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통일에 앞서 하나님과 심정통일을 이루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4권 PDF전문보기

세계통일에 앞서 하나님과 심정통일을 이루어야

오늘날 창설된지 단 50년 내에 세계 10억 인구를 농락하고 있는 공산당이 칼을 들고 나서는 그 앞에, 우리는 벌거벗은 몸으로도 `나를 쳐봐라' 하고 나설 수 있는 자신들이 되어야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자는 통일교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개인적으로, 가정적으로, 종족적으로, 민족적으로 나가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 앞에 우리가 무엇을 중심삼고 나갈 것이냐? 하나님의 심정과 일치하여 나가자는 것입니다. 우리의 제일 문제는 심정입니다. 그 다음은 사상, 그리고 행동입니다.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심정통일을 하자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이기적 민족감정이라든가 종족감정을 없애야 합니다. 세계인류를 위해 내 감정을 완전히 폭발할 수 있는 곳은 어디에 있겠습니까? 통일교회는 천정과 더불어 일치할 수 있는 심정통일의 기준을 세우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시작과 더불어 이행하고, 실천을 중심삼고 생활하고, 그 생활을 통하여 생애노정을 연결시키자는 것입니다. 생활과 생애노정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심정과 일치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사망의 세계에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책임분담이 남아 있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해야 합니다. 밤이나 낮을 개의치 말고 타파하여 정복해야 합니다. 우리는 안 나면 심고 또 심어 백 번에 한번 나더라도 기어이 하나의 싹을 보아 이것을 고이 기른다는 신념을 가져야 합니다. 천번 만번 풍파가 몰려오고 시련이 오더라도 사랑의 종자가 되는 선한 나무는 꺾어져서는 안 되겠습니다. 악한 쪽으로 후퇴하면 망합니다.

통일교회 후손들은 선인들의 조건을 세우기 위해 때가 오면 참된 것을 일시에 복귀하겠다는 신념과, 지쳐서는 안 되겠다는 결의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이러한 것을 거쳐 나가면 이상세계가 오게 되는데, 그 이상세계는 싸움이 없는 세계입니다. 동서남북이 서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동방은 서방, 서방은 동방, 남방은 북방, 북방은 남방과 서로 합해서 하나의 중심 앞에 연결되니 이 지구상에서의 공산주의는 사라질 것입니다.

오늘날 이 세계가 동서로 분리되어 있는데 한 중심을 중심삼고 서로가 사랑하지 않고서는 세계가 하나댈 수 없습니다. 자기 자체의 나라보다 상대방이 진실로 더 귀하고 중하다고 하는, 상대를 존중할 줄 아는 선의 기반이 지상에 나타날 때, 비로소 하나님이 바라시는 세계적인 창조이상시대는 올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 기준을 통과한 후에 영계를 찾아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길을 가르쳐 주는 것이 오늘날 통일사상이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통일교회는 종교라는 과정적인 개념을 초월하여 양심과 더불어, 마음과 더불어, 몸과 더불어 행동함으로써 천륜의 법도에 일치하고 이념화 될 수 있는 먼 장래의 세계적인 기반을 닦아야 합니다. 내 가정과 종족을 거쳐 민족을 넘고 국경을 넘어 자유로운 환경, 세계의 평면도상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여호와 하나님을 내 아버지로 모시고 사랑할 수 있는 선의 왕국을 이뤄야 합니다. 이러한 선의 왕국이 도래한 것을 찬양하고 세계만민이 그 나라의 국민이 된 것을 천주 앞에 영원 세세토록 찬양할 수 있는 날을 맞이해야 되겠습니다. 그것이 인류가 바라는 행복의 이상세계를 영위하는 것이며, 통일교회가 모색해 나가는 종착점인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더불어 함께하며 심정을 통일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심정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가르쳐 주는 것이 통일교회의 교리입니다. 하나님이 어떻게 운행하고 계신가 하는 것을 알아서 행동을 해야 되겠습니다. 세계를 수습하여 복귀하고 섭리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어떠한 생활무대를 모색하고 계신가를 알아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전선에서 지휘관의 명령 여하에 따라 적진을 향하여 직행할 수 있는 무리가 되어야겠습니다. 주어진 환경을 초월하여 하나님의 뜻과 일치될 수 있는 생활을 해야 되겠고, 이웃 사람들과도 인화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런 세계가 되는 것을 바라는 것은 그것이 모두의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활철학을 중심으로 통일교회의 이념과 사상으로 무장하여 세계로 나가야 합니다. 그것은 말만으로는 안 됩니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은 말로만 무성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런 심판받는 무리가 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