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든 ‘하면 된다’는 결의만 하면 안 될 일이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8권 PDF전문보기

무슨 일이든 ‘하면 된다’는 결의만 하면 안 될 일이 없어

여러분은 몰라요. 이 세상이 그렇게 일방적인 기준에서 소화되리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소화할 만한 일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무슨 일이든 하면?「된다!」세상 사람들이 그런 말을 하는데, 통일교회 식구들이 그런 결의를 하면 어떤 일이든지 안 될 일이 없다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일본 사정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일본의 빈민굴에서부터 출발해서 최고로는 총리실까지 연구했습니다. 유명한 대학의 총장까지 공작한 남자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이런 일을 하는 게 아니라구요. 그냥 이대로는 아시아에 통할 길이 없는 거예요.

중국이 하나로 통합되면 어떻게 할 거예요? 소화할 자신 있어요? 사상적으로 훈련된 그 일방적인 힘은 지금 일본의 몇십 배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 그거 모르지요? 그걸 소화하기 위해 최첨단에서 이런 교육 조직을 만들고, 모든 면에서 선두에 서서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기 일신의 주변 일 처리도 못 해 가지고, 해와 국가의 사명도 못 하는 결과가 되어 버렸잖아요? 어쩔 수도 없이 돼 버렸다구요. 자기 자신을 뒤집어 가지고, 그런 환경을 만들어 나가야 될 것을 모르는 사람은 바보 중의 바보입니다. 세계에 있어서 선생님이 하고 있는 그 표준의 기준에서 볼 때는 바보 중의 바보라는 거예요. 아무것도 모르고…. 지금은 시대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리 해방시키지 않으면 안 됩니다.

가미야마, 세계적인 경제 환드레이징 팀 단장을 뽑으라구. 알겠어?「예.」여자로서 남편이 있으면 그걸 전부 통합해 가지고…. 지금 각국의 선교사들이 아무것도 남겨 놓지 못하고 있어요. 자기들의 생활과 그 활동을 위해 그 나라에 무엇인가를…. 그러려면 그 남편들이 돈을 벌어서 그 나라 사람 이상 경제적인 원조를 해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는 나라를 수습할 수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육계와 언론계를 움직여야 됩니다, 학교와 언론계. 알겠어요? 무엇하고 무엇이라구요?「학교와 언론계입니다.」대학과 언론계라는 거예요. 그래서 세계대학연맹을 선생님이 만든 거예요. 그리고 188개국에 신문사 설립 계획도 세우고 있습니다. 아이 엠 에프 (IMF;국제통화기금)가 없었다면 이미 40개국에서 세계일보가 나왔을 거예요. 유 피 아이(UPI) 통신과 에이 피(AP) 통신은 비교가 안 됩니다.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