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에서 이뤄지는 일과 우리 책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96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에서 이뤄지는 일과 우리 책임

(경배)「오늘은 서울 서부입니다.」서부?「예.」자, 다음 해요. (≪천성경≫ ‘참부모’ 편 ‘제1장 참부모란 6)우리가 알아야 할 참부모의 어의(語義)’부터 훈독)구원보다도 복귀해야『……하나님이 복귀섭리를 왜 하시느냐? 본연의 부모, 즉 참부모의인연을 세우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면 참부모는 어떤 분이냐? 참부모는하나님이 임재할 수 있는 실체 성전입니다.』딴 종교에는 복귀라는 말이 없다구요. 구원이라는 말이 있지. 구원보다도 복귀해야 된다구요. 구원 하게 되면 어느 시대를 타고 넘어가서도 구원할 수 있다는 말이 되는데, 복귀라는 것은 타고 넘을 수 없어요. 정상적 기준이 못 됐으면 정상적 기준을 이루어 가지고, 그 시대가 아무리 어렵더라도 정상적 기준 위에 서야 되는 거예요. 소화시켜가지고 위에 서야 되는 거예요. 그게 얼마나 힘들어요? 그래서 수평아래 있던 사탄세계는 지옥에서도 험한 지옥에 가는 거예요. 험한 지2005년 5월 22일(日), 한남국제연수원.* 이 말씀은 아침 훈독회 때 하신 것으로, 제목은 편집자가 붙였음.

236 통일교회에서 이뤄지는 일과 우리 책임

옥이 생겨나는 거예요.

구원과 복귀, 탕감복귀라는 것은 이 시대에 대해서 탕감복귀가 아니에요. 전체 역사를 걸어 놓고 탕감복귀예요. 하나님이 그 수고를 했기 때문에 수고의 한이 풀리지 않았기 때문에 그 한을 근원적으로 풀기 전에는근원적으로 원수시하던 사탄세계의 아들딸을 자녀로 생각할 도리가 없다는 거예요. 이론에 맞지를 않아요.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없다구요.그래 가지고 천국이 다 자기 천국이에요? 가 보라는 거예요. 자!

『……메시아의 뜻은 뭐냐? 종적인 기반의 완결을 봐 가지고 횡적인기반의 출현을 성립시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메시아는 뭐냐? 천륜의모든 것, 하나님과 인류가 가야 할 공의의 목적을 종적인 기준에 일치시켜 가지고, 개인적인 종적 완성 표준, 가정적인 종적 완성 표준, 국가적인 종적 완성 표준, 세계적인 종적 완성 표준을 완성시키기 위하여그 내적인 계획을 전부 다 장악해서 오시는 분이 재림주다 이겁니다.』

종적인 것만 세우면 횡적인 것은 자동적으로 연결되는 거라구요. 우주의 근본을 보게 될 때 종이 먼저냐, 횡이 먼저냐? 종이 먼저예요. 위에서 땅에 대해서 떨어지게 돼 있지, 여기서부터 올라가지 않아요. 종에서 떨어질 때는 수직으로 떨어지지 마음대로 떨어지지를 않아요. 바람이 불지 않고 장애가 없으면 종적으로 떨어지는 거예요.

종에서 떨어지는데 그 자리는 횡적인 영점 자리, 횡적인 수평 자리예요. 90각도 이외 자리에는 떨어지기를 원치 않고 떨어졌대도 그건필요 없다는 거예요. 종에서 떨어질 때는, 먼 데서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반드시 중심에 떨어지는 거예요. 중심에 떨어지지 않으면 이게 몇천년 몇만년이라면 얼마나 달라지겠나? 자!

지금 때는 중심이 없는 때

『우주를 가만히 보니까 잘났다고 하는 존재가 둘이 있습니다. 하나

237

님하고 사탄입니다. 선악의 주인이 싸우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을 중심삼고 선악의 투쟁을 하고 있습니다.

사탄이 얼마나 잘났습니까? 지금까지의 인간 역사를 인류학적으로본다면 150만년이라고 하는데, 역사 이래 악의 투쟁을 하는 총수로서하나님까지 골탕 먹여 나오고, 하나님을 꼼짝 못하게 만든 사탄이 얼마나 잘났느냐 이겁니다.』

핏줄이 잘못됐기 때문에 그렇지. 원수의 핏줄 자리를 하나님이 들어가서 간섭하기를, 보기도 싫어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원한 종교를 반대한 사람들이 얼마나 비참하겠나? 기독교가 자기 잘났다고 통일교회 무슨 뭐 이단이에요? 통일교회가 가르쳐 주는 내용의백 분의 1, 천 분의 1도 몰라 가지고 자기가 정통이니 잘났다는 거예요. 두고 보라구요. 다 망한다구요.

큰 교회면 큰 교회 팔아먹을 사람이 누구냐 하는 것, 싸우고 있어요.두 파에서 세 파, 세 파를 지나가면 마지막이에요. 그건 주인도 없다는거지.

여러분도 그렇잖아요? ‘인심(人心)은 조석변(朝夕變)이요, 산색(山色)은 고금동(古今同)이라. ’는말이 있지만산만도못하고 풀한포기만도 못한 거예요. 얼마나 변하느냐 이거예요. 자기가 변하는 것을 모르고 있어요. 북쪽에 가 있으면 남쪽이라고 생각하고 남쪽에 가 있으면 서쪽이라고 생각하니 그 존재들이 어디로 가겠느냐 이거예요. 자연히 깨지고 없어지기 마련이에요. 암만 잘났대도 없어져요. 망하는 거예요.

지금 때는 중심이 없는 때라구요.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고 대한민국의 주인이 아니에요. 장관이라고 부처의 주인이 아니에요. 다 사기꾼도적놈들이에요. 야당 여당이 눈이 붉어 가지고 나라가 출세하는 것보다는 자기가 출세하려고 하고, 하나님이 출세하는 것보다도 자기 일족이 출세하라고 하는 거예요. 그런 것들이 뭐 하늘나라? 꿈도 꾸지 말

238 통일교회에서 이뤄지는 일과 우리 책임

라는 거예요. 미친 사람들이에요.

통일교회는 미쳤다고 마귀라고 했지만 통일교회에 다 찾아오게 돼있어요. 지금 그렇잖아요? 요즘에 잘난 사람들 서로가 패싸움 해 가지고 ‘나를 왜 초청 안 해 주느냐? ’이거예요. 그 싸움이 벌어졌어요. 목사들은 너희들 가지 말라고 반대하지만 나중에 쓰레기통에 남는 것은제일 껄렁껄렁한 목사밖에 없어요. 무지해도 그렇게 무지할 수 있나?만나 보지도 않고 들어 보지도 않고 반대예요? 그런 미친 사람이 어디있어요?

국가가 있으면 법이 있어 가지고 법을 중심삼고 검사라든가 조사위원이 있고 그다음에 변론위원이라든가 변호사가 있어 가지고 그것이얼마나 정당하냐 이거예요. 법을 유린하는 녀석이 얼마나 많아요? 법을 가지고 사기하는 녀석이 얼마나 많아요? 그래서 변호사, 변호가 뭐예요? 바른 것을 보호해 주는 것 아니에요? 말로써 바른 것을 보호하는 거예요. 검사가 뭐예요? 나쁜 것을 검증하는 조사위원 아니에요?판사는 돈을 가지고 쓱쓱쓱쓱 하는 거예요. 세상에, 그건 망하는 거예요.

우리 통일교회는 그런 데에 걸리지 않으려고 어떤 사람의 말도 듣지않았어요. 8대 정권이 나를 유혹했지만 내가 8대 정권을 상대하지 않았어요. 세계 국가 일본이든 미국이든 소련이든 중국이든! 이제는 내가 갈 데가 없어요. 문 총재를 잡아 치우게 되면 자기들 마음대로 될줄 알지만 문 총재 잡아 치우기 전에 문 총재가 가르치는 내용을 보게될 때는 소련이 살아나고, 중국이 살아나고, 미국이 살아나고, 민주주의가 살아나고, 공산세계가 부활할 수 있는 내용이 있는 것예요. 눈을가진 사람은 알고 나서는 뒤로 돌아서서 공산당을 무너뜨리겠다는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는 거예요.

중국에 갔다 왔나?「예. (손대오)」자, 얼른 그거 끝내라. 여섯 시까지 끝내라. 그다음에 보고를 좀 듣자. 저런 내용들은 성경에 하나도 없

239는 거예요. 저 방대한 책, 2천3백 몇 페이지?「새로 나온 것은 2천423페이지입니다.」예전 것은 2천332페이지였어요. 이 배후에 선생님의 말씀집 5백 권 이상이 있어요. 그것을 추린 말들이에요. 성경 가운데 예수님이 말씀한 내용은 8페이지도 안 돼요. 그것 가지고 세상을구한다고 하다가 세상을 다 망쳐 놨어요. 자!『……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앞으로 메시아가 가지고 나와야 할종교, 하나님이 세워야 할 종교는 어떤 종교일 것이냐? 사랑을 중심삼고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를 통일하겠다는 강력한힘을 가진 종교가 아니면 안 된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사탄도‘그것이 메시아가 와서 해야 할 목적이 아니겠소? 그것이 하나님이 메시아를 보내는 목적이 아니겠소?’ 하는 것입니다.』가려서 듣고 가려서 말해야「거기까지입니다. 2장 끝났습니다.」곽 회장!「예.」어디 갔다 왔던얘기 좀 하지. 그게 무엇인지 일반은 모른다구.「예.」통일교회 교인들은 세상이 되어 가는 것과 우리 통일교회가 되어 가는 것을 비교해 가지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차이 있는 만큼 우리에게 책임이 부과돼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그 차이를 없애 가지고 넘어서야 돼요.기성교회가 통일교회를 반대하는데, 통일교회를 따라오려면 천리원정 떨어져 있어요. 마찬가지예요. 여러분도 지금 선생님이 뭘 하고 있는지 몰라요. 선생님이 그저 그럭저럭 하다가 늙어서 이 땅 위에 살다간다고 생각하지만. 자! (‘제3차 오세아니아 국회의원 평화세미나’에대한 곽정환 회장 보고)그다음에 중국에 갔던 이야기! 그런 얘기를 다 안 가르쳐 줘도 괜찮은데 가르쳐 줘야 해가 지는지 해가 뜨는지, 밤인지 낮인지 눈들 뜨겠기 때문에 얘기해 주는 거예요. 얘기해 줘도 도움이 못 돼요, 사실. 있

240 통일교회에서 이뤄지는 일과 우리 책임

는 말 없는 말 ‘뻥뻥뻥뻥 ’다 불어 놓으면 지장이 많지만, 세상에 문제된다고 해서 그것을 그냥 두어둘 수 없어요. 내적으로 교육해야겠기때문에 이런 것을 가르쳐 주는 거라구요. 그러니 가려서 듣고 외부 사람에게말할때는말할것안할것, 자기집안살림살이모든전부를외부에 가르쳐 줘서 이익 될 것이 없어요, 그렇지 않아도 반대하고 야단하는데. 잘 가려 가지고 살라구요.

(중국 활동에 대한 손대오 회장 보고)

기도해요. 시간이 지금 여덟 시가 넘었다. 그거 잘 해야 되겠구만.중국에서 오는 이런 선물 같은 거 귀한 것은 자기가 보관하는 게 좋을거라구요.「여기 한남동에….」한남동보다는 자기가 관리하는 권내에서 보관하는 게 좋아요. 앞으로 따로따로 기록해 가지고 수습할 수 있게끔 말이야. 앞으로 중국서 누가 찾아온다면 그것을 준비했다가 보여주면 좋을 거예요. 자! (송영석 회장 기도)

중국에 대해서 기도 많이 해 주라구요. 자! (경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