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세에 자랑할 수 있는 기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6권 PDF전문보기

만세(萬世)에 자랑할 수 있는 기준

통일을 할 수 있는 원칙은 어디에 있느냐? 지금까지의 역사는 미래를 향해 발전해 나오면서 목적을 세워 나왔습니다만 이래 가지고는 통일의 세계는 오지 않습니다. 그런 과정에서는 혁명이 계속되며, 비참한 투쟁의 역사가 소용돌이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금후에 역사는 어떻게 되어야 되느냐? 과거의 역사는 지나갔지만 역사는 현실에 영향을 주게 돼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실로 하여금 미래의 소망의 터전이 되게 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우리 시대에 세계를 하나로 만들 수 있는 이념기반을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천년 역사를 지냈으면 천년 역사가, 즉 과거가 우리에게 머리 숙이고, 현재가 머리 숙이고, 미래가 머리를 숙이게끔 해야 합니다. 3점이 한 곳으로 결합되는 기원을 만들어 놓지 않고는 통일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에서는, 우리는 역사적인 열매가 될 시대적인 존재가 됐고 기원이 됐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3점이 여기에서 결합하여 모든 것이 해원성사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모든 것의 동기가 되고 시작이 됩니다. 알파인 동시에 오메가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알파와 오메가의 의미는 오메가가 알파를 능가하고 밟고 넘어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알파의 기준에 오메가가 일치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세계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바꾸어 말하면 그 기준에 도달하려면 참아버지와 참아들딸이 되는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에 일치되어야 역사과정에서 자랑할 수 있고, 30억 인류에게 자랑할 수 있고, 미래의 자손에게 자랑할 수 있는 하나의 기준을 세우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결집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세워 하나님에게 공인을 받는 날에는 천상천하유아독존(天上天下唯我獨尊)이 됩니다. 석가모니는 환상적인 자리에서 그런 말을 했지만 여러분은 실증적인 기준에서 그런 말을 해야 합니다.

역사는 그런 모체와 더불어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이 세계는 역사의 모체와 더불어 발전해 나가는 것입니다. 역사는 모체가 바라는 대상이 되기 위해 발전해 나가는 것이지 그 원인이 되는 모체를 부정하는 자리에서 발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지 않으면 하나의 세계가 안 됩니다. 그렇겠지요? 「예」 그러한 자리에 서는 여러분들은 확실히 역사적인 존재입니다.

선지선열들이나 효자효녀들에게 참아버지와 참아들딸을 알고 있느냐고 물어보면 모른다고 말할 것입니다. 세계 30억 인류 어느누구를 붙들고 물어 보아도 모르는 것입니다. 이것을 교육시킨다면 교육 중에서 최고의 교육이 될 것입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가르쳐주면 하나님께서도 이 교육에 관심을 안 가질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연을 갖게 할 수 있는 교육은 단 하나 이 길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부모와 참자식의 인연을 가르쳐 주는 교육자는 천상천하에 그 어느 누구보다도 위대한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스승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역사적인 흠모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인류가 가는 길 앞에 반드시 안내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는 중심존재가 오늘날 기독교에서 말하는 재림주님입니다. 그 사상이 다시 오는 주인공의 사상입니다. 이렇게 보면 간단하지요? 기독교로 말하면 재림사상입니다.

이러한 사상이 없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망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가치관을 갖추어서 사탄의 핏줄을 잘라 버리게 되면 여기에서 스스로 나올 수 있는 첫말이 참아버지와 참아들딸입니다. 한이 맺히더라도 뼛속에 이 인연을 맺어 천지가 공인하고, 이 현상세계가 공인할 수 있는 모체가 될 때까지 죄악의 세계를 수습해야 합니다. 앞장서서 하겠다는 주체의식이 철두철미하게 박히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완전히 하고자 하지 않을 때 심판의 조건으로 남아지게 됩니다. 그러기에 여러분은 이런 기준에 일치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