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은 부모보다 스승보다 하나님보다 앞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5권 PDF전문보기

양심은 부모보다 스승보다 하나님보다 앞서

자, 양심이 귀한 것을 우리가 알았다구요. 양심만 완전히 하나되는 날에는 천국은 다 되는 거예요. 참사랑이 이렇게 틀림없이 인도하는 거예요. 이것이 3대 주체사상입니다. 3대 주체사상! (판서하심) 센트럴(central) 뭐라고 할까?「서브젝트(subject)라고 하시지요.」주체사상…! 그래, 서브젝트(subject)가 되겠다. 서브젝트 아이디올로지(subject ideology) 그러면 되는 거예요.

하나님은 인간의 아버지고, 선생이고, 주인이요 왕이라 이거예요.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나기를 말이에요. 어머니가 낳고 학교에 가야 되고, 나라를 섬겨야 된다는 거예요. 킹(king), 오너(owner;주인)라 이거예요. 이래 가지고는 배워 가져 가지고 오리지널 페어런츠(original parents;본연의 부모), 오리지널 티처(original teacher;본연의 스승), 오리지널 오너(original owner;본연의 주인)한테 연결되는 거예요. 자라 올라가 가지고 마지막에 하나되는 거예요.

이 양심만 따라가면 하나님하고 상대가 되는 거예요. *3대 요소를 갖고 있는 양심만 따라가면 하나님의 사랑을 점령하는 것입니다. 양심은 사랑의 대사관이다 이거예요. (*부터 영어 말씀하심) 그래, 점령하는 거예요, 이게. 셋이 하나돼 가지고, 하나님의 성격과 똑같으니까 말이에요. 완전히 점령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내적이고 양심은 외적이다 이거예요. 참사랑을 중심삼고 둘이 주체와 대상같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마음이 참사랑을 점령하는 거예요. 그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부터 영어 말씀하심)

자, 이걸 잊지 말라구요. 제1을 하자구요. 양심은…, 따라하라구.「양심은」부모보다 앞서 있다!「부모보다 앞서 있다!」그것을 얘기해라구. 앞서 있다.「그것이 훌륭하다 그 말씀이지요?」아니에요. 먼저 있다 그 말이라구. 먼저라는 거예요. 양심은 뭐냐 하면 종적입니다.

하나님과 통해 있다구요. 하나님의 줄입니다. 사다리예요, 사다리. 사다리. 이게(몸) 방해하고 끌고 다니기 때문에 못 올라가는 거예요. 몸뚱이가 원수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한번 또 해 봐요.「자 나를 따라하세요. 양심은 부모보다 앞에 있다. (김효율)」「양심은 부모보다 앞에 있다.」앞서 있다.「앞서 있다.」앞에 있다는 말은 앞에 있는 것인데 앞서 있다는 건 벌써 다 있어 가지고 모든 걸 치리하는 거예요. 한 번 크게! 일! 하고 하라구요.「일, 양심은 부모보다 앞서 있다.」알겠어요?

그 다음에 이, 양심은「양심은」스승보다 앞서 있다.「스승보다 앞서 있다.」한 번 더! 세 번 하라구요.「양심은 스승보다 앞서 있다.」크게 하라구.「양심은 스승보다 앞서 있다.」다음에 삼,「삼!」양심은 「양심은」하나님보다「하나님보다」앞서 있다.「앞서 있다.」따라하라구.「하나님보다 앞서 있습니까? (김효율) 앞서 있잖아? 하나님보다도 사랑의 대상이 자기보다 높기를 바라잖아? 대상이 높기를 바란다구요. 그러니까 그걸 바래서 다 줬다 그 말이라구.「삼, 양심은 하나님보다 앞서 있다.」한 번 더 크게.「삼, 양심은 하나님보다 앞서 있다.」요것대로만 살면 종교다 빼고 천국 갈 수 있습니다. 기도도 필요 없어요. 요렇게 되면 다 이룬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 가정선서에 맞춰야 됩니다. 가정선서! 이제 이렇게까지 깨끗이 알아 가지고 몸뚱이 같은 것은 아무 것도 아니에요. 아무것도 아니에요. 몸뚱이는 아무것도 아니라구. 문제없다는 것입니다.

또 하자구? 이제 9시인데, 오늘 이만하지? 다음에 하자구요.「교구장들은 내일 오라고 그럴까요?」「유 티 에스(UTS;통일신학대학원)에서 온 교구장들 오라고 할까요?」오라고 그래. 교구장들 다 오라 그래요. 남아서 내가 가르쳐 줄 거예요. 이제 나머지를 가르쳐 줄지 몰라요. 미국은 여러분들이 책임 져야 됩니다. 다 가르쳐 줬기 때문에 내가 있을 필요가 없다구. 가르쳐 줬기 때문에…. 그러면 되지요. 그것 다 알잖아요. (경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