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의 문제는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1권 PDF전문보기

제1의 문제는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

어차피 수많은 주의와 주장이 부딪치게 되어 있습니다. 부딪쳐서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머리에서는 서로 싸워도 꼬리에서는 하나가 되어가야 합니다. 뜻을 대하는 심정이 변치 않고 뜻을 세우신 분과 하나되어야 합니다. 뜻은 어떤 뜻이어야 하느냐? 인종이 다르고 환경과 사조가 달라도 `옳소이다' 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 뜻을 세우는 것이 종교의 사명인데, 종래의 모든 종교가 역사적인 사명과 시대적인 사명은 했어도 하나님의 미래적인 섭리와 맞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이자 예수님의 뜻이요, 예수님의 뜻이자 성도의 뜻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개인이 믿고 천당 가라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전체를 살리자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러한 뜻 앞에 원수가 사탄입니다. 뜻을 반대하는 자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나는 너와 같지 않다. 뜻을 위해 싸운다. 역사적인 가치를 찾기 위해서 싸운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 하늘과 땅, 인류와 나, 뜻과 마음이 하나로 합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의 뜻은 이루어집니다.

공중에는 사탄이 권세를 잡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 인류와 나, 뜻과 마음 이 셋이 합해야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의 심정과 합하면 다 됩니다. 간단합니다. 하나님의 심정과 하나되는 것이 얼마나 큰 승리입니까? 뜻을 이루기 위해서는 절대자의 심정과 하나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꿈꾸시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종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하는 아들딸을 만드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심정적인 주의와 심정적인 사상이 세계를 정복할 것입니다. 종족적인 것과 민족적인 것은 다 지나가야 합니다. 1차대전은 경제전, 즉 몸적인 싸움이었고, 2차대전은 사상전, 즉 마음적인 싸움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심정적인 투쟁시대가 올 것입니다. 이 전쟁은 종교인들이 치러야 합니다.

예수 때에는 복을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자기 가족이나 민족에게 복을 달라고 기도할 때는 지났습니다. 이제는 '당신의 한을 청산하시고 당신의 심정과 인류와 만물이 하나되게 하소서'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내 사랑하는 아들딸'이라고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뜻을 아는 사람은 하늘과 땅과 인류와 자기 몸까지 마음에 쓸어 넣고 살 수 있어야 합니다.

민주주의와 공산주의가 싸우면 공산주의는 망합니다. 망해도 삼분오열돼 망할 것입니다. 민주주의가 이기면 어떻게 될 것인가? 미국을 중심한 민주주의는 공산주의가 하나님의 원수라는 주장을 세워 놓아야 합니다. 공산주의가 망하면 그들은 회회교권내로 들어갈 것입니다. 틀림없이 종교를 내세우게 될 것입니다. 민주주의 진영에서는 여기에 대비한 종교적인 이념을 갖추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그런 이념이 없습니다. 그래서 만민은 새로운 이념을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그 이념은 세계의 모든 이념을 녹여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념을 세우는 일이라면 이 몸이 가루가 되는 한이 있더라도 한번 할 만하지 않습니까? 더구나 한국에서 이런 이념이 나왔다는 것이 얼마나 어마어마한 사실입니까? 이러한 이념을 세우기 위해 지금까지 우리는 욕을 먹으며 싸워 나왔습니다.

우리의 눈은 천지를 바라보아야 하고 우리의 생활은 '뜻'을 위한 생활이어야 합니다. 하나님도 그러한 분이신데, 무형이시기에 그렇게 못 하십니다. 그런데 우리는 마음대로 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있어 제1의 문제는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입니다. 뜻을 알자니 역사는 어떻게 흘러왔고, 이 시대는 어떻게 흘러가고 있으며,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또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가를 알아야 합니다. 역사적인 하나님은 어떠한 하나님이었으며 어떠한 투쟁의 역사를 엮어 오셨는가. 이 시대에는 어떠한 투쟁을 하고 계시며, 그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미래로 연결될 것인데, 그 뜻의 내용은 무엇인가 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회개를 하는 데도 역사적인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아담 해와의 죄로부터 시작하여 노아, 아브라함, 모세, 예수까지도 청산하지 못하고 간 역사적인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역사적인 죄를 회개하지 못한 사람은 시대적인 하나님의 뜻을 상속받을 수 없으며, 시대적인 회개를 하지 않고서는 미래적인 하나님의 뜻을 상속받을 수 없습니다. 3대를 걸어 놓고 회개해야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중심삼아 아담 해와를 거쳐 가인 아벨에 이르는 3대가 인연맺지 못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