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리하시는 하나님의 목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5권 PDF전문보기

섭리하시는 하나님의 목적

우리의 몸과 마음이 하나 되지 못하고 종족, 민족, 국가, 그리고 세계 인류도 하나의 이념권내에서 평화롭게 살지 못하고 있다. 우리가 원치 않는 이 세계를 맞이해 나가 싸우면서 역사를 거쳐오는 동안, 그런 대로 발전해 나왔다. 그러나 타락한 세상은 우리가 원치 않는 세상이요 죄악의 세상이니, 어느 한 때 이것을 청산짓고, 개체와 가정과 종족, 민족, 국가, 세계가 평화와 자유와 행복을 노래할 수 있는 세계를 이루어 놓지 않으면 안 된다.

하나님께서도 타락한 이 세상은 원치 않으신다. 그래서 하나님은 과거와 현재에 걸쳐서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와 우주를 하나님 중심한 세계로 돌이켜 놓기 위해 구원섭리해 나오신 것이다.

구원의 대상이 되는 세계가 어디냐? 이 땅이다. 이 땅은 죄악의 땅이므로 하나님이 인정하시지 않는다. 하나님이 지향하시는 이념과 목적과 방향을 갖추고 있지 않으니, 청산해야 되고 대심판을 거쳐야 된다. 그래서 노아 때에 대심판을 단행하셨다. 그러나 함의 실수로 인해 연장에 연장을 거듭하였지만 해결짓지 못한 채 아직까지 사망권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참다운 개인, 가정, 국가, 세계, 천주는 아직 이 세상에 나오지 않았다. 이 세계는 하나님이 원치 않으시는 비원리권인 저주받을 수밖에 없는 권내에 처해 있으므로, 하나님은 선지자를 보내어 사탄 세계에서 양심적인 사람을 빼앗아 사탄과 관계 없다는 조건을 세워서, 국경을 넘게 하여 선민으로 세워 나오신다.

끝날의 심판까지 역사의 배후에서 인간들이 알지 못하는 가운데 역사(役事)하여 오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