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 때문에 태어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8권 PDF전문보기

참사랑 때문에 태어나

자, 그러면 돈 때문에 태어나지 않고, 권력, 지식 때문에 태어나지 않고 무엇 때문에 태어났어요?「참사랑.」참사랑을 봤어요? 참사랑이 어디 있어, 이 썅것들아? 없다구! 무엇 때문에 태어났어요? 남자 여자가 사랑 때문에 태어났다고 얘기하기 전에, 사랑인지 무엇인지 모르지만 보고도 또 보고 싶고, 만나도 좋고, 홀로 만나도 좋고, 둘이 만나도 좋을 수 있는 사람이 뭐냐 하면, 그것이 남자 앞에 여자라는 동물이었나니라!「아멘.」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

'남자가 왜 태어났어?' 하면 뭐라고 대답하겠어요?「여자 때문에.」여자 때문입니다. 그 여자라는 동물이 무엇을 갖고 있어요? 무슨 보자기를 갖고 있어요? 도둑 보따리를 갖고 있기 때문에, 황금 보따리인지 무엇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남자라는 녀석이 그것을 채 먹고 싶고 도둑질해서 점령하고 싶은 마음을 갖는 거예요. 그런 마음을 갖는 거예요, 안 갖는 거예요?

김명대!「예!」답변해야지, 이 녀석아. 갖는 거야, 안 갖는 거야?「갖습니다.」그래, 임자 여편네가 미인이야, 미인 아니야? 그렇게 욕심이 많기 때문에 미인 얻었으면 말이야, 줄줄이 그보다 더 좋은 걸 찾아다니는 바람잡이가 될까봐 절간 스님 같은 여자를 해준 거야. 절간 스님이라구. 그러니까 그렇게 알고…. 기분이 나쁘더라도 사랑하고 살면 그거 다 균형이 취해지고 그러는 거야. 정성을 들이는 데는 자기보다 앞서지?「예.」그렇다구.

남자라는 동물은 누구 때문에 태어났다구요?「여자 때문에.」여자라는 동물은?「남자 때문에.」그래, 두 동물이 '때문에' '때문에' 태어났는데, 무엇 때문이에요?「사랑 때문입니다.」거기에 인력인지 무엇인지, 만나면 떨어지려도 뒤에서 당기고 앞으로 당기고 하는 힘이 있어요. 그게 무슨 힘인지는 모르지만 서로가 좋으니까, 그게 점점 가해지니까, 서로가 좋다는 것이 점점 더 좋아져요. 장사로 보면 점점점 이익을 남기기 때문에 둘이 부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서로가 붙들어 가지고 하나되자는 것입니다. 너도 부자가 되고 나도 부자가 되기 위해 하나되자 이거예요. 그런 무엇이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