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존재는 위하고 또 위하는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5권 PDF전문보기

중심존재는 위하고 또 위하는 사람

양심은 스승보다 위대한 것입니다. 어떠한 스승보다. 석·박사는 사기꾼이 많고, 중고등학교 선생도 제자를 농락하고 속여먹는 선생이 많지만 양심은 자기에게 그러지 않아요. 양심은 자기를 속이지 않아요. 아가씨들이 자기 언니의 보따리가 세 개, 네 개가 있으면 동생이 하나는 가져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밤 열두 시나 한 시쯤에 꺼내 가려고 하면 양심이 뭐라고 하느냐? '이 간나야!' 하는 것입니다. 말이라도 하고 가져가라는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안 돼, 이 쌍것아!' 하는 거예요. 바로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양심은 사기꾼이 아닙니다. 몸뚱이가 사기꾼이에요. 지금까지 사기꾼하고 친구가 됐다는 사실을 몰랐어요. 양심은 영원히 자기를 가르치고, 자기를 보호해 가지고 천국으로 직행할 수 있게 해주는 스승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스승을 무시해 버렸습니다. 그걸 몰랐어요. 이제 선생님 말씀을 통해서 깨달아야 됩니다. 알겠어요?「예.」

양심은 세계 천지 어디를 가더라도 영원한 선생으로서, 양심보다 나은 선생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는 나와 더불어 영원히 같이 있으면서 나에게 정당하게 하늘나라에 가고, 하늘나라의 왕자가 될 수 있는 도리까지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스승 중의 스승이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예.」 또 양심은 하나님이 필요 없습니다. 양심적으로 사는 사람은 하나님이 필요 없다는 거예요. 일일이 간섭해 가지고 나를 중심 존재로 만들려고 하고 하나님 대신 주인으로 만들려고 하는 거예요. 나를 중심이 되고 주인이 될 수 있는 자격자로 만들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나라의 중심존재가 되고 가정의 중심이 되게 하려는 거예요. 이러기 위해서는 하나님같이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려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반드시 중심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열 식구 가운데서 제일 막내인 손녀딸이 식구 전체를 위해서 봉사하고 잊어버리고, 봉사하고 잊어버리면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도 모든 것을 그 손녀딸과 의논하는 것입니다. 비밀의 보따리는 모두 그 소녀한테 다 맡기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히 귀한 것, 사랑의 모든 예물은 그 소녀가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그 가정의 중심이 되는 거예요. 아시겠어요?「예.」

위하고 또 위하는 사람은 중심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틀림없는 거예요. 가정에서 효자는 뭐냐 하면, 부모를 위하고 위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면 그 가정의 중심 존재가 되어 가지고 그 가정의 상속을 받는 것입니다. 애국자도 마찬가지예요. 나라님을 위하고 나라를 위해서 전부 다 투입하고, 투입하고, 희생하고 또 희생하면 나라를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대통령, 수상들은 그런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반드시 중심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성인은 뭐예요? 세계를 위해서 자기 생명을 포기하고 자기 나라를 잊고, 세계를 살리겠다고 하는 사람이 성인이라는 것입니다. 세계를 위해서 누구보다 많이 투입한 사람이 성인이에요. 또 하늘땅의 나라,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투입하고, 또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나온 사람이 성자예요. 예수님 같은 사람은 십자가에 돌아가시면서도 로마 병정, 원수를 위해서 기도하고, '내가 다시 와서 미진한 사실까지도 책임지고 이루겠다!'고 말씀하였습니다. 이것이 놀라운 것입니다. 생명을 주고 갔지만, 다시 와서 그 일을 계속하겠다고 했다는 사실은 성인 중의 성인이기 때문에 이 분에게 성자라는 이름을 붙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양심은 그곳까지 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가정에서 효자가 되고, 나라에서 충신이 되고, 세계에서 성인이 되고, 나아가서는 하늘땅에 있어서 성자의 길까지도 가라고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한테 일일이 가르쳐 줄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양심이 하나님보다 귀한 것입니다. 내가 무슨 말을 했어요? 양심은 하나님보다 더 귀한 것입니다. 하나님도 내 몸 가운데 있고, 양심도 내 몸 가운데 있습니다. 양심과 하나님이 다 여기 있는데 이것이 사랑 관계를 못 맺었다는 것입니다.

이게 사랑 관계를 맺었으면 사랑을 중심삼고 양심도, 사랑도, 생명도, 혈통도 차원 높은 천상에 등장하는 것입니다. 이럼으로써 모든 만사가 해방되는 것입니다. 무엇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그러나 양심도 그것을 잃어버렸어요. 이걸 잃어버려 가지고 하나님과 동떨어진 것입니다. 그래, 동떨어진 하나님을 찾아오려니 내가 하나님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타락하지 않았으면 내 몸 속에서 양심과 사랑이 한꺼번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하나님보다 더 높을 수 있는 대상의 가치를 가지기 위해 준비를 서둘러야 할 것이 양심 판도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참사랑이 내게 있고, 참생명이 내게 있고, 참혈통·참양심이 내게 있어 가지고 내 몸 가운데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