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이 변하지 않은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0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이 변하지 않은 이유

그러면 왜 참사랑은 변하지 않느냐? 참사랑은 모든 생명력의 중심이 되기 때문에 변하지 않습니다. 모든 생명의 중심이 되어 있어요. 남자 여자, 모든 식물 동물의 중심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살아 있는 한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른 것은 환경적으로 다 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참사랑은 변하지 않습니다. 참사랑은 모든 생명의 중심이 되기 때문에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참사랑이 왜 변하지 않느냐?』둘째 번이에요.『참사랑은 이상적인 요건의 중심의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모든 이상적인 필요로 하는 그 중심을 찾으려는 게 참사랑이에요. 그 중심은 그 주위가 전부 다 없어지기 전에는 없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셋째 번은 참사랑은 우주의 중심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을 중심한 참사랑과 일체가 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남아 있는 한 참사랑도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변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참사랑이 무엇이냐? 여러분이 결혼할 때에 결혼 상대는 자기보다 낫기를 바라지요? 자기 아들딸이 자기보다 낫기를 안 바라는 사람이 어디 있어요? 그건 누구를 닮았어요? 하나님을 닮았다는 것입니다. 그 말은 뭐냐 하면 하나님도 참사랑의 상대는 자기보다 낫기를 바란다는 것입니다. 그거 부정할 수 있어요? 누가? 윤박사, 누가? 누가? 윤박사가? 다 그렇지요? 그래 사람이 얼마나 귀해요. 하나님보다 높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만이 그런 조화와 위대한 업적을 남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하나님이 우리 인류의 아버지라면 그 아버지는 절대적으로 행하지 않으면서 그 아들딸 앞에 절대적으로 행하라고 명령할 수 있어요? 명령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도 참사랑의 상대를 자기보다 낫기를 바라신다는 원칙을 놓고 볼 때에 인간의 가치가 최대의 가치입니다. 참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보다 높은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마음은 최고의 것을 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만인 평등으로 가능한 것입니다. 타락하지 않았으면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이거 귀한 말입니다. 아시겠어요?「예.」아시겠어요?「예.」

천상의 높고 귀한 자리에서 이 우주를 바라보고 관리하고 주관하게 되어 있지, 다른 무엇을 바라보고 목이 끌려 다니고 복종하고 그렇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 마음이 그렇지요? 해방된 마음입니다. 어느 누구의 지배를 받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만민 평등입니다. 참사랑의 자리에 있으면 하나님의 자리, 하늘나라의 보좌에 마음대로 갈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친구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아버지가 80이 넘고 100살이 되었다면 아들이 80이 되었다면 친구가 되지요?「예.」마찬가지예요.

참사랑 때문에 인간을 지었다 할 때에 영원하신 하나님, 절대적인 하나님, 영생하는 하나님이기 때문에 그 참사랑에 일치된 인간이 영생한다는 것은 자연적인 논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생하려면 그 참사랑권내에 살아야 합니다. 지금은 타락한 거짓 사랑권 내에 살아요. 참사랑에 의해서 영생이 가능합니다. 왜냐? 창조의 출발, 동기, 과정으로부터 모든 목적이 참사랑을 중심삼고 완성되는 것입니다. 과정을 통해서 결과가 나온다구요.

자기의 몸 마음이 완성이라는 것은 참사랑에 속하는 것에 의해서 근본적으로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무한의 근본, 원인으로부터 과정, 그것으로부터 이상의 결실을 맺는 것은 참사랑밖에 없습니다. 참사랑밖에 없다구요. 참사랑에 의해서, 참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도 영존(永存)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영존하는 것은 무엇을 중심삼고 영존하는 거예요? 영생은 참사랑에 의해서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생의 환경을 이루는 데는 참사랑의 환경을 중심삼고 생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참사랑의 실체권을 갖는데는 참사랑을 중심삼고 실체적인 체휼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참사랑을 느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