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가정맹세 3절 해설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가정과 가정맹세

3) 가정맹세 3절 해설

3절 : 천일국 주인 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사대 심정권(四大心情圈)과 삼대 왕권(三代王權)과 황족권(皇族圈)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① 4대 심정권과

가정맹세 3번은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세계를 말하고 있습니다. 본연의 세계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아기가 자라서 나중에 결혼하는 이 모든 전부가 부부의 자리를 찾아나가는 것이요, 부모의 자리를 찾아나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한몸이 되기 위한 자리를 찾아나가는 길입니다. 4대 심정권의 완성은 인간 완성을 향해 가는 내가 갈 길입니다. 4대 심정권의 완성은 인간 완성을 향해 가는 내가 갈 길입니다. (283-80, 1997.4.8)

에덴동산에 있어서 아담 가정은 하나님이 이상하시는 참사랑의 가정이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무형의 존재 전체를 드러내기 위한 창조였던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간은 참사랑을 중심삼고 주체·대상 관계였습니다. 하나님 마음속에 있는 무형의 자녀·형제·부부·부모로서 참사랑의 실체 완성을 소망하여 아담과 해와 두 사람을 창조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실체로서 자녀의 참사랑 완성을 바라고, 실체 가정의 형제로서, 실체 부부로서, 실체 부모로서, 하나님의 참사랑 대상 완성을 바라셨기 때문입니다.

부자관계의 참사랑은 종적이요, 부부의 참사랑 관계는 횡적이며, 형제의 참사랑은 전후의 입장으로서 구형의 참사랑 이상을 바라셨던 것입니다. 즉 종으로 상현하현(上弦下弦), 횡으로는 좌현우현(左弦右弦), 전후로는 전현후현(前弦後弦)을 전체 연결한 하나의 중심점에서 통일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 점이 구형체의 중심점이 되는 것입니다. (254-106, 1994.2.1)

언제 4대 심정권인 자녀·형제·부부·부모가 일체를 완성하는가? 하나님을 중심하고 인간이 결혼하여 첫사랑을 맺는 자리가 모든 완성의 결실점이며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혼은 천지인(天地人)의 합덕이요, 종횡·좌우·전후 전체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결혼은 참된 자녀·형제·부부·부모 이상(理想)의 참사랑 완성지인 것입니다. 그런고로 아담과 해와 부부는 하나님이 제일 사랑하는 실체대상인 제2조상이요, 그리하여 제2창조주 자리에 섰으므로 하나님이 제1창조주로서 느끼는 전체를 상속하여서, 자녀·형제·부부·부모의 자리를 하나님 대신 기쁨을 느껴 제1창조주의 자리를 체휼하기 위한 자녀의 번식이 제2창조주로서의 기쁨인 것입니다.

여기에 하나님은 제1창조주요, 아담과 해와는 제2창조주, 아담과 해와의 자녀는 제3창조주의 자리가 됩니다. 제1, 제2, 제3창조주, 즉 하나님·아담과 해와·자녀는 사위기대를 중심한 공식적인 범주가 되어 모든 인류가 따르지 않을 수 없는 존재의 근본원칙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아담과 해와를 중심삼고 볼 때, 상하(부자)가 연결되면 좌우(부부)·전후(형제)가 연결되어 가정 완성을 보는 것입니다. 이 자리는 하나님을 찾아 개개인의 심신이 통일된 자리요, 남자 여자가 통일되어 하나님을 중심하고 안착할 수 있는 하나님과 아담과 해와와 자녀가 통일된 기반이 됨으로써 평화와 자유와 행복과 희망이 결집되는 기지가 되는 것입니다. (259-42, 1994.3.27)

아담과 해와로 하여금 유형실체의 제2창조주의 자리에서 실체적 제3의 창조주를 자극적으로 체휼하게 한 것이 아담과 해와의 자녀 번식인 것입니다. 이리하여 대대로 자녀·형제·부부·부모의 4대 심정권을 체휼케 하는 기반이 가정인 것입니다. 가정은 모든 참사랑을 완성시키는 기지입니다. 그리하여 가정은 신인애 일체를 이루어 천지를 소유할 수 있는 완성의 출발이 가능한 것입니다. 즉 이상적 자녀·형제·부부·부모가 출발한 원천지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만이 심신통일의 남자와 여자가 나올 수 있으며, 또 이상적 남녀일체를 완성한 부부를 볼 수 있으며, 이상적 부모의 출발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참사랑을 중심하고 자녀·형제·부부·부모의 완성을 볼 수 있는 모델이 창조되는 것입니다. (259-43, 1994.3.27)

사람은 부모·부부·형제·자식입니다. 이 4대 원칙입니다. 그건 누구나, 사람의 아들딸이 되는 한 누구나 이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누군가의 딸이 돼야 되고 누군가의 아들이 돼야 됩니다. 아들딸이 커가지고 형제가 되는 것입니다. 아들딸로 태어나서 형제로 크는 것입니다. 형제가 뭘 하는 것이냐? 배우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머니와 같이 아버지와 같이 되는 것입니다. 아담과 해와도 형제입니다. 그래가지고 부부가 되고, 그래가지고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내라는 것은 누구냐 하면 동생입니다. 해와 동생입니다. 그리고 남편은 오빠입니다. 하나님 앞에는 아들딸입니다. 하나님의 아들딸로서 남자는 남자의 갈 길이 있고, 여자는 여자의 갈 길이 있습니다. 학교를 거치고 남자의 도리, 여자의 도리를 다해가지고 어머니 아버지를 닮아 가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같이 결혼하는 것입니다. (263-58, 1994.8.16)

가정맹세 제3절에서는 아담과 해와가 타락하지 않은 하늘나라의 텍스트북의 내용이 나오는 것입니다. 누구나 그 일을 완성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직접 그 목표를 중심삼고 일체화시킴으로 말미암아 영계에도 걸리지 않고, 지상에도 걸리지 않는 해방의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행복과 평화와 이상의 세계가 출발하는 것입니다.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4대 심정권이란 뭐냐? 4대 심정이 별도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담과 해와가 결혼식을 하는 거기에 모든 열매가 맺히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완성인 동시에 하나님의 아기씨로부터 형제 완성, 부부 완성, 부모 완성의 자리에서 아담과 해와도 자녀에서 형제로부터 부부 완성, 부모 완성을 이루고, 아담의 아들딸도 그런 자리에서 완성하는 것입니다. 이런 3대 창조주의 기준을 이 땅 위에 갖추지 못하고 보지 못한 것이 타락입니다. (264-194, 1994.10.9)

인간은 누구나 아들딸로 태어나서 형제로 커가지고 부부가 돼 어머니 아버지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인간에게 있어서 필연적인 공식 과정입니다. 이것을 못 거친 사람은 저 천상세계에 가서 불행한 것입니다. 남편의 사랑을 모르는 사람, 부모의 사랑을 모르는 사람, 또 형제의 사랑을 모르는 사람, 자녀의 사랑을 모르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 가까이 갈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서는 4대 심정권을 말하는 것입니다. (263-58, 1994.8.16)

4대 심정권이 뭐냐? 자녀의 심정권, 형제의 심정권, 부부의 심정권, 부모의 심정권입니다. 가정에 있어서는 할아버지가 하나님의 자리에 있고, 횡적인 아담과 해와는 완성권에 있어서 수직의 하나님과 직접 연결하는 입장에 있고, 자기의 아들딸은 미래세계를 대표하는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과거·현재·미래의 3대 왕권을 상속하는 기반이 우리의 가정이라고 하는 것을 분명히 기억해 두어야 됩니다. 이처럼 할아버지가 하나님의 자리에 서 있지요? 그래서 할아버지는 가정에 있어서 왕입니다. 그리고 자기 자녀는 미래의 천국을 상속할 왕자와 왕녀입니다. (235-31, 1992.8.24)

가정맹세 3번은 뭐냐? 하늘나라의 텍스트북(text book:교재)입니다. 아담과 해와가 완성하지 못한 것이 4대 심정권입니다. 아들 완성의 종착점, 형제 완성의 종착점, 부부 완성의 종착점, 부모 완성의 종착점이 결혼생활입니다. 결혼생활 해가지고 거룩한 아들딸을 낳아야 됩니다. 그게 열매입니다. 그래서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것이 천년만년 변하지 않습니다. 결혼한 부부의 자리는 엄청난 자리입니다.

역사시대에 인류가 소망하던 자녀로서의 희망봉이 꽃피는 자리요, 형제로서 꽃피는 자리요, 부부로서 꽃피는 자리입니다. 이래가지고 부부로서 사랑했던 하나님이 창조를 시작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아들딸을 낳은 거기서부터 아담과 해와가 창조하는 것입니다. 그래 실체적 창조주의 입장이 되어 나를 중심삼고 평면적 창조주의 입장에서 아들딸을 낳는 것입니다. 제3창조주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게 자녀입니다. (263-149, 1994.8.21)

부부의 자리는 하나님과 자녀가 합한 자리요, 하나님 가정에서 형제가 합한 자리요, 부부가 합한 자리요, 부모가 합한 자리입니다. 부부의 자리는 4대 심정권을 중심하고 볼 때 자기들을 완성시켜 준 절대적 대상자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편은 부인에게 이상적 하나님의 아들을 맞게 하는 자리요, 하늘의 오빠를 맞게 하는 자리요, 하늘의 남편을 맞게 하는 자리요, 하늘의 아버지를 맞게 하는 자리인 것입니다. 부인도 남편에게 이와 마찬가지 위치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부는 하나님이 체휼한 것과 같이 자녀를 낳아 자기들이 자라온 전체를 자녀를 통하여 실체적으로 체휼함으로써 기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259-45, 1994.3.27)

4대 심정권이 뭐냐? 자녀들의 소원이 뭐냐? 자녀들도 소원은 사랑길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형제들의 소원도 사랑길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또 부부의 소원도 사랑길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부모의 소원도 사랑길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사랑길을 찾아가는데, 4대 심정이 사랑길을 찾아가서 정착하는 곳이 어디냐? 가정 사랑입니다. (273-24, 1995.10.21)

종적인 하나님의 심정권에 있어서는 4대 심정권이 완성되어야 됩니다. 자녀 심정권 완성, 형제 심정권 완성, 부부 심정권 완성, 그리고 부모 심정권 완성입니다. 아담과 해와가 전부 다 그렇게 완성했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적인 4대 심정권을 완성해서 하나님의 슬픔을 해방해야 됩니다.

가정에 있어서 천국을 창조한 입장에 있는 사람이 할아버지입니다. 가정에 있어서 왕과 왕비가 자기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라고 하는 사실을 여러분은 몰랐지요? 앞으로 천국을 상속하는 기반이 가정이라고 하는 것을 분명히 기억해 두어야 됩니다.

종적인 4대 심정권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우리의 가정이기 때문에, 그 가정에 있어서 얼마만큼 사랑하는 생활을 해야 하는가를 이제 확실히 알았을 것입니다. (235-31, 1992.8.24)

하나님의 사랑은 절대적이므로 부부는 갈라질 수 없는 것이 천리원칙입니다. 이런 원칙을 잃어버린 타락한 인간세계를 다시 복귀하여 본향으로 돌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세계평화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가정천국은 국가천국으로, 국가천국은 세계천국으로, 또 천상천국으로 완전 해방을 보아 평화의 세계로 전개될 것입니다.

결혼하여 부부가 참사랑을 하는 자리는 하나님과 인간의 사랑과 생명과 혈통의 근원이 되는 왕궁의 자리요, 이상을 위한 지상천국·천상천국의 출발지인 것입니다.

이러한 참사랑으로 결실된 자녀가 참사랑을 중심한 부부일체를 완성하여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가정이 되어, 평화와 이상의 출발기지가 되는 것이며, 반쪽 되는 남자 여자들은 일체가 되어 하나님의 상대로서 신의 이상애(理想愛)를 완성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즉 참사랑을 중심하고 신은 인간을 무한 가치자로 완성시킴으로써 신도 참사랑의 완성을 보아 영원한 이상애가 깃드는 하나님의 창조이상인 가정이상을 세워 이상세계를 완성하려는 것입니다. (259-46, 1994.3.27)

아담과 해와는 아들딸을 중심삼고 종적인 면에서 4대 심정권을 이루어야 됩니다. 또 가정은 종적인 것이 횡적으로 전개된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을 중심삼고 3단계의 전통을 이어받아야 합니다. 현재는 어머니 아버지, 아담과 해와가 중심입니다. 과거는 하나님의 자리고, 그 다음에 아들딸은 미래의 자리입니다. 이와 같이 3대 왕권의 전통을 이어받아야 할 것이 우리의 가정이었다고 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이렇게 살던 황족이 영원한 나라의 백성으로 들어가고, 영원한 나라의 황족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곳이 천국입니다. 참부모의 자리가 바로 그런 자리입니다. 오늘날 참부모가 나타남으로 말미암아 4대 심정권과 3대 왕권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또 부모가 센터니만큼 부모님은 전세계 인류의 가정을 대표한 왕과 같은 입장에 서 있기 때문에 여기에 소속한 후대들은 그 왕권을 이어받은 자녀들이다 하는 것도 마찬가지의 결론입니다. 하늘나라에서도 지금까지 예수님이 왕 노릇을 했지만, 부모가 없었습니다. 이제 선생님이 감으로 말미암아 부모를 중심삼고 새로운 왕권이 설정되고, 지상에도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그래서 보이지 않는 플러스와 보이는 플러스가 하나 되는 것입니다. 마음과 몸이 하나 되는 것입니다. (235-232, 1992.9.20)

부모 되는 사람은 자녀를 하나님 대신 실체 부모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자녀를 양육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보이지 않는 무형의 하나님이 자녀를 양육하던 것을 내가 실체로 느끼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그렇게 커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자녀의 시대, 형제의 시대, 부부의 시대, 부모의 시대로 발전해 나온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과거사를, 자기를 중심삼고 자기 아들딸을 낳아 키우면서 하나님의 보이지 않는 아기시대의 제1창조주, 무형의 창조주의 모습을 보는 것입니다. 제2창조주, 볼 수 있는 창조주 자리에서 아기를 키우고, 형제로 키워가지고 부부를 이루게 하는 것은 하나님이 아담과 해와를 아들딸로서, 형제로서 키워오던 것과 마찬가지로 무형의 내적인 모든 실상을 아담과 해와를 통해 평면도상에서 실체적으로 보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자기 아들딸이라는 것입니다. (263-149, 1994.8.21)

4대 심정권이 언제 완성되느냐? 아들딸이 언제 완성되느냐? 형제가 언제 완성되느냐? 부부가 언제 완성되느냐? 부모가 언제 완성되느냐? 결혼하는 그 시간입니다. 결혼하는 그 시간에 자녀의 사랑과 형제의 사랑과 부부의 사랑, 3사랑이 결실되는 것입니다. 지상에서 그런 것입니다. 부모는 천상에 있는 것입니다. 아담과 해와의 부모는 천상에 있는 것입니다. 이 세 사랑 기반 위에 부모가 서는 것입니다.

이렇게 태어나서 커가지고 부모가 되었기 때문에 그 부모 되는 여러분은 아기를 낳아야 됩니다. 자기 후대를 낳아야 되는 것입니다. 후대는 뭐냐 하면, 하나님이 아담과 해와를 창조한 거와 마찬가지로 제2창조주로서 아들딸을 만드는 것입니다. 제1창조주같이 만들면 됩니다. 제1창조는 종적 창조주이기 때문에 종적 기둥이 둘이서 합해야 됩니다. 횡적 기준은 무한히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종적 기준은 무한히 넓어져서 원형이, 무한한 면적이 구형으로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는 하늘을 대신하는 것입니다. 자녀와 형제와 부부는 땅을 대신합니다. 부부를 중심삼아가지고 하나 되게 될 때 종적 기준이 하나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담과 해와의 완성은 하나님의 창조이상의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창조이상으로 소원하던 모든 것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뭐냐? 사랑의 대상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263-58, 1994.8.16)

4대 심정권의 완성은 하나님을 중심삼고 표출화된, 과거·현재·미래의 표출화된 대상이 사랑으로 결실하는 것입니다. 그 자리는 결혼해가지고 부부가 사랑으로 일체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체 되는 그 자리는 혼자서는 안 된다구요. 하나님을 중심삼아야 됩니다. 하나님이 개재되어 들어가야 부부를 중심삼은 여기에 왕의 자리가 나오는 것입니다. 여기에 사랑의 일체가 되지 않고는 왕권이 생기지 않습니다. 왕권이 뭐냐 하면, 왕과 여왕인데, 종적인 하나님이 개재되어야 왕권이 생겨난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하나님 자체가 완전히 지상 위에 갓 태어난 아담과 해와와 완전히 하나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 돼가지고 아들딸들을 횡적으로 전개시킨 것은 모두 같은 하나의 사위기대를 이룬 것과 같습니다. 세 아들이 있으면 그 아들들의 사위기대는 같은 모델 형태로 보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담과 해와의 가정과 가치는 마찬가지입니다. 씨라는 것은 가치가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270-258, 1995.7.16)

2대 창조주의 기준은 약속되어 있지만 3대 창조주인 아들딸, 손자를 못 봤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이 손자가 되어야 된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 손자는 제1의 보이지 않는 하나님과 제2하나님이 자라 나온 모든 전체를 재현시켜가지고 하나님도 기뻐하고 부모도 기뻐할 수 있는, 자기 스스로의 과거 전체 역사를 전개시켜서 두 세계의 사랑의 세계를 느끼게 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그런 입장에 선 것이 아담도 아니고 하나님도 아니고 손자입니다.

그래서 하나님도 아들딸을 숭배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손자를 숭배한다는 것입니다. 아담도 자기 아들딸을 숭배해야 된다 이겁니다. 아들딸을 잘못 기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가정에 있어서 타락한 자식을 보게 된다면, 가정 탈락이라는 기막힌 사실이 벌어지는 걸 알아야 됩니다.

4대 심정권과 3대 왕권을 완성해야 됩니다. 할아버지는 하나님 대신입니다. 아버지는 2세의 중심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세계 가정의 왕이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를 왕과 왕후와 같이 모셔야 됩니다. 그리고 할아버지를 하나님같이 모셔야 됩니다. 그래서 두 사랑을 맞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 대신 어머니 아버지의 두 사랑을 받을 수 있음으로 말미암아 손자시대에 들어와가지고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의 확대세계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264-195, 1994.10.9)

보이지 않는 양심을 가지고 아담과 해와를 사랑하던 것에서 보이는 실체를 가지고 아담과 해와의 사랑하는 아들딸을 사랑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니 하나님과 아담과 해와가 손자를 사랑하는 자리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실이 벌어집니다. 이중이 되기 때문에 결실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정·분·합(正分合)입니다.

정(正)에서부터 갈라져가지고, 하나님이 아담과 해와를 창조할 때에 자녀로부터 형제·부부를 거쳐가지고 부모로 올라온 것과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자녀의 사랑, 형제의 사랑, 부부의 사랑을 거쳐가지고 부모의 사랑으로 올라가야 됩니다. 그래, 부모의 사랑은 반드시 종횡이 연결되어야 된다는 걸 똑바로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과 땅의 종적인 기준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부모를 중심삼고 쭉 확대돼 나가는 것입니다. 모든 역사는 부모를 중심삼고 발전해 나갑니다. 이게 공식 발전입니다. 부모를 중심삼은 가정 형태로 발전해 나간다 이겁니다. (270-259, 1995.7.16)

하나님도 성장하여 왔습니다. 무형의 마음속에 자녀·형제·부부·부모를 실체의 아담과 해와를 지어 자라는 자녀·형제·부부·부모로 이루어 제2자기로 체휼하심으로써 참사랑 이상을 완성한 하나님으로서의 무한한 기쁨을 느끼시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들도 하나님과 같은 기쁨을 느끼기 위한 것이어서, 누구나 어떤 사람의 자녀·형제·부부·부모의 자리에 있게 됩니다. 인간은 누구나 4대 심정권을 중심하고 가정을 형성함으로 가정은 이상 심정권을 체휼하기 위한 기지인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같이 실체 4대 심정권을 체휼하는 자만이 지상천국·천상천국 어디에서나 하나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상적 인간들이 되기 위하여 가정을 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인간은 누구나 다 같이 본연의 가정을 찾아 사랑의 보금자리를 복귀하여야 합니다. (259-44, 1994.3.27)

4대 심정권, 3대 왕권 알겠지요? 여러분 부부는 이것을 이루어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마음대로 영계에서부터 지상까지 언제든지 왕림할 수 있다 이겁니다. (253-73, 1994.1.7)

4대 심정권의 완성은 결혼해서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 됨으로써 가능합니다. 만약에 이것이 깨지면 자녀 심정권의 미완성, 형제 심정권의 미완성, 부부 심정권의 미완성, 부모 심정권의 미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영계에 가는 데는 이런 심정권을 완성해서 가야 할 것인데 타락했기 때문에 그 심정권을 지금까지 이룬 적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탕감복귀를 해야 되는 것입니다. (249-289, 1993.10.11)

4대 심정권은 부부로 말미암아 사랑 일체를 이룬 데서 결실되고, 3대 왕권은 아담과 해와가 아들딸을 낳아야 완성되는 것입니다. 아들딸을 낳은 후에야 3대 왕권이 완성된다는 것입니다. 영계를 대표한 것은 할아버지를 대표한 하나님이고, 아담과 해와는 현재를 대표합니다. 과거·현재·미래입니다. 현재를 대표한 아담과 해와를 중심삼고 미래를 대표한 아들딸이 나오는데, 정(正)에서부터 분(分)됐던 이것이 합(合)해져야 되는 것입니다. (270-258, 1995.7.16)

우리의 지상생활이 그냥 그대로 영계에 옮겨가는 것입니다. 그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영계에 가가지고 어떻게 횡적으로 연결되느냐? 내 가정에서 느끼던 것이 우주의 가정에서 느끼는 그 세계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종적 부모를 중심삼고, 물론 하나님권을 중심삼고 종적 부모가 돼 있지만 횡적 부모를 중심삼고 가정에서 살다가 영원한 종적 세계, 부모의 세계로 가는 것입니다. 그 세계가 천국이니만큼 그건 일대가 아닙니다, 수천 대가 전부 다 들어간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세상에서 할아버지, 부모, 자기 아들딸과 살던 것을 확대시켜 놓은 세계이기 때문에 거기 들어가 살려면 이 땅에서 누나로서, 누이동생으로서, 그 다음에 아내로서, 어머니로서의 책임, 또 오빠로서, 동생으로서, 남편으로서, 아버지로서 한 가정에서 느끼던 책임을 횡적으로 느낄 수 있는 인연이 되어야만 화하는 것입니다. (247-311, 1993.6.1)

여러분, 이런 말은 처음 듣지요? 4대 심정권과 3대 왕권을 복귀해가지고 황족의 사랑을 지니고 가야 할 조국이 천국입니다. 죽어 보라구요. 아무리 잘난 사람이라도 여기에 다 걸립니다. 그때 가서 `문 총재의 말을 들었으면 좋았을걸!` 하고 후회하지 말고 빨리 결정해가지고 축복받으십시오. 그것이 제일 빠른 해결 방법입니다. 그러면서 배우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화합해가지고 하늘나라의 잃어버린 가정을 찾아서 하나님을 왕으로 모셔야 됩니다. 그러니까 할아버지는 하나님의 대신입니다. 할아버지를 하나님 대신 모셔야 됩니다. 자기의 어머니 아버지는 50억 인류의 가정을 중심삼은 왕입니다. 그 아들딸은 미래의 왕과 같이 모셔야 됩니다. 하나님과 같이, 현대 가정을 대표한 왕과 같이 모시는 부모의 도리를 이어받아가지고 천세만세에 그 도리를 남기고 가는 세계가 지상천국이 되느니라. 아멘! (239-77, 1992.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