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사랑하는 사람이 주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1권 PDF전문보기

보다 사랑하는 사람이 주인

말이 쉽지, 앉아 가지고 여러분들 힘들다는 말 그만두라구요. 전세계 우리 식구들이 축복을 위해 총동원하고 있는 거라구요. 알겠어요?「예.」한국은 축복 다 끝났어요, 이제는. 축복 다 끝나고 없다구요. 젊은 놈들 잡아다 이제, 잡아다 안 되면 앞으로는 학교서부터 전부 떼 가지고 순결 된 사람 추첨해 가지고…. 뭐 원리를 듣기는 뭘 들어요. 의사 진찰해 가지고 여자들…. 남자들은 몰라요. 남자들은 전부 다 뭐 순결을 지켰는지 몰라요. 여자만 순결을 지키게 해 가지고, 전부 대학교의 순결한 사람을 한 자리에 모아 가지고 그 학교 졸업장을 가지고 우리 학교에 전학해 들어오면 1학년부터 한꺼번에 4학년을 갖다 맞추려고 그래요.

그러면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될 거 아니예요? 문교부 법을 고쳐 가지고 그런 걸 했다면 말이에요. 그래서 그걸 교섭하고 지금 그러고 있는 거예요. 앉아, 그냥 앉아 가지고는 눈만 껌벅껌벅 해 가지고 되는 것이 아니예요. 여러분 가정들이 동원하면 오래 안 가요. 이런 얘기를 괜히 또 했구만. 자, 통·반 격파 미완성이지요? 그건 자인하지요? 3년노정에 있어서 7개월밖에 안 된 거 다 기록돼 있는데 어떻게 부정해요. 정부간에 싸움하여 우리 전체의 단체가 해소돼요. 그렇기 때문에 그 동안의 승공연합이라든가 이 모든 전체, 아카데미라든가 회의도 못했어요. 연장시켜 나왔어요. 아제 내가 들어와서 다시 재현하는 거예요. 강력한 이제…. 지방에 무엇인가? 향토학교 몇 개 돼요? 이 향토학교 그때 하던 모든 걸 재현해서 배 이상…. 이제는 딴 거 할 필요 없어요. 딴 거 할 필요 없어요.

훈독회, '훈(訓)' 자는 '말씀 언(言)' 변에 '내 천(川)'이에요. 물이에요, 물. 물은 전부 바닷물, 소금물이 수증기가 돼 가지고 구름이 돼 가지고 세상에 돌아다니면서 전부 다 뭐야? 저기압이 되면 찾아가잖아요. 고기압이 저기압 찾아가요, 저기압이 고기압 찾아가요?「고기압이 저기압 찾아가요.」왜? 물이나 모든 공기는 빈 데는 언제나 채워 줘야 돼요. 수평을 해야 된다구요.

사랑도 물과 같아요. 물과 공기는 모세관 작용에 위해 틈만 있으면 타고 들어가요. 거 알아요? 알지요?「예.」사랑도 그래요. 틈만 있으면 타고 가게 돼요. 어떤 게 앞서야 되느냐 하면 사랑이 더 앞서야 된다는 거예요. 사랑의 속도는 최고예요. 물보다도 빠르고 작동하는데 휙! 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모든 씨들도 그래요. 씨에 있는 사랑의 힘을 통해 가지고 전부 다 영양을 빨아올리는 거예요. 그 사랑의 주고받는 힘에 의해서 다 되는 거예요. 이게. 사랑도 물과 공기와 같이 빈곳은 어디든지 채워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러니 가정에 들어가서 가정에 빈곳이 있으면 거기에…. 앞으로에 있어서는 보다 사랑하는 사람이 주인 되는 거예요. 주인 될 수 있는 후계자는 어디든지 채워져야 된다구요. 어머니가 그렇잖아요? 살림살이에 있어서 아이들은 짓궂어 가지고 가정을 전부 다 뒤집어 가지고 뭐 야단스럽게 만들지만 다 치우지요? 깨끗이 뒤 골목까지 소제하고 다 그러지요? 깨끗이. 사랑의 흔적이 그 집안 어디든지 틈타고 있다는 걸 아는 거예요. 틈에서 햇빛이 오면 그 세계를 전부 다 비춰 간다는 거예요.

구멍을 못 뚫었으면 그 딴 세계를 점령할 수 있다는 거예요, 콧구멍을 통해서. 사랑은 제일 빠른 속도예요. 그리고 사랑은 직단으로 가요. 직선으로 가요. 이렇게 안 간다구요. 알겠어요? 직선으로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무도 좋은 나무는 전부 다 똑 발라야 됩니다. 왜? 그래야 사랑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무가 휘면 전부 다 불합격입니다. 그거 알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의 평준화, 공기의 평준화, 물의 평준화, 이건 절대적인 것입니다. 이것이 3대 생명의 요소예요. 태양, 태양도 그렇잖아요? 틈만 있으면 통하지요? 빛은 틈만 있으면 다 통하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 물이 푸른빛이라구요. 바닷물이 푸르지요? 땅도 보게 되면 푸른 지대, 초목 전부는 물빛을 닮았어요? 응?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