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주인 자리는 상대에 의해 결정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6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주인 자리는 상대에 의해 결정된다

내 사랑이라 하는 말이 어디서 출발했느냐? 우리 인간에게는 생명이 있습니다. 레버런 문에게도 생명이 있다구요. 사랑이 있어요, 없어요? 내게 사랑이 있다고 봐요, 없다고 봐요? 사실 확실히 모르지요. 사랑을 봤어요? 생명을 봤어요? 혈통을 봤어요? 양심을 봤어요? 다 못 봤다구요. 그런데 사랑을 혼자서는 못 가집니다. 이것은 철칙입니다.

사랑은 혼자 가질 수 없습니다. 아무리 잘난 미남자, 천리를 대신해서 왕초 미남자라 하더라도 사랑을 가지려면 찌그러진 상대라도 맞아 가지고 주고받을 수 있어야 되는 거예요. 그런 환경적 여건이 이루어져야 나와 사랑의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랑의 주인은 어디서부터 찾을 수 있느냐? 생명의 근원은 어디서 결탁할 수 있느냐? 핏줄은 어디서 결탁하느냐? 나 혼자서는 영원히 안 됩니다. 홀아비가 되어 가지고 사랑을 찾을 수 있어요? 홀아비가 되어 가지고는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의 길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 남자에게는 무엇이 절대로 필요하냐 하면, 여자가 절대 필요합니다. 그거 맞는 답이에요?「예.」문 총재가 이 시간에 ‘남자에게 여자는 절대 필요 없다!’ 하고 부정하면 어떻게 하겠어요? 부정해도 안 된다는 거라구요. 천리 원칙이 그렇기 때문에. 천만인이 360도로 서 가지고 반대하더라도 그 부정은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남자 앞에 최고의 진리와 최고의 이상적인 발판이 어디냐? 남자 자신이 이상적 발판이 될 수 있어요? 혼자 있으면 따오기처럼 숨을 쉬지요, 헐떡헐떡 하고? 천장을 바라보면서 ‘아이고! 큰일났다. 아이구, 여자가 필요하다!’ 하고 남자들은 생각한다구요.

또 남자들이 그렇다면 여자들은 안 그러냐? 여자야 뭐 안 그렇지요. 여자들도 그래요? 여기 여자 있구만, 여자. 여기 여자 어디 있나? 여기 한 박사(한갑수 박사)도 여자가 필요하지요? 왜 웃소? 시원하게 답변해야지. 여자가 필요합니다. 얼마나? 절대 필요합니다. 남자 앞에 절대 진리의 상대가 누구냐? 남자 앞에 절대 필요한 진리의 실체가 여자였더라 이거예요. 그렇게 결론을 내려야 됩니다. 암만 하더라도 그것이 천상천하에 틀림없는 결론이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 가지고 그런 마음을 가지고 얘기해야 된다는 거예요. 미안합니다.

남자 앞에 여자가 절대 필요 없다는 남자 녀석 망해라! 망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망해요. 일대에 다 끝나는 것입니다. 얼마나 귀한 존재예요, 이게? ‘억천만세에 그 무엇을 주고도 바꿀 수 없는 나에게 절대적 존재요, 유일?불변?영원한 존재였나니라!’ 할 때, 하나님이 ‘그렇지. 이 녀석이 그거 어떻게 아나?’ 할 것이라구요.

그래, 근본세계에서 볼 때 웃고 좋아하겠어요, 울고 책망하겠어요? ‘네 말이 맞다!’ 그런다 이거예요. 한번 해봐요. 맞는다고 생각하면 한번 나 따라 해 봐요. ‘네 말이 맞다!’ 한번 해봐요.「네 말이 맞다!」살아 있으면 전부 다 얘기하면 답변해야 될 거 아니예요? 네 말이 맞다!「네 말이 맞다!」유치원 학생같이 그런다고 기분 나빠하지 말고, 이불 쓰고 혼자 가만히 생각해 보라는 거예요, 맞는 말인가.

여자를 얼마 주면 팔아먹겠어요? 에덴 동산에 단 둘이 있었어요, 단 둘. 단 둘입니다. 남자도 여자도 절대?유일?불변?영원한 존재다 이겁니다. 그걸 팔고 사고 할 수 없습니다. 바꿀 여지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인데 어떻게 사고 팔고 바꿔요?

사랑은 그런 자리에서 이루어져야 됩니다. 우주를 대표하고 하늘을 대표하고 땅을 대표한 대표자 된 그가 내 아내요, 내 남편이라고 여러분 본심은 생각하지요? 돈 짜박지, 권력 짜박지, 정치의 힘이고 무엇이고, 지식에 팔려 다니고, 그런 것들 때문에 결혼하는 것은 다 가짜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