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가정맹세 2절 해설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가정과 가정맹세

2) 가정맹세 2절 해설

2절 : 천일국 주인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모시어 천주의 대표적 가정이 되며 중심적 가정이 되어 가정에서는 효자(孝子), 국가에서는 충신(忠臣), 세계에서는 성인(聖人), 천주(天宙)에서는 성자(聖子)의 가정의 도리를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① 대표적 가정, 중심적 가정이 되어

가. 아담 가정이 대표적 가정, 중심적 가정^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모시어`,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모셔야 되는데 해와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아담 가정에서 쫓아버린 것입니다. 하나님과 참부모를 모시지 않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종적인 부모고 완성한 아담과 해와는 횡적인 부모로서, 두 부모가 하나 된 그 위에 내가 통일이 이루어지고 천국과 하나님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과 참부모를 모시지 않고는 아무것도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 되어가지고 천주의 대표적 가정이 되는데 그 가정은 타락하기 전 아담과 해와 그 이상의 자리입니다. (260-189, 1994.5.8)

아담의 자리는 세계 인류의 과거와 현재를 대표한 자리에서 맨 꼭대기 자리입니다. 수억만 년 인류 조상의 꼭대기입니다. 처음 때는 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아담과 해와는 꼭대기에서 결혼해가지고 지상의 중심가정으로 착지해서 세계에 확대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한 자리에서 하늘나라의 효자가 되고, 하늘나라의 충신이 되고, 나라를 가지고 충신이 되고, 나라를 가지고 성인이 되고, 나라를 가지고 성자의 도리를 다해야 되는데, 아담이 그것을 못했다는 것입니다. (264-188, 1994.10.9)

둘째 번이 뭐예요?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모시어 천주의 대표적 가정이 되며 중심적 가정이 되어 가정에서는 효자, 국가에는 충신…`이렇게 쭉 나옵니다. 그 말이 뭐예요? 천주의 중심가정은, 아담과 해와가 중심가정이고 대표 가정입니다. 대표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중심도 하나입니다. 그것이 씨입니다. 아담과 해와가 축복받은, 결혼한 가정의 그 씨입니다. 그 가정의 씨는 전부 다 이퀄입니다. 여러분의 가정도 똑같아야 됩니다. (263-61, 1994.8.16)

아담과 해와는 참사랑을 절대 신봉하는 길을 통해가지고 무사통과, 가정으로부터 국가·세계·하늘로 직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역사시대의 사상관은 그런 내용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부 다 지그재그 올라가고 그렇습니다. 이렇게 만년 불파(不破)의 사랑을 중심삼고 일체적인 가정 확대 이상을 따라가지고 가야 됩니다. 가정의 모델 형태는 변하지 않습니다. 그게 대표적 가정이고 중심적 가정입니다. (283-76, 1997.4.8)

타락하지 않고 완성한 아담 가정은 천주사적인 대표 가정이 됩니다. 대표적 가정, 중심적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가정맹세의 제2에 있는 것처럼 중심가정인 동시에 대표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꼭대기, 하나님 앞에까지 올라가서 아담과 해와와 하나님 셋이 합하는 것입니다. (269-80, 1995.4.8)

아담과 해와가 천지의 모든 중심입니다. 온 세계 인류를 대신한 중심가정입니다. 여기서부터 올라가는 것입니다. 나라 대통령의 가정이 있습니다. 세계 대통령도 가정이 있습니다. 하나님도 가정이 있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이걸 꽉 누르면, 세계 판도이기 때문에 8단계로 확대되면 표준은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이게 커가지고 축이 하나 되는 것입니다. 가정이라는 축을 중심삼고 하나 되는 것입니다. 나는 가정 축의 대표이기 때문에 세계에 하나밖에 없다는 그런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그래서 왕자 왕녀가 되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욕망은 하나님을 점령하고, 이 땅 위의 모든 최고의 남자 여자로서 최고의 하나님의 상대가 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내 것인 동시에 하나님이 지은 모든 피조세계가 내 것이 되는 것입니다. 사랑은 일체가 되는 것입니다. 소유권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놀라운 말입니다. (273-283, 1995.10.29)

가정맹세의 제2에 `대표적 가정이 되며 중심적 가정이 되어 가정에서는 효자, 국가에서는 충신` 해서 주욱 나오잖아요? 효자의 도리, 충신의 도리, 성인의 도리, 성자의 도리를 전부 다 사랑을 통해서 연결시켜야 됩니다. 그러려면 아담과 해와의 대표적 가정입니다. 맨 꼭대기 가정입니다. 꼭대기에서 결혼하면 지상에 착륙하는 것입니다. 천상에서 사랑을 중심삼고 착륙하면 중심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성자의 가정이요, 성인의 가정이요, 충신의 가정이요, 효자의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영원히 그것이 씨가 되어 열매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천 대 만 대 이 원칙에 입각한 사람이 됨으로 말미암아 하늘나라의 백성이 틀림없이 되는 것입니다. (263-148, 1994.8.21)

아담과 해와의 가정이라는 하나의 기점을 중심삼고 종족은 그것의 둘레가 되는 것입니다. 가정은 핵심입니다. 핵이라구요. 핵은 이동될 수 없습니다. 그런 가정을 중심삼고 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하나님을 해방시킬 수 있는 자리를 갖추어야 합니다. 하나님과 동거할 수 있어야 됩니다. 하나님이 가정에 동거할 수 있고, 종족·민족·국가·세계·하늘땅에 동거할 수 있는 가정적 가치의 내용을 갖추어야만 천국 들어가기에 당당한 것입니다.

아담 가정은 세계 가정의 대표입니다. 시간적인 미래를 남겨 놓았지만 그가 가야 할 곳은 전세계 가정의 대표 자리입니다. 그래서 오늘날 탕감복귀원칙에 의해 우리가 선 자리는 세계적 대표의 자리입니다. (263-205, 1994.10.4)

아담 가정은 대표적 가정입니다. 여기에 하나님은 맨 꼭대기에 계시는데 맨 꼭대기에 들어가야 됩니다. 그 앞에 플러스 마이너스로 하나 될 수 있는 최고의 자리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대표적입니다. 대표적 가정입니다. 여기에서 심었으니 심은 것을 후대를 통해서 뻗어 나가는 것입니다.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하늘땅을 중심삼고 이 중심지로 쭈욱 심어져가지고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표적 가정이지만 가정은 땅에다 심어야 되기 때문에 평면도상에서 중심적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8단계입니다. 온 우주의 중심이 됩니다. 이런 씨를 심으면 여기에서 가정이 벌어지고 종족·민족·국가·세계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똑같은 가치의 씨,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261-318, 1994.7.24)

아담 가정에 있어서 아담과 해와에게 하늘이 축복하던 씨앗, 결혼의 씨가 그겁니다. 결혼의 씨가 그러니만큼 오늘날 세계 가정으로서 인류가 가정을 갖게 되면 씨로부터 거두어진 열매이기 때문에 아담 가정의 내용의 씨나 오늘날 수천만 대 후손 된 씨나 그 가치는 이퀄(equal:같은, 대등한)이 됩니다. 씨가 달라서 되겠습니까? 소나무면 소나무 씨 하나 심으면 세계로 퍼지더라도, 수천만 그 소나무 가운데 수억 개의 씨가 되더라도, 그 씨는 하나의 씨와 마찬가지 가치를 가지고 소나무를 배양해 낼 수 있어야 된다 이겁니다. (273-283, 1995.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