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단계의 사랑 길을 거치게 되어 있는 인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6권 PDF전문보기

8단계의 사랑 길을 거치게 되어 있는 인간

그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세계는 하나님을 위한 것이냐, 그 모델 된 가정 전체를 위한 것이냐? 어떻게 생각해요?

사랑에는 동참권이 있습니다. 동위권이 있습니다. 상속권이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사랑하게 되면, 부부끼리 사랑의 관계를 맺게 된다면 동위권이 있다구요. 남편이 가는 데 가지요? 동참한다는 거예요. 상속권이 있는 거예요, 남편 대신. 또 부모 대신 아들딸이 된다구요. 이런 자리는 사랑만으로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절대 무한대의 창조 능력을 가진 하나님이 아버지 자리에 있으면, 그 아버지와 대등할 수 있는 아들의 자리는 어떤 것이냐? 아버지가 천지 창조의 대왕마마면 자녀의 대왕마마를 만들어 가지고 대왕마마끼리 천지의 모든 이상세계에 대해 의논할 수 있는 거라구요. 그 상대적 가정이라든가 종족이라든가 민족이라든가 국가라든가 세계를 의논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은 추리적인 정당한 논리입니다.

이거 인정해요, 안 해요? 해요, 안 해요?「합니다.」그러면 무엇 가지고 그 원인적인 동기를 만들 수 있겠느냐? 뭐예요? 돈! 돈!「아닙니다.」돈! 똑똑히들 답해요. 돈!「아닙니다!」지식!「아닙니다!」권력!「아닙니다.」무엇 갖고?「사랑입니다.」무슨 사랑? 여러분이 알고 있는, 껄렁껄렁한 남자들이 마음대로 하는 사랑, 길거리에서 한 잔 술에 놀아나는 그런 사랑이에요?「참사랑입니다.」참사랑이 무엇이에요? 도대체 참사랑이 뭐예요? 모르잖아요?

이제부터 참사랑 동네를 방문해 보자구요. 참사랑을 가진 사람은 참된 사람이에요, 거짓된 사람이에요? 여기 할아버지, 제일 나이 많은 사람 같은데 할아버지 몇 살이오? 자기를 지적해서 말하는데 보기 싫게 웃긴 왜 웃노? 대답하면 될 텐데. 몇 살이에요? 나보다 형님은 형님이구만. 미안합니다. (웃음) 형님은 형님대로 모시겠다구요. 형님 대한 사랑도 필요하고, 동생 대한 사랑도 필요하고, 언니 대한 사랑도 필요하고, 어머니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 대왕마마, 천지의 모든 사랑이 필요한 모든 전부를 하나라도 뺄 수 있느냐? 뺄 수 없어요.

그래, 여기에 아들딸을 갖지 못한 사람 있어요? 손 들어 봐요. 아들만 있고 딸 없는 사람이 딸이 필요 없다고 하는 사람은 미친 사람이에요. 미쳤다는 것은 하늘나라에 패스했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딸도 필요하고 아들도 필요하다구요. 여편네가 필요 없다는 사람은 미친 녀석이에요. 여편네도 절대 필요하고, 남편네도 절대 필요하고, 할머니 할아버지도 절대 필요하고, 대왕마마가 절대 필요해요. 이것이 8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복중시대로부터 유아시대, 형제시대, 청소년 시대, 약혼시대, 결혼시대, 부부시대, 부모시대,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8단계가 있다구요. 이 8단계를 거쳐야 원인적 세계에 접촉할 수 있다는 것을 누구도 몰랐어요. 그거 설명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려요.

그러면 문제는 어디에 귀결되느냐? 그 모든 해결의 기점은 누구냐? 나라도 아닙니다. 하나님도 아닙니다. 자기를 중심삼고 사랑을 결정하는데, 내가 사랑의 주인을 어떻게 찾느냐? 내가 사랑의 주인이 어떻게 되느냐? 전부 다 그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무엇이라고 그랬어요, 방금? 내가 어떻게 사랑의 주인이 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아버지 앞에서도 내가 주인이 되고, 할아버지 앞에서도 내가 주인이 되고, 여편네 앞에서도 내가 주인이 되겠다는 욕망을 다 갖고 있습니다. 가정에 들어가 가지고 여편네가 사랑의 주인이 되기를 바라는 사람은 없지요? 여기서부터 간단한 내용을 여러분에게 해설해 주겠다구요. 이걸 얘기해 줌으로써 여러분의 가정에 새로운 정착 평면 기반과 입체적 기반과 방향성이 가려지기를 바라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