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나 권력의 한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8권 PDF전문보기

돈이나 권력의 한계

소돔과 고모라에서 롯의 처가 뒤를 돌아보지 말라고 했는데 달리고 달리다가 못 달리겠으니 뒤를 돌아보다가 소금기둥이 됐어요. 딱 그와 같은 입장에 있습니다. 깨끗이 청소해 버려야 되는 거예요.

여러분은 아프리카로 오라고 하면 다 올 거예요?「예.」금덩이가 있으면 들었다 놨다 하고 할 수 없이 따라설 거예요, 말씀하자마자 짐을 싸 짊어지고 따라올 거예요? 이 세상은 전부 다 망해 버린다 이거예요. 돈 때문에 망한다 이거예요.

이 돈이 뭐냐? *이 돈이나 권력이 뭐냐 하면 사탄적인 관념이에요. 기분이 좋아요, 나빠요?「그레이트(great)!」그레이트는 그레이 컬러(grey color;회색)라구요. (웃음)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선생님이 이 길을 떠날 때, 어머니 아버지를 비롯해 모두가 ‘잘살 수 있는 환경을 놓고 왜 그렇게 가느냐?’ 했지만, 그걸 뿌리치고 출발했던 것입니다. 이제는 이들도 다 돌아갔습니다. 다 죽었습니다. 다 죽었는데 망했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아버지도 죽었지만 아버지를 따르던 모든 게 다 없어졌다는 거예요. 그렇지만 선생님을 중심삼고….

그래, 이 레버런 문이 어리석은 사람이에요, 지혜로운 사람이에요?「지혜롭습니다.」다 지나기 전에는 어리석은 사람이지만, 다 지나간 후에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는 거예요. 오지 말라고 해도 낮에 못 오니 밤에 담을 넘어와 가지고 엎드려서 살려 달라고 하고 있다구요. 미국도 그렇고 한국도 그래요.

정신차려서 대답하라구요. 그러던 사람들의 부모나 친척, 그리고 반대하던 나라 사람들이 이런 말을 듣게 될 때 얼마나 감동받겠어요? 여러분도 감동해요?「예.」그게 사실이에요.

그래, 여러분은 자르딘 수련소에 갈래요? 사위기대, 가정이 가야 됩니다. 자기 여편네 아들딸 다 데리고 갈 거예요, 안 갈 거예요?「가겠습니다.」내가 미국만한 섬을 하나 사 가지고 울타리를 치고 허락이 없으면 못 들어온다고 하면 어떻게 할 거예요?「타고 넘어가겠습니다.」그걸 떼버리고 들어오겠어요, 타고 넘어 들어오겠어요? 그렇게도 못 들어오게 하면 어떡할 테예요? 서양 사람같이 전부 잡아 가지고 총으로 쏴서 죽여 버려도 가겠어요? (웃음) 그 나라 조상까지 걸려들어 간다구요, 조상까지.「지옥 간다는 말입니까? (통역자)」그럼. 조상까지 다 걸려들어 가는 거예요.

그래, ‘정말 들어오고 싶어? 아이구, 들어오고 싶어서 그저 밟히고, 천대를 받고, 피가 나고, 눈이 찌그러져도 그래도 들어오겠어?’ 할 때, ‘그렇다’고 할 때는 ‘그럼 좋아! 이와 같은 벽을 세 개 쌓고 넘어와!’ 하는 거예요. 할 수 없다는 거예요. 그럴 때 ‘나 싫다!’ 하면 끝나는 거예요. 그건 영원히 지옥입니다. 영원히 지옥이에요.

그래 가지고, 그렇게 붙들고 안타까워하고 그러다가 벽을 쌓는 것을 울면서, 저주하면서 해야 되겠어요, 기뻐서 해야 되겠어요? 어떤 거예요?「기뻐서 해야 합니다.」벽돌을 나르든, 짐을 지든, 노래를 부르고 ‘어서 하자, 어서 하자. 10년 걸려서는 안 되겠다. 3개월에 하자. 사흘 동안에 하고 싶다.’ 이런 마음이 앞서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