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람과 세계에 필요한 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4권 PDF전문보기

미국 사람과 세계에 필요한 말

오늘 저녁이 여덟 번째인데, 팔십 노인이 순회하고 이런 놀음을 하느라고 고단하겠어요, 고단치 않겠어요? 한국 나이로 하면 여든 두 살입니다.「고단하시겠습니다.」(박수) 그래서 이만하고 그만두자구요. 넉넉히 설명했어요. 한 20분 됐지요?「노!」이건 심각한 말이 아니에요. 중요한 말이 아니에요. 보통 말이에요. 그래도 듣겠어요?「듣겠습니다.」잔칫집에 왔으면 떡이나 먹고 돼지고기를 얻어먹으면 되지, 빈대떡까지 얻어먹고 가겠어요? (박수)

그러면 시간이 가도 좋다고 하고 꼼짝 안 하고 듣겠다면 나도 입을 여는 거예요. 설교를 한 시간 두 시간 하는 사람이 어디 있어요? 25분, 30분이면 되지요. (웃음. 박수) 그러면 약속을 하자구요. 여러분의 눈하고 귀는 나한테 팔았어요. 자, 그러니 조용히 해서 한번 해보자구요. 빨리 할 거예요. 이것 28분이면 끝나요. 이것 줄여서 그렇지 하루종일 해도 다 끝나지 않는 내용이라구요.

이것은 미국 사람에게 필요한 거예요. 미국 사람이 가정문제를 해결하는 데 절대 필요한 거라구요. 세계가 필요로 하는 말이에요.

자, 조용히 해서 해보자구요. 잘생기지 못한 남자가 나와서 이렇게 기분이 좋지 않고 듣기 싫은 말을 하니까 귀가 아프고 마음이 아프더라도 참고 참관해 보면, 당신들이 ‘이야, 이럴 수야, 이럴 수야! 야, 천국 가려면 큰일났구나.’ 할 거예요. 회개, 회개, 회개해야 할 일이 남는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감사합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