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교육이 필요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6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교육이 필요 없어

오늘이 내가 제일…. 정월 초하룻날은 내가 제일 고생하는 날입니다. (웃음) 새벽부터 기도하고 말하고, 아침에 또 기도하고 또 하고, 또 하고, 또 하고…. 그런 고역이 없어요. 그래서 '해방 후 50년 역사가 지나는 이 해는 내 대신 누구 시킬 녀석이 있나?' 하고 암만 봐도 나를 내놓고 딴 사람이 하길 바라는 통일교회 패들이 없더라구요. (웃음)

자기 생일을 맞았지만 부모님의 생일과 같이 대해 주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야, 내 생일인데 엄마 아빠 생일과 같다.' 이래 가지고 엄마 아빠가 더 좋아하게 되면 거기에 행복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 곽정환에게 '협회장이란 녀석이 공짜로 먹고 살 거야? 자기가 한번 말하지' 하니까 이러더라구요. 그래도 곽정환이 말은 듣고 싶지 않거든, 아무리 미남자라도. (웃음) 암만 노인네고 할아버지라도 다 선생님 말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같아요, 사실이에요?「사실입니다.」(박수)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통일가라고 한다구요. 교회라는 말을 제일 싫어하는 것입니다. 이건 타락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인간이 사랑의 무대를 찾아가는데 교육이 필요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 남자 여자가 시집 장가가는데 첫날 밤 어떻게 살아라 하는 것을 가르쳐 줘요? 성교육이니 뭐니 아무 틀이 없더라도 곤충 새끼도 살 줄 알아요. 만물의 영장이 부부 사랑을 하지 못하는 사람은 없는 것입니다.

결혼해 가지고 부부 사랑 못 했다고 재판하는 것 봤어요? 사랑을 잘못해서 재판하지, 사랑할 줄 몰라서 재판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 없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사랑을 따라 가지고 완성하는 데 교육이 필요하다면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 아닙니다. 교육이 필요 없이 천하만국과 천하만상의 세계를 언제나 초월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출 수 있는 길이 사랑의 길입니다. 그러니까 사랑하는 부부는 천하 어디를 가든지 안전지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