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것이 귀하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5권 PDF전문보기

보이지 않는 것이 귀하다

여러분이 앉아서 여러분 자체를 보고 주위를 둘러보라구요. 뭘 봤어요? 남자 여자를 보고, 그 다음에는? 남자 여자를 둘러보고 또 뭘 봤어요? 여자들은 알록달록한 꽃나비 같은 옷을 입고, 남자들은 검은 옷을 입었다구요. 그러면 누가 행복해요? 여자가 행복해요, 남자가 행복해요?

보라구요. 시장에 팔려 가면 여자를 사 가려고 할 거예요, 남자를 사 가려고 할 거예요?「여자입니다.」여자들은 팔려 갈 수 있지만 남자는 안 팔려 간다는 말이 나온다구요. 그러면 어느 것이 행복해요?「남자입니다.」「여자입니다.」(웃음) 그러니 아름다운 것보다 거무튀튀한 남자들이 복을 많이 받는 사람이 된다 이거예요. 그래서 동양이나 서양이나 누가 팔려 가느냐 하면 여자가 남자에게 팔려 가더라. 아멘!

그러면 여자가 주체예요, 남자가 주체예요?「남자입니다.」특별한 미국 여자는 '여자가 주체고 남자는 대상이다.' 그런다구요. (웃음) 어느 것이 주체예요? 남자예요, 여자예요?「남자입니다.」여자다! (웃음) 우먼(woman)은 '워닝(warning;경고하다) 맨'이라고 해서 우먼이라구요. (웃음)

그렇지만 이것이 하나되려면 남자는 이래야 되고 여자는 이래야 되는 것입니다. 이걸 가를 수 없어요. 어떤 것이 위예요?「남자입니다.」아래는 뭐예요?「여자입니다.」어느 것이 플러스예요?「위가 플러스입니다.」영어 자체가 이렇게 되었는데 미국 여자, 서양에 사는 여자들이 자기들이 플러스라고 해요. 이상은 관념과 실재가 하나되어야 된다구요. 관념은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마음은 보이지 않아요.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이 같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래, 보이는 것이 귀한 거예요, 보이지 않는 것이 귀한 거예요?「보이지 않는 것이 귀합니다.」실용주의가 뭐예요? 보이지 않는 것은 가치가 없다고 포기한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은 물질문명은 쥐었지만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세계는 다 잃어버렸다구요. 그러고 나서 물질문명으로 말미암아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세계를 잃어버리고 미국인들은 실체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보고, 만지고 하는 것들을 좋아해요. 안 보이는 것은 만지거나 볼 수가 없지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러니까 주체가 누구냐 하면 남자입니다. 그러면 여자가 남자를 따라야 되겠어요, 남자가 여자를 따라야 되겠어요?「여자가 남자를 따라야 됩니다.」주체가 남자예요, 여자예요?「남자입니다.」자, 사려면 남자를 사기가 쉬워요, 여자를 사기가 쉬워요?「여자입니다.」

여자들은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있으면 이런다구요. (웃음) 반지, 귀고리, 그런 것에 잘 끌려 다닌다구요. 남자들은 거기에 관심이 없어요. 돈만은 주인이 가만히 있지 종들처럼 왔다갔다해요? 할 것 다 하면서도 안 움직이는 거예요.

그러니까 미국 여자들은 '틀림없이 레버런 문은 여자들을 싫어하는 대표자다!' 해서 그런 선전을 하기 위해서 레버런 문을 쫓아내겠다고 와서 말씀을 듣고 '아이구, 레버런 문의 말씀이 맞기는 맞구만. 내가 잘못했다.' 하는 거예요. 그래서 '여자제일주의자들이 남자제일주의자로 변했다고 반대를 받게 되었다.' 하는 것입니다. 올림픽 대회 챔피언십에 있어서 남자 여자 혼성으로 경기를 하면 여자가 일등을 하는 것이 한 종목이라도 있느냐 하면, 없습니다. 수백 종목에서 여자가 챔피언이 되는 것은 하나도 없어요. 기분 나쁘지요? 기분 나빠도 할 수 없습니다. (웃음) 참이 진리니까 말이에요.

밥 먹기 내기를 해도 여자가 아기 가진 배만큼 부르도록 밥을 먹으면 세계에서 일등을 할 텐데 그렇게 밥 먹는 여자는 못 봤다구요. 남자의 3분의 1정도밖에 못 먹습니다. 밥 먹는 것도 꼴찌입니다. 또, 키를 보라구요. 키를 보게 되면 남자가 커요, 여자가 커요? 여자가 남자보다 크면 재수 없어요. 그 동네에서 전선주가 되어서 날아가는 독수리가 앉아서 똥도 싸고 그런다구요. (웃음)

미국 여자들이 커서 미국 여자들은 남자들보다 클 줄 알았는데 더 작더라구요. 남자가 두 발짝을 가게 되면 여자는 따따닥 하면서 따라가야 된다구요. 따라가기 바빠요. 몇 킬로미터를 간다고 할 때 1킬로미터를 걷기 위해서 남자가 걷는 걸음 수보다 여자가 발을 더 많이 놀렸기 때문에 멀리 가지도 않고 피곤해서 '아이구, 살려주소. 쉬어 갑시다!' 한다구요. 그러는 것이 남자예요, 여자예요? 가는 남자를 뒤에서 끄는 것이 여자예요, 남자예요?「여자입니다.」미국 여자가 배짱이 있는 여자라구요. 물어보는데 대답도 안 하고 이러고 있어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