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천일국 주인의 생활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천일국 주인의 생활

5) 천일국 주인의 생활

① 일심·일체·일념·일화

나와 너는 마음과 몸이 하나 된 같은 자리, 즉 부부일심, 부자일심이라고 하는 자리입니다. 일심은 하나는 위에 있고, 하나는 아래에 있는 상황에서는 될 수 없습니다. 아버지는 위에 계시고, 아들딸은 아래에 있다면 일심이 될 수 없습니다. 서로 동등한 입장에서 평면적으로 위치해 있어야 일심이 되는 것입니다. 내적·외적 관계가 평면선상의 자리에 서야만 일심이 된다는 것입니다.

부부도 마찬가지입니다. 횡적 관계에서 안팎관계, 전후 관계의 자리에 서야만 일심이 되는 것이지, 상하 관계에서는 절대로 일심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41-30, 1971.2.12)

일심통일입니다. 눈이 일심돼야 되고, 코도 일심이고, 다 일심입니다. 몸과 마음도 일심이고 여자와 남자도 일심입니다. 나라의 종족도 일심이고, 나라도 일심이 되어야 합니다. 왕이 원하는 대로 일심되어야 되고, 세계 대통령과 일심되고, 하나님과 일심되고, 천지의 대통령과 일심통일이 되면 세계는 한 나라가 되는 것입니다. 그 통일된 나라가 남의 나라가 아니고 바로 내 나라인 것입니다. (284-78, 1997.4.15)

아담 해와가 하나님 앞에 책임을 다했다면, 하나님이 축복식을 해 주셨을 것입니다. 축복을 받으면 거기서부터 선이 출발되고, 진리의 일체화, 실체의 일체화, 심정의 일체화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진리의 일체화란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라!` 하시면 `예!` 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다 따라서 이루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으로 본 아담 해와는 원래 둘이 아닙니다. 아담이 해와에게 이끌려 천법을 어겼으니 둘이 되었지 원래는 하나인 것입니다. 진리의 일체화, 실체의 일체화가 된 다음에는 심정의 일체화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과 일체화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렇게 될 날을 바라보고 나오신 것입니다. (15-263, 1965.10.17)

천국은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으로 완전히 일체 된 부부가 들어가는 곳이요, 그 일체 된 부부에 의해 태어난 자녀들, 즉 하나님을 중심으로 일체가 된 가정·종족·민족을 전부 거느리고 들어가는 곳입니다. (18-331, 1967.8.13)

통일교회의 제일 첫째 조건이 심신일체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할 때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을 명한 것입니다. 내가 말하면, 믿는 대로 실체가 나타납니다. 나타나지 않으면 투입해가지고 나타내서 이룬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큰 것이라도 내가 명령한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소망한 이상 투입하니까 완성이 된다는 것입니다. (400-203, 2003.1.1)

해와의 타락은 절대신앙·절대사랑을 추구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래서 탕감복귀 원칙에 있어서 양심을 붙들고 절대신앙·절대사랑을 찾기 위해 하늘을 위하는 일념, 일편단심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세상만사는 모두 하늘과 배반되는 것이니, 이걸 끊고 절대 부정해야 되는 것입니다. (275-31, 1995.10.30)

일화(一和)라는 말은 한 일(一)자에 화할 화(和)자입니다. 될 화(化)자가 아닙니다. 화할 화자라는 것은 그냥 그대로 여러분들의 개성이 전부 다 다르지만, 개성이 다른 사람들이 하나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개성이 다른 민족, 개성이 다른 국가가 합해야 된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68-232, 1973.8.3)

일화(一和)라는 말의 화자는 본질이 변해 가면서 화합하는 것이 아닙니다. 남자면 남자가, 여자면 여자가 변하지 않고 화합하는 것입니다. 어떤 것이 귀하냐 하면, 본질이 변해서 화합하는 것보다 그냥 그대로 화합하는 것이 귀하다는 것입니다. (173-243, 1988.2.21)

일심·일체·일념! 일심은 뭐냐 하면 애천입니다. 하늘을 사랑하라 이 말입니다. 일체는 뭐냐 하면 인류를 사랑하라. 그렇잖아요? 일념은 애국, 애국은 국가를 사랑하라는 말인데, 국가는 가정을 확대한 것입니다. 가정을 사랑해라 이겁니다. 남자 여자 소원의 모든 골자·주류가 일심·일체·일념 사상이다! 알겠어요?

그래서 오늘 표제를 말할 때, 일심·일체·일념의 안착은 일념이라 해도 괜찮아요. 일심·일체·일념은 하나님과 천주…. 천주 하면 다 알지요? 하나님의 집이니까 만물세계, 하늘땅이 다 들어갑니다. 천주인의 주류사상이다, 이겁니다. 알겠어요? 한번 해봐요. 일심·일체·일념은 하나님과 천주인의, 하늘땅의 집 사람의…. 다 들어갑니다. 피조만물이 다 들어갑니다. 천주인의 주류사상이다 이겁니다. 확실해요? 한번 해봐요. 일심·일체·일념은 하나님과 천주인의 주류사상이다! 그 외에는 없어요. (381-106, 2002 .6.11)

만복의 근원 되시는 아버지시여!

땅 위에 참부모를 보내시어 숱한 한의 고개를 탕감시켜가지고 이제는 하늘과 땅이 공히 수평상에 설 수 있는 천상지상화합통일대회와 더불어 천상지상화합통일 해방성화식을 끝낸 후에 천상지상화합평화통일평정시대를 맞이하여 하늘과 땅이 공히 일체이상을 중심삼고 개인으로부터 천주까지 수평적 기준에서 하나의 목적을 향해 전진하게 되었습니다. 개인 완성을 중심삼고 몸과 마음이 하나 되고, 일심·일체·일념을 중심삼고 화(和)할 수 있는 일화(一和)의 실체를 중심삼아가지고, 하늘이 바라던 상대적 이상을 완성하기 위한 사랑이상을 위해서는 절대 필요한 것이 대상적 기준으로 창조하신 아담 해와입니다. 무형의 하늘나라의 부모와 유형의 실체부모가 일심·일체·일념·일화의 통일적 기준을 중심삼고 사랑의 이상상대를 갖지 않으면 절대·유일·불변·영원한 사랑, 하나님의 속성의 주류적 이상의 목적을 완성할 수 없습니다. (400-189, 20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