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타락의 고개를 넘으려면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성약인의 길

5) 타락의 고개를 넘으려면

① 부모의 길과 자녀의 길은 다르다

가나안 복귀노정에서는 선생님을 따라가야 됩니다. 기러기가 대양을 건널 때 왕초 기러기 앞에 절대복종입니다. 이의가 없습니다. 날아가! 하면 날아가는 것입니다. 힘들더라도 죽도록 그냥 따라가야 됩니다. 지금까지 그 놀음을 해 왔습니다. 이제는 목적지에 와서 새끼 치고 다 이렇게 되어 있으니, 자기 끼리끼리 서로서로 위하고 사랑해서 한 족속을 이루어가지고 그 족속 자체를 사랑할 수 있는 놀음을 해야 됩니다. 그것이 지금 이때 해야 할 일인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가나안 복지를 향해 가는 때요, 이제는 정착시대에 들어왔습니다. (115-109, 1981.11.4)

가인 아벨은 책임분담을 완성할 책임이 없습니다. 책임분담 완성은 누가 해야 되는 거예요? 아담과 해와, 즉 부모가 해야 됩니다. 선생님에게 그 책임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못한 것을, 기독교가 잘못한 것을 전부 다 내가 책임지고, 40년 동안 부모의 자리에서 개인으로 정비하고, 가정으로 정비하고, 종족·민족·국가·세계적으로 정비한 것입니다.

이래가지고 개인 책임분담 탕감복귀, 사탄을 추방할 수 있는 담벽을 만들어 놓고, 책임분담 완성권을 만들었기 때문에 거기에서부터 새로운 세계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세계 이상의 자리에서 이루었기 때문에 이제부터 천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천국 창건이라는 말, 조국 창건이라는 말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게 다 원리적입니다. (148-164, 1986.10.8)

여러분들은 천국 가는 길을 모릅니다. 탕감길을 모릅니다. 탕감길을 알아요? 책임분담을 완성 못했기 때문에 책임분담 조건에 걸려 있는 것입니다. 책임분담을 못함으로써 사탄이 침범했다는 것입니다. 개인·가정·사회·국가·세계, 또한 영계까지 전부 다 사탄이 침범하고 있는 것입니다. (137-104, 1985.12.24)

자기 욕심을 가지면 안 됩니다. 선생님을 중심삼고 완전히 절대적으로 하나 돼야 됩니다. 한 뿌리입니다. 뿌리를 잡아당기면 끌려가야 되는 것입니다. 줄기나 가지는 자기 존재의식을 가질 수 없습니다. 주장할 수 없습니다. 두 방향이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입니다. 이것이 승리적 기반을 닦고 자리를 잡아야 동서남북으로 자유가 벌어집니다. 그렇지 않고는 자유가 없습니다. 그러니 자유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169-199, 1987.10.31)

선생님이 가르쳐 준 모든 내용이 천국 들어갈 수 있는 열쇠입니다. 여기에 맞지 않고는 전부 다 열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내가 주는 키(key)를 가지고 열어야 천국이 열리지, 아무리 뭐 하더라도 안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키는 본질적 키입니다. 금으로 만들고 은으로 만들었건, 다 만들어도 그것 암만 해도 안 열리지만, 이건 놋쇠로 만들어서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재까닥 열리는 것입니다. 어느 누구도 그런 키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귀한 키라는 것입니다. (260-188, 1994.5.8)

절대적인 신앙을 해야 합니다. 참부모님을 절대적으로 믿고 간다고 해야 됩니다. (46-99, 1971.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