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다 더 근본은 사랑의 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6권 PDF전문보기

생명보다 더 근본은 사랑의 힘

그러면 어머니가 딸보다도 아버지를 더 사랑해야 되겠나, 딸이 어머니보다 아버지를 더 사랑해야 되겠나?「어머니요.」아니예요. 딸이 아버지를 더 사랑해야 됩니다. 왜냐? 딸은 생각할 때 '우리 엄마도 좋지만 우리 아버지가 더 좋다' 하는 거예요. '아이고, 내 앞으로 시집가게 되면 어머니 같은 신랑 안 찾아가겠다' 생각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어머니 같은 신랑 얻어 가겠다는 여자는 없다구요. '아, 이 다음에 결혼하면 아버지 같은 신랑을 얻어야 되겠다.' 이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그 아버지로서 제일 사랑하는 오빠, 오빠도 마찬가지예요. 오빠 같은 신랑이 아니면 아버지 같은 신랑을 얻겠다 하는 것이 여자들의 소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결혼할 때 남자 여자들을 가만히 보게 되면 남자 미남자인데 추녀가 있다구요. 저거 어떻게 결혼하게 되었나 알아보면 그래요. '당신이 전부 다 얼굴이 미남인데 미남 되는 남자가 어떻게 저 추녀 같은 여자하고 결혼했소?' 할 때, 결론은 간단해요. '엄마 닮았습니다.' 하는 거예요. 엄마를 닮았기 때문에. 그 아기에 있어서 어머니 밉다 하는 사람이 있나? 그런 아기가 있어요? 봤어요, 못 봤어요? 그래, 어머니가 행복한 거예요. 가정 전체를 품어 가지고 낳아준 사람이 누구냐 하면 혈통적으로 어머니 판도라구요. 아버지는 요만한 씨 하나 뿌렸다는 거예요. 건달꾼이에요. 어디 가던지 동서남북으로 돌아다니는 거라구요. 그렇지요? 어머니가 아들딸이 있으면 그거 벌어 먹이기 위해서는 호랑이 새끼 모양으로 말이에요.

호랑이는 말이에요. 전부 다 하루에 먹이를 찾기 위해서는 4시간 활동합니다. 새벽 한 시에서부터 네 시까지 4백 리 길을 편답해야 먹고산다는 거예요. 남자 노릇하기 힘들지요. 그 동안 엄마는 아기 붙안고 젖먹이면서 사랑하고 전부 다 '나 닮아라, 날 닮아라' 이래 가지고 전부 아이들하고 둘이 하나되어 가지고 '우리가 아버지와 하나되어야 된다' 해서 한 본향으로 돌아가는 것 아니예요?

하나님의 소원이 뭐냐 하면 해와로부터 아들을 갖는 거라구요. 그렇지요? 종횡을 갖출 수 있는 여기서 이것을 가지고 종횡이 되어 있지만 결혼은 안 된다구요. 결혼하기 위해서, 전부 다 요걸 맞추기 위해서 여기서부터 아들딸이 커 가지고 거꾸로 갖다 맞추는 거예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영계가 찾아 나오는 거예요. 이 남자세계는 이중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 여자와 모든 피조물은 주체 대상 쌍쌍이 될 수 있었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게 가정의 기틀이에요. 그럼, 일본 여자가 거기 있었어요? 에덴동산에 일본 여자가 있었어요? 무슨 여자가 있었어요? 하나님 딸만이에요? 하나님의 딸인 동시에 하나님의 어머니가 생겨나야 됩니다. 여자는 이중적이에요. 종적인 주체와 횡적인 주체를 갖는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덴동산에서 타락하지 않았으면 전부 다 해와는 하나님의 부인이요, 아담의 부인이에요. 그 부인은 뭐가 되느냐 하면, 아들을 낳아 가지고 어머니가 되는 거예요. 어머니라는 말은 누구 아들딸의 어머니도 되지만 사랑의 하나님의 어머니도 되는 거라구요. 하나님 어머니 아니예요? 사랑을 중심삼고 어머니같이 되고 딸과 같이 되는 것입니다. 종횡의 모든 걸 엮어 가지고 이것이 3대를 지내는 거예요. 3대로 말미암아, 삼각형을 안 가지고는 운동이 안 된다구요.

모든 수수작용이라는 이상은 뭐냐 하면 잘 주고 잘 받음으로 말미암아 완전히 하나가 되어 가지고 핵을 설정하는 거예요. 핵이 없으면 안 된다구요. 모든 전부가 운동이라는 것은 중심, 핵을 중심삼고 운동을 하는 거예요. 여러분, 구심력이니 원심력이니 하는 것도 전부 합해 가지고 핵을 중심삼고 운동하는 것입니다. 핵을 설정하기 위한 거예요. 운동하려면 반드시 핵이 있어야 됩니다. 핵이라는 것은 두 힘이 끌고 가는 것보다 강해야 됩니다.

그 힘이 무슨 힘이냐 하면 말이에요. 근본은 생명의 힘이 아니예요. 생명이 근본이 아닙니다. 생명보다 더 근본 되는 것은 사랑의 힘이에요. 사랑은 하나님과 직결돼 있어요. 절대적인 권한을 가지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한번 중심이 맞았으면 영원 불변 될 수 있는 가정 기틀이 아담 가정에서 바라던 하나님의 창조이상이었더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면 '아멘!' 해야지.「아멘!」'아멘'이 뭐예요? '나도 그렇게 되기를 원합니다 그렇게 되옵소서! 기도한 대로 되옵소서!' 그래서 아멘 하는 거라구요. 그런 가정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