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 뿌리와 중심 줄기가 수직이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6권 PDF전문보기

중심 뿌리와 중심 줄기가 수직이 되어야

흥남은 상당히 추운 데예요. 보통 영하 27도, 30도를 오르내리는 곳입니다. 그렇게 추운데 죄수복은 홑껍데기예요. 그래, 얼어서 부들부들 떨더라도 자기도 모르게 자기의 옷을 벗어 줄 수 있는 마음이 부모의 마음이요, 사랑하는 남편, 아내의 마음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마음을 내가 어떻게 실천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하늘은 그런 자리를 찾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을 찾고 있는 거예요. 그렇게 벗어 주었다고 해서 죽지 않아요. 미국 사람, 2억4천만 가운데 그런 사람이 몇 명이나 되겠느냐 이거예요. 이런 말을 왜 하느냐 하면, 뜻을 위해서 살았는데, 그 뜻이 내 뜻이라고 생각했느냐,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했느냐, 다른 사람의 뜻이라고 생각했느냐 이거예요. 하나님의 것이라도 상대적 관계가 있습니다. 주체와 대상간의 거리가 있는 거예요. 참부모의 뜻이라 하더라도 거리가 있는 것입니다. 관계의 세계에 머무는 것입니다. 그래, 내 뜻이에요, 내 뜻!

아담 해와를 찾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지만, 그 뜻을 내게서 찾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찾고 있는 것이 나로 말미암아 채워진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나로 말미암아 뜻이 채워진다는 거예요.

여러분, 선생님이 타락 원리를 어떻게 찾았을 것 같아요? 타락한 그때의 하나님의 심정권 내에 가면 그 아픔이 가슴에서부터 시작해서 아픈 자리로 가는 거예요. 그래, 그것이 가슴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타락한 곳으로 간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아픈 곳도 연관관계, 주체 대상 관계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사랑으로부터 타락했다는 것을 아는 거예요.

그래, 여러분이 뜻을 중심삼고 얼마나 가슴 아파해 봤느냐 이거예요. 그렇게 하면 대번에 상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원리에는 주체는 대상을 창조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대번에 상대의 것을 아는 것입니다. 그래서 섭리사에서 선생님이 결정한 것은 대개 다 맞아요. 선생님이 점을 쳐서 아는 것이 아닙니다. 자연히 알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정을 중심삼고 괴로운 것이 어떤 것이냐? 제일 먼저 해결해야 하는 것이 뭐냐 하는 것을 대번에 아는 거예요. 세상에 하나님의 친구가 없습니다. 나밖에 없기 때문에 내가 직접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자, 작년에 남미에 가서 1년을 지냈는데 1년 동안 얼마나 많은 일을 했어요? 많은 사람들은 무슨 회의하는 날짜를 정해도, 전부 늦추려고 하는데 선생님은 전부 다 잡아당기려고 하는 거예요. 이게 싸움입니다. 선생님이 체휼한 것을 알고, 자기들이 체휼해서 무엇인가를 알게 된다면 선생님보다 더 바빠야 할 텐데, 그렇지 않아요. 그러니까 선생님의 상대가 없습니다. 이런 섭리의 길을 거쳐오면서 통일교회 여러분을 아들과 같이 믿고 하나님 대신자로 믿고 맡긴 것이 다 실패로 끝나 버렸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우루과이에는 은행도 있고, 호텔도 있고, 신문사도 있지만 15년 동안 내가 가 보지 않았습니다. 15년 동안 체크를 안 했어요. 믿었습니다. 나 이상 믿어 준 거예요. 믿고 내버려두었는데 전부 다 망쳐 놓았습니다. 책임을 진 사람이 모든 것을 자기 이름을 중심삼고 자기의 친척을 연결시키면 대번에 뒤집어 박는다는 것입니다.

책임자가 회사를 움직이려면 법적 환경권이 얼마만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아무 것도 모르고 자기가 출발하던 그때의 기준을 가지고 자기 마음대로 될 줄 알고 결정하고 있더라구요. 사무 감사를 하고 왔다갔다 한 수많은 사람들이 전부 자기 때문에 밀려났기 때문에 선생님도 그럴 줄 알고 뭘 하라고 지령을 내리니까 전부 코웃음하고 있더라구요. 이 자식! 내가 손을 댄다는 것입니다. 그런 능력이 없는 선생님이 아닙니다.

여러분을 대해서도 그렇습니다. 여러분 중에 뜻을 위해서 바로 선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10년, 20년, 스트레이트(straight)예요? 뿌리가 많지만 중심 뿌리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한 뿌리에서 나온 가지가 둘 있다면 그것은 절반의 가치밖에 안 되는 것입니다.「중심 뿌리에서 말이지요? (통역자)」그렇지. 뿌리에서 두 가지가 나오면 안 됩니다. 하나가 되어야 됩니다. 중심 뿌리와 중심 줄기가 수직이 되어야 됩니다. 둘이 되면 가늘어지는 것예요. 그래,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가지의 이 거리가 제일 짧아야 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