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종파와 종교가 하나되어야 합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9권 PDF전문보기

『모든 종파와 종교가 하나되어야 합니다.』

이것을 알기 때문에 레버런 문은 일생을 핍박받으면서 여러분을 지키기 위한 놀음을 하고 있어요. 아무리 반대해 봐요. 레버런 문은 망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반대할 대로 다 했지요? 지쳐 가지고 지금 뒤를 돌아보니 교회가 텅텅 비고 종교가 전부 다 파괴돼 나가니까, 할 수 없으니 레버런 문이 필요하지요. (박수) 고마워요.

그래도 싫어하지 않는구만. 크리스마스 전에 이렇게 좋지 않은 말을 자꾸 하는데도. 그래도 좋아하니까 복 받을 가망성이 있어요. 아멘 해야지요.「아멘.」(박수)

『그렇기 때문에 종교라는 것은 몸을 쳐서 양심을 해방시키는 단편적인 운동이지, 이것이 구원의 문을 여는 열쇠는 아닙니다. 구원의 문을 여는 것은 하나님의 참사랑입니다. 참사랑을 중심삼고 참사랑과 참생명과 참혈통을 이어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는 구원이 있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종교를 믿음으로써 구원받는 것이 아닙니다. 종교는 사실 육신을 치는 것입니다. 양심의 해방권을 갖추게 되면 양심의 사랑에 대한 야망은 하나님보다 높을 수 있는 자격이 있다는 것입니다.』

양심의 욕망이 하나님보다 높을 수 있다 이거예요. 왜? 하나님도 사랑 때문에 못 살고 있으니 하나님도 굴복할 수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