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독회의 중요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6권 PDF전문보기

훈독회의 중요성

훈독회의 중요성이 얼마나 엄청나다는 것, 천상세계에, 지상세계에 자기의 후손 일족을 한꺼번에 목을 칠 수 있는 내용의 말입니다. 그 일이 여러분 자체에서 걸려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언제나 심각해요! 선생님 하나가 영계에 있는 조상으로부터 세계의 후손들이 걸려 있는데 얼마나 심각하겠어요. 한 발자국 잘못 하면 다 뒤집어지는 거예요.

자기 마음대로 살 수 없는 공생애를 거쳐왔어요. 어느 누가 한 마디 하면 통곡할 수 있는 마음이 언제나 꽉 차 있어요. 오관이 한꺼번에 울어댈 수 있습니다. 영육의 오관이에요. 돼먹지 않은 자신들이 전부 다 뭐가 어떻고, 통일교회가 어떻고…. 입 다물고, 벌벌거릴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잘못해서 걸리면 이건 영원한 지옥행이에요. 대통령이라도 그건 할 수 없다구요.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그래 선생님이 필요해요, 안 필요해요? 통일교회에 선생님이 절대 필요해요, 안 해요?「필요합니다.」천만인이 선생님에 대해서 항거할 사람 한 사람도 없어요.」

내가 죽을 때까지 여러분에게 빚을 안 집니다. 자식이나 여기 어머니나 전부 다 빚지겠다는 사람이 아니라구요. 빚져선 안 되는 거예요. 빚을 지우고 가야 돼요. 지금 빚지고 살아요, 빚을 지우고 살아요?「빚지고 삽니다.」누구 때문에? 자식들 때문에 여러분이 빚지고 있는 거예요. 여기 남미에 와 가지고 전부 다 뿌리뽑는 거예요. 뿌리를 깊이 박아야 돼요.

그래 훈독회 이 말씀을 뽑아 버릴 사람이 없어요. 이 말씀을 지워 버릴 지식이 없어요. 이 말씀을 전부 다 무효시킬 수 있는 능력이 없어요. 하나님을 제거할 수 없다는 걸 알아야 돼요. 사탄까지도 자리에 앉아 가지고 영어(囹圄)의 몸이 됐어요. 그렇지만 제거시킬 수 없는 거라구요. 이 해방적 사탄 제거, 근본적인 제거 시대를 맞아 이것이 얼마나 인류에게 있어서 희망적이요, 하나님에게 얼마나 희망적인 해방의 시대라는 것을 기쁨으로 맞이해야 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기쁨으로 보조를 맞춰 가지고 세계평화를 이룰 수 있는 여러분이 되어야 하는 거예요. 그렇게 하겠다는 사람 손 들라구요.

그렇게 안 하겠다는 녀석은 쌍놈의 자식이에요. 내리라구요. *3회 이상 말씀을 읽고 준비해서 훈독하는 사람은 영계가 협조해서 감동을 받게 된다구요. 영계의 심정권과 상대권이 생기니까 하나님이 강림하셔서 모든 것을 주관하시게 된다는 것입니다. 소생 장성 완성, 구약 신약 성약시대를 넘으면 영계가 협조 한다구요. 완전한 주체는 완전한 대상을 조성하여 몇천만 명이 있어도 상대권이 설정되어서 하나님이 임재하시는 은혜를 받게 됩니다. 그것은 신기한 힘이라구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정원주 씨 ≪참부모≫훈독)

무엇이 귀하다구요?「참부모.」참부모가 어떤 뭐 날아다니는 뭐 허깨비 같은 사람이에요? 땅에서 밥 먹고 오줌 싸고 똥 싸고 사는 사람이에요? 오늘날 기독교는 예수님은 화장실도 안 가고, 대변도 안 보고, 2층에 올라가도 날아다니는 줄 생각했다구요. 땅을 영원히 이별하지 못하고 완성해야 될 남자 대표요, 여자 대표인데 남자 대표는 이 땅에 왔지만 여자 대표는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여자 대표를 다시 갖다 맞추기 위해서 끝날을 지내 가지고 어린양 잔치를 한 것입니다.

어린양 잔치는 아담 해와가 에덴동산에서 부부가 되지 못했던 것을 역사시대의 모든 극복의 결과를 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참부모를 재현하는 그 잔치가 어린양 잔치예요. 어린양 잔치를 통해 참부모가 결혼식을 가졌으면 그 아들딸도 그 전통에 따라 결혼함으로 말미암아 참부모의 이상에, 하나님의 바라는 사랑세계에 전반적인 것을 포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중심에서부터 전체 환경적 요건까지 자기와 접촉시킬 수 있는 해방적, 사랑의 해방의 왕자 왕녀로 등장하는 가정이 내가 살 수 있는 내 가정이었더라. 하나님의 가정이요, 우리 인류의 가정이요, 내 가정이었더라. 그것이 크면 클수록 하나님과 인류와 사랑할 수 있는 나라를 대표해 가지고 평등과 통일이 있는 사랑의 천국이었더라. 아멘!「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