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통일의 세계를 이루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5권 PDF전문보기

평화와 통일의 세계를 이루려면

곽정환, 기분이 어때?「예. 좋습니다. 내용이 아주 깊어서요…. 어제 보니까 한자하고 뭐가 좀 많이 틀렸습니다.」그건 교정하면 된다구. 원주, 이걸 정리하라구.「예.」

「참사랑의 실적으로 합동결혼식 같은 것을 넣으면…」합동결혼식? 「예.」사랑하면 자동적으로 원수의 나라 사람하고도 결혼해야 된다는 거지요. 자기 나라를 넘어서 원수의 나라를 사랑하니까 전부 다 원수의 나라 사람하고 결혼해야 된다는 논리가 성립된다구요. 그렇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유관순도 일본 사람하고 축복해 준 거라구요. 원수예요. 모세가 이스라엘 민족을 세워 가지고 나라를 찾기 위한 전통을 세워야 했던 것처럼 선생님은 이미 가정들을 세워 40년노정을 제일 선두에서…. 세계라든가 하늘땅을 중심삼고 그런 거예요. 그래, 동등한 가치를 지닌 가정들 입장에서 평균적 가치를 중심삼은,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은 가정적 기반이 연결된 횡적 기준에서 뒤집어 박아야 되는 거예요. 그러면 사탄이 꼼짝 못 해요.

그래, 종적인 인연의 가인 아벨이 결정되는 거예요. 가정에서는 효자가 되고, 국가에서는 충신이 되고, 세계에서는 성인이 되고, 천주에서는 성자가 되어 하나님을 해방하자는 거예요. 그래서 성자가 필요하고, 성인이 필요하고, 애국자가 필요하고, 효자가 필요한 거예요. 가정?국가?세계?천주를 해방해 가지고 자유와 해방권을 찾자는 것입니다. 자유와 해방권 그것이 평화의 세계, 통일의 세계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류는 역사시대를 거쳐오면서 평화시대를 찾아왔지만 통일을 몰랐어요. 평화만 돼 가지고는 안 돼요. 중심이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평화 통일이 되어야 하는 거예요. 그래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 나온 것입니다. 그 가정은 세계를 대표하고, 하늘땅을 대표한 거예요. 그런 개념이 있다는 거예요.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평화만 가지고 안 돼요. 통일이 안 됩니다. 평화, 수평만 돼 가지고는 중심을 잡을 수 없다구요. 중심이라는 것은 전부 다 90각도에 맞아야 돼요. 그런 전체 내용의 복합적인 결론이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에요.

평화를 해서 뭘 해요? 평화 해 가지고 아무 평가가 안 나는 거예요. 주체가 있어야 돼요. 그러니 사랑하는 효자의 길, 충신의 길, 성인의 길, 성자의 길을 가야 돼요. 이것을 이루지 않고는 부모가 해방 못 되고, 나라가 해방 못 되고, 세계가 해방 못 되고, 하늘땅이 해방 못 되는 거예요. 그 위에 수평이 이루어져야 거기서부터 해방이 벌어집니다. 아주 이론적이라구요. 선생님 머리가 복잡하지요?

옛날에 이런 얘기를 하면 전부 다 ‘문 총재는 무슨 얘기를 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다.’ 하는 말들을 했다구요. 여러분은 이제 수준이 올라가 가지고 듣고 보니 기가 차잖아요? 나를 이해하고, 그 연결 관계가 어떻게 되어 있다는 걸 비교해 가지고 주류적인 방향을 자기들이 취할 수 있게 해주었다는 것이 위대한 거예요. 그 주류적인 방향을 사탄도 못 해주었고 하나님도 못 해주었는데 참부모만이 해준 것입니다. 참부모의 어깨를 타고 올라가지 않고는 하늘까지 못 간다구요. 그게 이론적이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