양심은 자기를 지키는 파수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5권 PDF전문보기

양심은 자기를 지키는 파수꾼

그래, 양심이 얼마나 귀한 것이냐 하면, 보라구요. 하나님은 참부모요, 하나님은 참스승이요, 하나님은 참왕, 참주인이다 그거예요. 3대의 요소를 갖고 있는 거예요. 그 3대 요소를 나에게 내줬어요. 나에게 넘겨줬다구요. 여러분의 양심은 부모보다도 낫다는 거예요. 양심이 먼저거든요.

양심은 종적인데 자기 부모들은 횡적이기 때문에 앞서 있다는 거예요. 이렇게 부모보다 앞서 있고, 하나님 대신이에요. 또, 부모로서 사랑하는데 떠나지 않아요. 세상의 횡적 부모는 말이에요. 종적 부모는 떠날 수 없지만 횡적 부모는 길러 주고 시집 갈 때 떨어지는 거예요. 종적 부모는 영원히 같이 하고 자기를 지키는 파수꾼이 돼 가지고 나를 인도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를 영원히 지켜 주는 거예요. 그래서 부모보다 낫다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스승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이건 천국을, 하나님을 점령하고 최고의 자리를 전부 다 끌고 가려고 하기 때문에 스승보다 낫다는 거예요. 스승이 못 가르쳐 줍니다. 선생님이 가르쳐 주면 다 떨어지지 않아요?

양심이라는 선생님은 영원히 연결해 가지고 나를 가르쳐 주는, 지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심은 스승보다 낫다는 거예요. 그래, 누가 무식해서 양심을 교육하자는 그런 법령을 내고 그래요? 그런 것 들어 봤어요?「아닙니다.」 교육이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양심은 하나님 대신입니다. 하나님이 사랑의 대상은 자기보다 몇천만 배 낫기를 바라서 지었기 때문에 양심은 하나님보다도 높이 갈 수 있는 자리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심이 자기 한 일을 먼저 알겠어요, 하나님이 먼저 알겠어요?「양심이 먼저 압니다.」왜? 어째서?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주체는 말이에요, 동쪽이라면 이리 향하여 오는 것이고, 상대는 이리 향하여 온다구요. 이것이 주체예요. 다르다구. 상대와 다르다구요. 인격이 달라요, 인격이. 방향은 다릅니다. 그렇잖아요? 하나님이 주체라도 남자 여자라는 말이에요. 위 아래나 마찬가지지요. 이것은 이렇게 해도 된다구. 위가 아래고…. 마찬가지라구요.

그래 남자하고 여자가 같지 않습니다. 여자는 남자와 달라요. 또 다른 인격체입니다. 분신이 되게 되면, 분신이라면 말이에요, 한 몸입니다. 한 몸이라구요. 같다면 분신이 되는 거예요. 분신, 한 몸이라는 거예요.「완전히 하나가 되면 말이지요?」분신, 만약에 상대가, 사람이 하나님이 연장된 분신이라면 다 같이 할 수 있다구요. 그러나 이건 딴 사람이에요. 딴 사람이라는 거예요. 미래에 있어서 하나님의 상대는 더 높을 수 있는 이런 입장이 되기 때문에 개체의 모든 전부를 주인의 자리에서 관리해 주는 것은 양심입니다.

그것은 인격이 다르다는 얘기입니다. 인격이 다르다구요. 그러니까 상대는 상대로서의 인격이 있고, 주체는 주체로서의 인격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인격이라는 거지요. 그것이 사랑으로 말미암아 하나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하나님보다도 양심이 먼저 알게 돼 있습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아담 해와가 하나가 되게 되면 하나님이 대번 알아요.「아담 해와가 하나되면요?」그럼. 하나되면 말이에요. 몸 마음이 알게 된다면 하나님이 안다는 거예요, 그게. 마찬가지 얘기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양심에 벌어지는 모든 일들은, 영계에 컴퓨터가 있어요, 컴퓨터 시대에 와서 이것이 입력이 되는 거예요. 그래, 세상의 컴퓨터라는 것은 영계와 통할 수 있는 것을 상징적으로, 대상적으로 다 나타내는 것입니다. 임자 이름이 뭐야?「웬디(Wendy)입니다.」'웬-디(wendy)' 하고 버튼을 누르면, 몇 대조를 전부 다 순식간에 보면 아는 거예요. 시간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일생 동안 한 것을 마음이 알아요, 몰라요?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주루룩 다 드러나는 것입니다.

그런 세계가 있는 줄을 알고 살면 죄를 지을 수 없습니다. 여기 케이프 케네디가 나와 가져 가지고 인공위성을 쏴서 스페이스(space;우주공간) 월드(world)를 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 사람이 살아서 영계를 통하는 거예요. 그와 마찬가지로 그냥 그대로 가는 거예요. 어디를 가나 영계를 다 통한다 그거예요. 그러면 전부 상대적인 세계가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