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기근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3권 PDF전문보기

아프리카 기근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이제 동네에 가게 되면 아침밥을 먹기 전에 '이 동네에 누가 밥을 굶노?' 생각해야 됩니다. 그래서 숟갈이 입에 들어가는 것을 미안하게 여겨 눈물을 흘리며 밥을 먹을 수 있어야 됩니다. 그러면 그 집은, 그 사모님은 망하지 않아요. 그 아들딸은 절대 사탄이 못 찾아갑니다. 보호해 주어야 됩니다. 좋은 것을 먹고 좋다고 트림을 하고 그러면 안 돼요. 이 동네에서 나와 같이 이렇게 좋은 것을 먹는 이 사람이 비례적으로 몇 퍼센트냐 이거예요. 가난한 집은 그런 것이 없기 때문에 자기의 먹을 것을, 목이 메어 가지고 그 밥을 먹지 못하고 옮겨 주고 복을 빌어 줄 수 있는 그 아낙네는 망하지 않아요. 그런 어머니가 되어야 됩니다.

아프리카에 지금 먹는 것 때문에 다섯 아기를 안고 같이 죽는 어머니가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그래서 이걸 살려 줄 수 있는 길은 두 길밖에 없어요. 어머니한테 낚시질을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거기는 원시의 호수니만큼 물에는 고기가 없는 데가 없어요. 이것 잡는 것을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어서 죽고 있더라구요. 그 다음에는 동물이 무진장 있습니다. 원시시대니까 말이에요. 없는 게 없어요. 뱀이 큰 것은 다섯 발 여섯 발 되는 것도 있습니다. 이것을 잡으면 두 식구가 아마 한 달은 먹을 거라구요. (웃음) 아니예요. 뱀 고기가 맛있어요. 뱀장어와 딱 마찬가지입니다. 먹어 보라구요. 그것을 나쁘게 생각하지 마요. 그것이 건강에도 좋다구요. 남자들이 좋아하잖아요?

동물이 꽉 찼습니다. 또 새가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물고기가 얼마나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낚시질하고 총을 쏘는 것는 것만 가르쳐 주면 아프리카의 굶어 죽는 사람 3분의 2를 구할 수 있어요. 어머니들이 얼마나 안타깝겠어요? 바꿔 생각해 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교인들은 이제부터 몇 년 동안에 수만 명에게 낚시질하고 총 쏘는 것을 가르쳐 주어야 되겠다 이거예요. 국진이가 하는 것도 역사지요. 국진이가 총을 개발했습니다. 이게 평화의 총입니다. 여자들이 가지고 다니기에 좋아요. 제일 간단하고 제일 작아요. 세상의 피스톨(pistol;권총) 가운데 제일 작은 피스톨인데, 여자들의 조그만 피스톨은 약한 피스톨이지만 이것은 강한 피스톨입니다. 그걸 개발했는데 세계적인 발명품입니다.

이래 가지고 지금 그걸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 통일교회 여자들은, 현지에서 이것을 만들어 파는데 총 한 자루에 공장에서 넘겨 주는 것이 4백 달러입니다. 이것이 현장에 나가게 되면 7백 달러, 8백 달러, 1천 달러까지도 받아요. 그런 총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것을 만들지 못해서 못 팔아요. 많이 만들어서 돈을 벌면 좋겠어요?

돈을 벌 수 있는 길이 많아요. 돈 벌 수 있는 얘기를 좀 해 줄까요? 선생님을 따라올래요, 안 따라올래요?「따라가겠습니다.」가다가 남미의 수렁텅이에 빠져 죽게 하면 어떻게 할 테예요? 거기의 수렁텅이는 천천히 가면 아무렇지도 않지만 조금씩 흐물흐물 하는 거예요. 거기에 섰다가는 후루루륵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죽으면 어떻게 할 테예요? 죽어도 그런 놀음을 해야 되겠어요? 죽어도 전부 다 죽어요? 몇 명만 죽지. 사람보다 큰 튜너(tuna;다랑어) 한 마리 죽는 거나 사람 죽는 거나 마찬가지지 별 것 있어요?

밥을 먹었어요? 내가 배가 고프다!「아버님, 진지 잡수십시오.」고양이가 쥐 생각하는 것처럼 '진지 잡수시오' 하지 말고 '밥 먹겠습니다.' 하고 솔직한 게 나아요. (웃음) '진지 잡수십시오.'는 그만두고 '밥 먹고 싶습니다.' 한번 해봐요.「밥 먹고 싶습니다.」내가 하라고 해서 하는 말은 효용이 없어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