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4권 PDF전문보기

인간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들

우리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필요하고 또 무엇보다도 시급하고 중대한 일이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을 소유하는 일일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참마음과 참몸을 갖춘 참사람이 되는 일일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참다운 물질을 갖는 일일 것입니다. 그 다음은 무엇일 것인가? 그것은 우리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될 사랑을 지니는 일입니다. 이런 것들이 오늘날 타락한 인간들이 살아나가는 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일인 것입니다.

오늘날 내 한 자체를 보게 될 때 나에게는 나를 중심삼은 하나님과 나를 중심삼은 참사람과 나를 중심삼은 참다운 선의 물질이 필요하고, 더 나아가서는 나를 중심삼고 모든 것을 단합시킬 수 있는 하나의 사랑의 인연이 필요하다는 것을 여러분은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날 여러분 자체를 놓고 볼 때,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하나님이 어디에 계신지 알고 있습니까?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참사람, 참물질이 어디에 있는 지 알고 있습니까? 이러한 질문을 받게 될 때, 그것은 이러이러하다고 자신(自信)과 실력을 갖추고 나설 사람이 한 사람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여기 모인 여러분 자신 가운데 자랑할 무엇이 있다 할진대는 새로운 마음, 새로운 의식을 갖추고 나서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안 될 때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지 못한 연고로 생애노정을 걸어나가는 데 있어서 평안과 안일의 생활을 할 수 없으며, 영원하신 창조이념을 대할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랑을 체득하여 자기의 생애를 노래하며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을 여러분은 지금까지 살아온 생애를 통하여 잘 느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온 천주 만상 앞에 자신을 내세워 자랑할 수 있는 무엇도 갖지 못한 것을 탄식할 때가 되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실이 하늘의 서러움이요, 인간의 서러움이요, 만물의 서러움이라는 것을 바울은 역력히 피력하였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서러움을 해원해야 할 책임이 여러분에게 주어져 있으며, 이런 책임을 지고 가야 할 것이 복귀의 운명권내에서 살고 있는 여러분들이 가야 할 생애노정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스스로를 권고하여야 할 입장에 처해 있는 자신인 것을 탄식하는 마음이 있다 할진대는 여러분을 연하고 있는 역사를 염려해야 할 것이요, 또한 여러분의 현실생활과 관련된 시대를 염려해야 할 것이요, 이시간 이후의 미래를 염려해야 될 것입니다.

그런데 염려해야 할 자체를 두고도 생각없이 허덕이는 사람이 있다면 그이상 불쌍한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천지 앞에 남겨진 탄식의 조건을 해원해야 할 사명을 짊어진 인간들이 자기의 위치를 깨닫지 못하고 온 만상 앞에 부끄러운 모습으로 나타나게 될 때, 그것을 바라보셔야 하는 하나님의 심정은 어떻겠습니까? 여기에서 여러분은 하나님께 탄식을 가중시켜 드리는 부끄러운 모습인 것을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