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품을 수 있는 주류 사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6권 PDF전문보기

세계를 품을 수 있는 주류 사상

풀은 무엇 때문에 생겨났어요? 풀 자체가 자기보다 상대 세계, 수술 암술 상대를 위해 있지만 더 큰 주체되는 동물을 위해서, 곤충을 위해서, 보다 가치적인 존재를 위해서 희생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자기들은 희생되더라도 더 가치 있는 것을 키우는 것은 천지에 종속되어 가지고 보다 위대한 사랑의 가는 길을 닦기 위한 것입니다. 이렇게 될 때, 이런 사고방식에 있어서 다윈의 진화론이 지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뭐 약육강식(弱肉强食)이라는 말이 있지요? 그게 아니라구요. 사랑이라는 거예요.

여름에 판타날에 가게 되면 전부 다 조금만 크게 되면 다 삼켜버려요. 상어 새끼라도 대구보다 작게 되면 훌떡 삼켜버려요. 서슴지 않아요. 왕자라도 누구든지 자기보다 작으면 삼켜버려요. 그거 멋지지요? 큰놈만 삼켜 버리는 놀음이 있으면 하나님 앞에 전부 다 먹히는 것이 '하나님, 왜 우리는 전부 먹히기만 합니까?' 하나님이 그렇기 때문에, 물에서부터 모든 천지를 창조했기 때문에 큰놈 작은놈, 어느 종류든 조금만 크면 작을 때는 전부 다 삼켜버릴 수 있기 때문에 커서 자기를 잡아먹더라도 불평을 안 하는 거예요. 또, 큰놈 새끼를 잡아먹었다고 불평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전부 다 먹이사슬이 그렇게 작용해 가지고 크고 큰 존재에 의해 완전 완성을 해서 사랑이상을 이룬다는 것입니다. 모든 만물의 구조적 원소들은 그 사랑이상의 세포에 도착하기 위한 것이 최고의 목적이에요.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에 품기겠다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지구세계의 피조물은 남자 여자의 생식기의 세포가 되기 위해서 총동원되게 되어 있는 거예요. 왜? 이런 가치가 있기 때문에 희생할 만하다. 거기에 힘이 와 가지고…. 그게 뭐냐 하면 아담 해와가 사랑의 상대가 되면 하나님이 임재해 가지고 종적 사랑 횡적 사랑, 여기서 회오리바람같이 되니까 땅을 팔 수도 있고 산을 만들 수도 있는 거예요. 사랑만이 세상의 악한 것을 점령할 수 있고 사랑만이 높은 하나님을 점령할 수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주류라는 것은 높은 것으로 흐르지 않는다 이거예요. 밑창으로 흐르는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은 주류가 될래요, 뭐가 될래요?「주류가 되겠습니다.」주류가 되려면 제일 골짜기를 흘러야 됩니다. 더러운 것을 전부 밀고 나가야 됩니다. 그러면 통일교회가 세계를, 하늘나라를 위하는 주류라면 세상에 말할 수 없는 더러운 것을 밀고 나가면서, 거기서 도망가는 것이 아니예요. 거기서 소화하는 거예요. 먹지 않더라도 거기서 영양소를 받아 가지고 먹고살면서 크면서 큰 더러운 것을 밀어제껴 가지고 대해의 주류의 길을 내가 만든다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더러운 것을 싫다 하는 사람은 주류 천하를 통해서 세계를 품을 수 있는 주류 사상을 만들 수 없다는 결론이 나와요. 아시겠어요?「예.」그거 인정해요, 부정해요?「인정합니다.」왜 인정해요? 어째서? 더러운 것을 이기지 못하면 참이 못 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참은 뭐라고?「더러운 것을 이기는 것입니다.」이기고 소화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