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도시에서 개최한 미·일 자매결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2권 PDF전문보기

8개 도시에서 개최한 미·일 자매결연

이런 모든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연결된 예언자의 내용, 그 다음에 [워싱턴 타임스]를 중심삼고 지금까지 21년 동안 움직여 나오는 그 영향이 얼마나 컸다는 것, 일본의 경제에 수십조의 이익을 가져왔다는 것 등 전부 다 그런 역사적 배경을 들어 가지고 쓴 책이 있다구요. 《신의 대변인》이라는 책입니다. [워싱턴 타임스]를 중심삼고 움직인 모든 것이 나오는 거예요.

이런 것을 미리 다 준비해서 뿌려 가지고 알게 되니까 이젠 국민이 듣질 않게 돼 있어요. '너희들, 잔소리 그만두라!' 하는 것입니다. 부시가 정신나가서 여기 왔겠느냐 이거예요. 뭐 돈에 팔려올 사람이라고? 그건 꿈에서 생각 못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환경적 여건을 중심삼아 가지고 어머니가 설 수 있는 기반이 없었던 거예요, 일본에.

세계적인 국가 기준에서 미국을 중심삼고 자유세계가 가인 아벨 기준으로 돼 있지만 이걸 품어야 할 것이 일본인데 일본이 그걸 못 한다 이거예요. 이번에 부시 대통령이 내외가 온 것입니다. 부시 대통령은 천사장입니다. 그 다음에 그 여편네는 복귀 아담형입니다. 그래서 어머니 중심삼고 부시 대통령, 그 다음에 한국 대표, 사길자도 갔었지? 그 다음 일본 대표, 미국 대표해서 다섯 명을 중심삼고 움직인 것입니다. 부시와 연결돼 가지고 움직인 사실이 역사적인 것입니다.

이런 때가 오기 때문에 미국에서 지금 하는 것이 뭐냐 하면, 미·일 자매결연을 8개 도시에서 하는 것입니다. 워싱턴에서 지금까지 해 나왔지만 8개 도시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일본이 어떻게 하든지 이것을 해야 된다구요. 요즘에 전부 다 어렵다고 하길래 '이 쌍놈의 자식들! 어려워? 해산할 시간이 가까워지면 질수록 더 어려운 것이다. 이 자식들아!' 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여자들? '최후의 생명을 걸고 힘써야 할 때다. 이 자식들아!' 한 것입니다.

이번에 8개 도시로 확대했는데 그 영향이, 워싱턴에서 13차까지 한 소문이 전국으로 다 퍼진 것입니다. 전국의 유명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것입니다. 워싱턴에서 하던 것이 전국으로 확대되길 바라고 있는데, 이게 거기서 꽃이 피게 되는 것입니다. 뉴욕이면 뉴욕, 그 8개 중심 도시에 있는 여성연합의 대표, 장들을 다 만났어요. 다 걸려들어 가는 것입니다. 계획대로 다 걸려들었습니다.

자, 그런데 일본에서 온 여자들이 상대적 관계를 맺어야 될 텐데…. 뉴욕 같은 데는 큰 대도시인데, 문명의 첨단에 서 가지고 세계 여성의 장 될 수 있는 사람들이 줄지어 있는 그 도시에 찾아갔는데 일본 여자들이 시골뜨기예요, 시골뜨기. 이래 가지고 그 문제가 벌어져서 평가한 거예요. 평가해야 할 것 아니예요? 일본은 일본대로 평가하고 미국은 미국대로 평가해 보니 천지 차이다 이거예요. 망신이다 이거예요. 이런 걸 느끼게 됐어요. 그렇기 때문에 체제 편성이라든가 이런 문제가 전부 다 벌어져 나오는 것입니다. 그 성과가 대단합니다.

이것이 일년만 계속하는 날에는 미국의 최고의 여성은 다 걸린다 이거예요. 이들이 기독교의 핵심 요원입니다. 와이 더블유 시 에이(YWCA;기독교여자청년회)의…. 정치 풍토에서 공화당을 움직이는 정신적인 지주가 돼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의 특별 여성 단체들로 대표적 제일 톱(top) 레벨로서 편성된 기도단이 있어요. 기도단 그 책임자로부터 전부 다 걸려들었어요. 와이 더블유 시 에이(YWCA) 전국 책임자로부터 각 지방의 책임자가 다 걸려들었습니다. 이건 기독교를 완전히 품으면 되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을 감동시켜 가지고 일주일만 우리 원리를 들으면 다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일본 자체의 이익이 뭐냐 하면, 일·미 관계가 경제 문제로 지금 그렇지 않아도 격돌해 들어오는 것입니다. 미국의 외교 정책에서 일본이 실패하면 지금까지 일본 나라를 키워 가지고 세계적 경제 왕국을 만들었는데, 결론적으로 나가떨어지는 날에는 미국 위신이 땅에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런 관점에서 미국이 어떻게든지 이걸 지탱하자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교인들이 그렇게 많지 않거든. 여성연합을 중심삼고 인물 추려내는 데 지금까지는 힘들어했지만 이젠 바람이 불어 가지고 서로가 나서겠다고 하기 때문에 오는 사람보다도 나서는 사람이 더 많아요. 그러니까 이제 한국까지 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일본 사람하고 결연한 한국 사람을 연하고 연해서 보내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