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8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한다

우리 통일교회는 40일 금식한 사람이 많지요? 그거 알아요? 일주일 금식은 다 하는 거예요. 싫더라도 해야 됩니다. 안 하면 천국에 가서 입적을 못 합니다. 밥을 공짜로 먹고살았어요. 밥의 가치를 알아요? 학교 다닌다고 어머니한테 밥투정했어요, 안 했어요?「했습니다.」이 밥통의 밥이 '이놈의 자식아.' 하겠어요, '도련님아.' 그러겠어요? 어떤 거예요? 물어 보잖아요? 보리밥 준다고 투정했지요?「예.」반찬 없다고 투정했지요?「예.」그러면 밥님이 볼 때에 양반이라고 하겠나요, 쌍놈이라고 하겠나요?「쌍놈이라고 합니다.」밥님이 바라볼 때 '쌍놈의 새끼야!' 하고 '쌍놈의 간나야!' 한다는 거예요.

간나, 온나? '시집갔나?' 해서 간나라고 부르는 거예요 '장가오나, 가나?' 오나가나 슬픈 거예요. 시집 장가 안 가면 말이에요. 장가온다고 하지요? 장가온다고 하나요, 장가간다고 하나요? 장가온다고 그래요, 장가간다고 그래요? 어떤 거예요. 색시를 중심삼고 보면 장가온다고 하고, 남편을 중심삼고 보면 색시가 시집온다고 한다구요.

그래, 지금 여러분은 어떤 세상에 살고 있어요? 코로 숨쉬는 공기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물 가운데 있을 때는 코, 입, 귀 이런 것이 필요했어요, 안 했어요? 「필요 없습니다.」필요 없는 것이 눈 감고 기다렸어요. 알겠어요? 그것은 왜? 공기 세계에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알겠지요?「예.」물 세계에서 지상에서 사는 공기 세계에 필요하기 때문에. 지금 물 세계에 있지만 공기 세계에서는 무엇이 필요하냐? 영적 세계를 위한 오관이 필요한 거예요. 그 오관이 사랑의 공기를 심어 주는 거예요.

여러분, 머리에 숨구멍이란 게 있지요, 숨구멍?「예.」죽으면 영인체가 어디로 빠져 나올 것 같아요? 입으로 나올 것 같아요, 생식기로 빠져 나올 것 같아요? 사람은 진짜 영생이 있느냐? 사람을 만물의 영장으로 지었는데, 세상 만사에 3세계를 살지 않은 동물이 없다구요. 곤충도 물에서 시작해서 올라가는 거예요. 물에서 살다가 육지에 올라와서 기어다니며 살다가 그 다음에는 껍데기를 벗어 가지고 난다구요. 곤충이 날개가 있어요, 없어요? 개미도 날개가 있는 것이 많다구요. 그거 알지요?「예.」전부 다 난다구요. 하루살이도 알에서부터 그렇게 나와 가지고 날아다니는 거예요. 만물의 영장이 못 날면 되겠나요? 하나님 대해서 '하나님이여, 모든 곤충까지도 날고 비둘기 같은 새도 날고 있는데, 사람은 왜 못 납니까?' 하면 하나님이 뭐라고 하겠나요? 하나님이 저 영계의 높은 데서 찾아올 때에 발로 걸어오겠나요, 휙 날아오겠나요?「날아옵니다.」

이 영계는 무한대예요. 무한대의 세계라구요. 요즘에 인공위성이 금성에 가는데 14년 동안 인공위성이 달리고 있는 것을 캐치해 가지고 사진을 찍어 보내는 때인데, 이 영계는 14년이 아니예요. 순식간입니다, 순식간. 나도 지금 우루과이에 갔다 왔어요. 영인체는 번개보다 빠르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영인처럼 활동하는 하나님을 따라다니면서 같이 사랑의 주체의 대상이 되어서 살려면 날아다녀야 되겠나요, 걸어다녀야 되겠나요?「날아다녀야 합니다.」이 몸뚱이 가지고는 몇 발짝도 못 갑니다.

별의 세계, 별이 있는 저 우주가 뭔 줄 알아요? 지구의 몇백만 배 되는 거예요. 거기에 금은보화가 얼마나 많겠어요? 거기에 다이아몬드별이 있겠나요, 없겠나요?「있습니다.」황금별이 있겠나요? 80퍼센트 이상 1백 퍼센트 가까운 것으로 꽉 차 있다는 거예요. 이 지구 주위의 우주만 해도 1백30만 개인데 말이에요, 얼마나 크겠어요? 그보다 큰 별이 수도 없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 태양계의 1천억 개가 들어가 있는 것이 대 우주입니다. 와! 그렇게 방대한 세계를 하나님이 왜 만들었겠나요? 가지 못할 것을 만들었겠나요, 갈 것을 만들었겠나요?「갈 것을 만들었겠습니다.」갈 것을 만들었어요. 순식간에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몸뚱이를 가지고 그 세계에 갈 수 있어요? 여기 청평에 오는 데도 1시간 20분 걸리더라구요. 서울에서 오는 데 말이에요. 그런 무한한 세계인 영계에서 몇천 년…. 하나님을 만난다면 어디에서 만나겠어요? 어떻게 같이 살겠어요? 알겠어요?「예.」그렇기 때문에 공기 세계에서 빛의 세계로 가려니…. 빛은 1초 동안에 30만 킬로미터, 3억 미터를 달리는 거예요. 사랑은 그보다 몇십 배, 몇백 배 빠르다는 것입니다. 사랑은 직단거리를 통하는 거예요, 직단거리.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