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도 필요하고 낮에도 필요한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3권 PDF전문보기

밤에도 필요하고 낮에도 필요한 사람

자, 여러분, 많은 사람들이 넓은 방에서 많은 사람이 훈련받는 것이 좋아요, 좁은 방에서 훈련받는 것이 좋아요? 하나되어야 될 텐데, 어느 거예요?「넓은 방입니다.」그건 미국화가 되어서 그런 것입니다. 어떤 거예요? 어머니 배 안이 넓은 방이에요, 좁은 방이에요?「좁은 방입니다. 좁은 데서 10개월 간 아주 좋은 훈련이 되는 거예요. 잘 자랍니다. 좁으니까 완전히 균형이 잡혔다는 거예요. 넓으면 균형이 안 잡히지만 좁으니까 완전히 균형이 잡힌다는 거예요. (웃음) 사실이라구요.

세상에서 잘사는 것이 좋아요, 못사는 것이 좋아요?「못사는 것이 좋습니다.」그래서 훈련을 받는 것입니다. 사방이 균형이 잡혀 가지고 어디에 치우치지 않는 사람이 되기 위한 훈련을 받은 것입니다. 통일교회에서는 이런 훈련을 하기 때문에 어디든지 갈 수 있는 것입니다.「아멘!」그거 사실이에요?「예.」좁은 데로 가는 곳입니다. 좁은 곳, 넓은 곳, 어디를 가더라도 문제가 없어요. 공식에 맞는 방향을 이해하면 360도가 딱, 맞는 것입니다. 어느 각도에서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런 자세를 가지면 자동적으로 다 되는 거예요. 할 수 있어요?「예.」

그래, 통일교인들은 밤중에도 필요하고, 낮에도 필요한 것입니다.「뭐가 필요하다는 말씀입니까? (통역자)」통일교회 교인들은 밤중에도 필요하고, 낮에도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왜? 해가 지는데도 눈앞에 일이 있으면 일을 배우는 거예요. 그래, 눈이 전부 다 고양이 눈같이 되어 가지고 밤에도 본다는 것입니다. 눈이 카메라 조리개처럼 커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에도 필요하고 낮에도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야 사탄도 꼼짝 못하는 것입니다.「아멘!」

왜 아멘이야, 이 녀석아? 밤중은 사탄이 좋아한다는데 왜 아멘이야? (웃으심) 이거예요. (웃으심) 사탄은 밤중의 주인이에요. 하나님은 낮의 주인입니다. 맞아요?「예.」그렇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밤에 안 자고도 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안 먹고도 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안 자고 안 먹고 있으면 세상 사람들, 사탄편이 다 도망가면 나 혼자 왕노릇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모실 수 있는 길이 출발할 수 있다는 거예요. 먹지 않고, 자지 않으면 그렇다는 것입니다. 사탄은 먹어야 되고 자야 돼요.

하나님과 사탄 중에 누가 더 잘 자겠어요? 하나님이 잘 자겠어요, 사탄이 잘 자겠어요? 또, 누가 잘 먹겠습니까? 누가 포식하겠어요?「하나님입니다.」왜, 하나님이에요? 하나님의 배가 크겠어요, 사탄의 배가 크겠어요? 누가 더 크겠어요?「사탄입니다.」(웃으심) 사탄이야, 이 쌍간나? 누구의 배가 더 크겠어요?「사탄입니다.」「사탄이 더 크답니다. (통역)」사탄이 더 클 게 뭐야, 이 녀석아! (웃음) 하나님이 더 큰 거예요. 그러나 하나님은 금식하는 것입니다. 왜 금식을 하느냐? 불쌍한 사람을 먹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니까 선입니다. 주니까 선하다는 거예요. 언제나 선하신 무한 능력의 최고인 하나님이 부족한 자리에서 영원한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 세상 사람 가운데 잠자는 데 있어 레버런 문이 꼴찌겠어요, 첫째겠어요?「첫째입니다.」여러분은 어때요? 그래, 선생님의 등을 타고 더 점프해서 세계를 점령하고 싶어요, 돌아서 도망가려고 해요?「점프하려고 합니다.」선생님은 산에 사냥을 갈 때도 새벽 4시, 5시에 떠나서 밤 12시에야 돌아온다구요. 사냥꾼 중에 제일 일찍 나가는 것도 나요, 제일 나중에 돌아오는 것도 나입니다.

그러니 사탄도 레버런 문의 눈을 속이고 도망가서 숨으려고 한다구요. 이렇게 하다보니 레버런 문은 자기 영역을 자꾸 넓혀 놓는다는 것입니다. 미국 사람은 자고 먹고 야단인데, 레버런 문은 혼자서 영역을 자꾸 확대해 가는 것입니다. 그러니 '아이구, 미국이 레버런 문의 패가 다 됐다. 미국은 망한다.' 하는 것입니다. 아니예요, 미국이 망하는 게 아닙니다. 미국이 천국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