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통 가운데 생명과 사랑이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혈통 가운데 생명과 사랑이 있다

거, 통역하고 있어요, 다들?「예. 다 듣고 있습니다.」「영어는 아니지? (참어머님)」영어는 안 하나? 영어는 안 해?「지금 일본 말 번역하고 있어요. (참어머님)」그거 준비해야지?「예. 저녁 때 합니다.」

그래, 이것이 전부 다 90각도예요. 수직관계라는 것입니다. 이 서양 사람들 사상에는 종적인 개념이 없어요. 조상을 몰라요. 그저 자기 부처끼리예요. 동물과 같아요, 그건. 사랑관계를 중심삼고는 동물들은 종적인 관계를 몰라요. 그래, 혈통이라는 것이 해마다 나뭇가지 자라는 것처럼 다르다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영계에 가면 떠돌이 영이 많아요, 떠돌이 영. 종적인 기준이 없기 때문에 떠도는 것입니다. 그래, 읽으라구.

혈통! 혈통, 한번 해봐요.「혈통!」*혈통, 이것이 섭리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요? 그 혈통 가운데 생명과 사랑이 있습니다. 본연의 창조의 근본인 사랑의 센터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 센터를 참사랑이라고 합니다. 본연의 근본적인 사랑을 참사랑이라고 한다구요. 알겠어요?「예.」

타락으로 말미암아 그 근본이 단절되었습니다. 그것으로 말미암아 지금까지의 인간의 혈통이 하나님의 혈통이 아니라 사탄의 혈통을 이어받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혈통은 종적인 원 웨이 코스(일방통행)입니다. 그것은 영원히 원 웨이 코스라구요. 그 어떤 것도 종적인 혈통을 왜곡시킬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

그 근본적인 사랑의 혈통은 하나지 둘이 아닙니다. 중심 뿌리와 중심 줄기, 그리고 중심 순까지 연결되는 본연의 혈통은 끊을 수 없습니다. 그 혈통을 중심삼고 모든 것들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한 잎의 세포 하나에도 그 중심 혈통이 내포되어 있지요? 그러니까 가장 중요한 것이 혈통입니다.

그런데 타락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혈통이 연결되지 못했다는 것이 인류에게 있어서 가장 비참한 사실입니다. 그것을 어떻게 복귀할 것이냐? 복귀라는 것은 본래의 자리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 혈통을 어떻게 연결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혈통이라구요.

모든 인간들이 다양한 문화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그 하나의 혈통으로 연결되었더라면 하나의 역사, 하나의 문화, 하나의 생활 패턴으로 이어졌을 것입니다. 그런데 모든 것들이 다양하다구요. 유럽의 모든 국가들도 다 다르잖아요? 다양합니다. 어느 누가 그렇게 만들었어요? 하나님이 아니라 사탄이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그러니까 모든 경계선의 주인은 사탄이라구요. 인간의 몸과 마음도 갈라져 있는데, 그것도 누가 그렇게 만들었느냐 하면, 사탄이 그렇게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모든 경계선들도 사탄으로부터 비롯된 것입니다. 참혈통에 연결되어 있는 인간은 그러한 경계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가장 가증스러운 것이 경계선입니다. 프랑스 사람과 독일 사람이 원수지요? 영국과 프랑스도 원수입니다. 왜 그렇게 되었느냐? 하나님이 아니라 사탄이 컨트롤하고 있는 경계선을 사이에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종과 횡은 90각도입니다. 어디든지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의 각도도 다르지요? 본래는 그 각도가 90각도가 되어야 합니다. 타락으로 말미암아 그 각도가 틀어졌습니다. 어떤 녀석은 15도, 어떤 녀석은 70각도로 되어 있습니다. 다 달라요. 그것을 어떻게 90각도가 될 수 있게 만들 것이냐? 그러기 위해서는 종적인 기준을 찾아야 됩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그것을 아무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몰랐던 거예요. 인간이 타락하지 않았더라면 당연히 하나님을 알 수 있었을 것인데, 그러한 자리에 서지 못한 것이 타락입니다. 타락으로 말미암아 종횡을 다 잃어버렸습니다. 그 타락으로 말미암아 복잡하게 되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