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만들어 남미 재벌들을 묶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은행 만들어 남미 재벌들을 묶어야

그래서 자기를 갖다 놨는데 거기 가서 뭐 월급 타 먹고 비용 쓰고 돈 쓰라고 보낸 것이 아니야.「알겠습니다.」내 말 무슨 말인지 알겠어? 「예.」재벌들, 남미 재벌들을 묶는 거예요. 내가 대통령들을 만약에 한 나라에 열 사람만 세우면 한 열 나라만 해도 전부 다 40명이에요. 40명이 우루과이 은행에 전부 다 공동으로 집어넣는 거예요. 돈을 왕창 집어넣는 거예요, 내 이름으로 해 가지고. 관리를 집어넣어 돈 중심삼고 그걸 저당해 가지고 돈을 빼 쓸 수 있잖아? 1할, 1퍼센트 이자만 주면 되잖아? 은행이 그렇게 하잖아요?「그렇게 합니다.」글쎄, 그렇게 하면 되지 않나 말이에요.

「그 나라의 특성과 그 나라의 모든 법규를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아, 글쎄 법규는, 우루과이의 돈은 말이에요, 돈은 얼마든지 들어올 수 있으니까 말이에요, 남미의 재벌들을 전부 다 해 가지고 백 명이면 백 명이 10억 달러면 10억 달러 우루과이 은행에다 집어넣는 거예요. 그것 주고 얼마든지 우루과이 은행에서 돈을 꺼내 쓸 수 있잖아?「지금까지 예금을 무한정으로 받더라도 지불 준비금을 그만큼 적립을 해야 됩니다.」무엇이 어떻다구?「지불 준비금이요.」지불 준비금이 뭐야?「지불 준비금은, 쉽게 말씀드리면 한꺼번에 몇백만 달러 몇 천만 달러를 달라고 해도 다 지불해줄 의무가 있습니다. 그 때에 펑크(puncture)를 안 내기 위해서 중앙은행에다 많은 돈을 예치해야만….」그래서 내가 그랬잖아요. 재벌들을 모아 가지고 예치해 놓고 하는 거예요.

중앙은행에서 우리 은행에다 하는 거지요, 우리 은행에다가.「우리 은행이 중앙은행에다가 예치해야 하는 겁니다.」아, 우리 은행이 중앙은행보다도 더 큰데 뭐. 아무 데 예치하나 마찬가지 아니에요, 그거 예치하나 마찬가지지요. 거기에 예치하나 우리가 해도 마찬가지 내용 아니에요.

돈이 이제 내가 3억 달러만 있으면 말이에요. 중앙은행에서 매달 1억달러 3억 달러씩 뺐다가 무엇인가, 크레디트(credit;신용거래) 은행에 3억 달러씩 열흘만에 한 번씩 뺐다가 이렇게 되면 돈이 얼마나 들어와요? 6억 달러가 한 달에 들락날락 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3억 달러 가지면 30억 달러 정도는 들락날락 할 수 있습니다.」글쎄, 그러니까 그만한 양을 가져 가지고 은행에서…. 각국 나라 은행이 많이 들어와 있잖아?「많이 들어와 있습니다.」많이 들어와 있으면 그 돈을 그렇게 하더라도 몇 배 뽑아 낼 수 있지 않나 그 말이라구. 내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알겠습니다.」

그거 하기 위해서 자기를 갖다 놓은 거예요.「우리 은행이 8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업한 지가 85년에….」85년이든 8백년이든 8년이든 문제없다는 거예요. 은행 운영 방법은 다 마찬가지지요. 국제법에 의해 가지고 마찬가지 아니에요.「알겠습니다. 노력하겠습니다.」

내가 5천만 달러만 갖다 주면 말이에요, 거기의 은행을 매달 천만 달러씩 천만이면 열 은행 중심삼아 가지고, 외국 은행들 말이에요, 돌아가면서 전부 다 뽑아 가지고 이렇게 해 보라구요. 십 배를 불릴 수 있어요. 5억 달러 이상에 해당하는 돈을 전부 다 활용시킬 수 있다 그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예, 십 배는 활용할 수 있습니다.」아, 글쎄 그러니까 5천만 달러 가지고 5억 달러의 영향권을 휘두를 수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그 은행에서 거래하던 것의 3분의 1은 언제든 꺼낼 수 있다 그거예요, 현찰로써. 나 그렇게 보는 거예요. 또, 그것이 은행 비지니스(business;영업)라고 봐요. 어떻게 생각해? 똑똑히 얘기해, 답변하라구.「예, 그렇습니다.」오, 그래? 그럼, 그렇게 알라구. (웃음) 당장에 5천만 달러 집어넣으면 말이에요. 3분의 1, 1억 5천만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어야 된다 그 말이라구요.「예.」내가 5천을 째까닥 만들어 주는 거예요, 그러면. 아, 정말이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