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이 되고 중심이 되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6권 PDF전문보기

본이 되고 중심이 되려면

우리 통일교인들은 이 세계 앞에 모범이 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과거 현재 미래에까지, 즉 과거에 왔다 간 수많은 영인들이나 현세에 살고 있는 인류나 그리고 앞으로의 수많은 후손들 앞에도 본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가야 할 길인 것입니다.

사람으로서 지녀야 할 가치 문제를 두고 볼 때, 오늘날 일반사회에서는 세계적인 한계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고, 종교를 보더라도 자기 종파가 주장하는 교리의 한계를 넘어서지 못하는 가운데서 인격을 추구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통일교회는 이런 관점을 훨씬 넘어서 과거의 모든 성인 현철들이나 선조들까지도 우리의 본을 받으라고 할 수 있어야 하고, 전세계 인류들은 우리를 본받아 나가야 된다고 하게 할 수 있어야 하고, 또한 앞으로 올 후손들도 우리를 조상으로 섬겨야 된다고 하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통일교인의 기도를 가만히 들어보면 어떤 기도를 하느냐 하면, `오늘날의 우리는 6천년 역사의 열매입니다'라고 기도를 합니다. 여러분도 그런 기도 들어 봤지요? 여기 웃는 사람들은 그런 기도를 한 사람들이로구먼. 그렇다면 여러분들이 6천년 역사의 열매가 되는 존재라고 생각해요? 역사적으로 이름이 남아 있는 영웅 열사들을 한 사람도 구경하지 못한 사람이 떡 엎드려 가지고는 `오, 하나님이여, 우리는 6천년 역사의 열매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건 그래도 괜찮다고 치고 거기에 더 보태서 `이 지구상에는 30억 인류가 살고 있지만 세계의 중심이 우리들입니다'라고 기도합니다. 그렇게 기도해요, 안 해요? 「합니다」

그 다음에는 `우리는 자손만대 후손에게 조상이 되고 새로운 시대의 순을 마련해야 된다'고 곧잘 기도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기도 들어 봤어요, 못 들어 봤어요? 「들어봤습니다」 듣긴 어디서 들어 봐요? 지금 들어 보았지. 만약 여러분들이 그렇게 기도했다면 잘 못한 것입니다. 그렇게 기도했다면 그것은 잘 모르고 기도한 것입니다.

6천년 열매를 따려면 봄에 따야 됩니까, 여름에 따야 됩니까? 언제입니까? 「가을입니다」 그래요. 그러면 여러분은 가을을 구경했어요? 「못했습니다」 못 했으면서 어떻게 6천년 열매라고 할 수 있습니까?

세계적으로 많은 민족이 있는데 여러분이 어떻게 세계적인 중심이 됩니까? 여러분이 이렇게 이렇게 하자고 하면 세계가 `예!' 하고 움직입니까? 그렇게 움직여야 중심이 됩니다. 육상 경기 때 일어나라고 하면 일어나고, 뛰라고 하면 뛰게 되지요?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대회장에서 전체에게 명령하면 전체가 움직이지요? 그런 사람이 중심이 됩니다. 여러분이 `세계야, 내 말대로 해라'하면 움직여요? 「안 움직입니다」 움직이기는 커녕 욕을 퍼붓고 뺨을 때리려고 할 것이며, 그것도 부족하여 별의별 짓을 다할 것입니다. 그래도 중심입니까?

또, 그 다음에는 우리들이 참된 기원이 되어 가지고 후손들이 본받게 하자고 하지요? 그렇게 할 만큼 여러분이 멋집니까? 여러분의 후손들이 여러분을 본받겠습니까? 본받겠어요, 안 받겠어요? 후손들이 태어난 후 알고 보니 `아이고, 우리 조상이 제일이구나. 못생겼지만 우리가 본받아야 할 인물이구나'라고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그런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까? 잘해야 대구면 대구, 경상남도면 경상남도, 그 지역권내에서 달싹거리고 살면서 우주적인 일들을 하고 있다고? 내가 말한 대로 여러분들이 그래요, 안 그래요? 가치로는 요만큼도 안 됩니다.

사람이 한번 말했으면 한번 끝까지 하라는 것입니다. 대구에서만 하겠어요? 대구에서 했으면 그 다음에는 대구를 떠나서 경상북도에서 해야 되고, 경상북도를 떠나서 경상남북도에서 해야 합니다. 이 삼천리 반도는 아주 작습니다. 삼천리 반도가 잠자고 있으니 나를 따라오라고 해야 합니다. 삼천만 민중이 죽든 살든 따라올 수 있게끔 해야 합니다. 이 길을 안가면 안 되게끔 판결날 때까지 끌고 나가야 합니다. 그런데 하다 말고 되돌아가는 패들이 많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