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이라는 말은 혼자로서는 있을 수 없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1권 PDF전문보기

'이상'이라는 말은 혼자로서는 있을 수 없다

사람의 눈이 눈을 보기 위해서 나왔어요, 파트너를 보기 위해서 나왔어요?「파트너를 보기 위해서 나왔습니다.」상대를 보기 위해서 눈이 나왔지, 자기의 눈을 보기 위해서 나왔어요? 이 코가 코를 맡기 위해서 있어요? 상대를 맡기 위해서 있는 것입니다. 입이 입을 대해서 말하기 위해서 말하는 거예요? 말하는 것이 누구를 위해서 하는 거예요? 상대를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또, 손도 자기의 손을 만지려고 있는 거예요? 자기의 손을 만지는 것은 10분도 안 가서 싫어져요.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만져도 좋아요, 영원히.

그러니까 '이상'이라는 말은 혼자로서는 있을 수 없다고 하는 결론을 틀림없이 내려 놓아야 돼요. 미국의 이 개인주의자들이 이상 패들이에요, 멸망 패들이에요? 미국 사람들, 분명하게 대답하라구! 개인주의가 넘버 원이라고 하는 것들은 사라진다고 하는 것이 공식적인 결론입니다. 아무리 유명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영원할 수 없는 거라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사실입니다.」사실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는 전부 다 혼자 있는 것이 없어요. 광물세계를 보라구요. 분자는 전부 다 플러스 이온과 마이너스 이온이 주체와 대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요?「예.」식물세계에는 수술과 암술이 플러스와 마이너스로 되어 있어요. 동물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작은 미물이라도 움직이는 것들은 전부 다 수컷과 암컷의 칸셉을 가지고 있다구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왜 그렇게 되어 있느냐? 그것은 이상세계의 연결을 위해서입니다. 피조세계가 그렇게 되어 있지 않으면 하나가 둘, 우주세계로 확대될 수 없어요. 그것이 그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주체와 대상이 하나되어 가지고 더 큰 것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상의 입장에서 더 큰 것을 찾아가는 거예요. 그렇게 연결되어서 우주를 이루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무엇이든지 그 자체만으로서는 이와 같은 우주를 이룰 수 없습니다. 창조의 공식도 마찬가지의 공식이에요. 결론은 간단한 거라구요. 상대권이 없는 것은 영원히 존재할 수 없다는 거예요. 이거 옳은 결론이에요, 틀린 결론이에요?「옳은 결론입니다.」옳은 결론이에요?「예.」레버런 문이 그런 칸셉의 말씀을 하는 거예요.

그것은 레버런 문이 악한 사람이라는 거예요, 선한 사람이라는 거예요?「선하신 분입니다.」나쁜 사람! 미국 사람들은 세상에서 제일 나쁜 사람이 레버런 문이라고 한다구요. 그러나 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든지간에 절대적인 결론은 이거예요. 아무리 주위에서 나를 반대하더라도, 레버런 문은 그 칸셉을 버리지 않아요. 그 칸셉은 영원히 연결되는 것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것은 이론에 맞는 말입니다.

혼자 사는 여자, 자랑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부끄러운 자리라구요. 거기에는 이상이 없어요. 지금까지 모든 인류가 그와 같은 칸셉을 몰랐습니다. 이것이 문제라구요. 왜 인간이 이렇게 되었느냐? 타락 후 사탄이 끌고 가서 태평양에 내버린 것과 같이 된 거예요. 그래서 인간 세상이 지옥이 된 거라구요. 태평양에는 모든 강물들이 다 흘러듭니다. 아무리 지상에서 유명하게 살던 사람이라도 하나의 바다로 흘러드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예요. 타락 후 역사를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지옥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러한 칸셉을 알겠어요? 예스, 노?「예스!」(*부터 영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