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길에서는 주체와 대상이 절대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2권 PDF전문보기

뜻길에서는 주체와 대상이 절대적

이번에 돌아가서 투덜투덜 불평하는 사람이 있어야 되겠어요, 없어야 되겠어요?「없어야 됩니다.」광야노정에서 투덜투덜하면 문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모세의 지시를 기다릴 뿐이지, 자기의 입을 열 수는 없는 거예요. 모세를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일본 사람들은 곤란한 점이 많아요. 선생님이 한마디를 하면, 일본 사람들을 통해서 세계에 소문이 퍼지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한마디를 잘못하면 한 국가가 날아가 버릴 내용이 얼마든지 있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평범하게 누구든지 만날 수 있는 그런 사람으로 있으면 나라를 망칩니다.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으면 보아도 못 본 체해야 되는 거예요. 냄새를 맡고도 모른 체, 듣고도 모른 체, 입이 있어도 벙어리같이, 사지가 있어도 꼼짝하지 않고 신중하게 앞길을 가려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옆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다 방해가 될 뿐입니다.

자기의 일신을 완성하는 데는 자기밖에 없어요. 아무도 도와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뜻길에서는 주체와 대상이 절대적입니다. 자기의 주체가 누군지를 확실히 알았으면 그 주체 이외에는 어느 누구와도 입을 열어서 의논하지 말아요. 투덜투덜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전부 다 방해가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통일교회에 새로 들어오는 사람들을 모두 다 쫓아내는 것은 오래된 멤버들이에요. 너무나 소란을 피운다구요. 새로운 멤버, 새로운 뿌리를 희망을 가지고 수습해서 세우지 않고 1주일, 2주일 찾아가지도 않고 내버려두어서 결국에는 나가게 만드는 거예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을 죽여 버렸다고 하는 것입니다.

일본 사람들! 여자는 입이 빠르다구요. 빨라요, 늦어요?「빠릅니다.」빠르다구요. 손도 빨라요. 아들딸을 위해서 도둑질도 잘합니다. 그런데 뜻이라든가 주류 사상 같은 것은 생각을 안 하는 거예요. 가지가 가지를 사랑하면 안 돼요. 줄기를 사랑한 다음에 가지를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모르지요? 그거 조심해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조상들이나 주위를 둘러보지 않고 자기 혼자서 판단해 버리는 그런 여자는 망하는 거예요. 언젠가는 상대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여자는 조심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모두 다 해와들만 왔잖아요? 남자는 없어요? 너희들도 남자들이야? (웃음) 여자들이 많이 있는데, 수적으로 상대도 안 되는데 무슨 남자들이야? 있어도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구요. 여자들, 노력하라구!「예!」일본 남자들은 천사장들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됩니다. 그러니까 남자가 사랑해 주지 않는다고 '왜 나를 사랑해 주지 않느냐?' 하는 그런 불필요한 말을 하지 말아요. 여자가 여왕같이 되어서 남자가 밤이나 낮이나 자기한테 접근하면 큰일난다고 하는 그런 권한을 갖지 않으면 선생님을 따라오는 동생이라든가, 상대라든가, 부모가 되는 길은 없습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