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을 중심으로 철두철미한 사상만을 가지고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4권 PDF전문보기

뜻을 중심으로 철두철미한 사상만을 가지고 있어야

우리 젊은 학생들 중에는 군대에 가서 떨어지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은 차라리 잘 떨어진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런 사람들은 수습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을 수습하는 것보다 새로운 사람을 전도해서 결심시키는 것이 더 낫다는 것입니다. 그 떨어진 사람들은 결심했었다고 하지만 군대에 가기 전의 자기 결심을 못 지킨 사람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통이 필요한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전통을 세울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한 것입니다. 동서남북을 중심삼고 거기에 대표가 될 수 있는 사람을 어떻게 세우느냐 하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기반을 닦을 것입니까? 선생님 자신도 지금까지 기반을 닦기 위하여 살아온 것입니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것은 나 자신만의 생을 살아온 것이 아닙니다. 나의 생이 통일교회를 따르고 이 사상을 따라 나오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추앙의 대상이 될 것이고 분석 비판의 기준이 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선생님은 양심에 가책을 받는 길이나 천륜에 어긋나는 길을 가지 않기 위해 몸부림치는 것입니다.

그 기반이 세계적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하나님의 세계를 찾아가기 위해서는 기필코 그런 세계적인 기반을 가진 나를 거쳐서 가야 됩니다. 이 길은 나를 거쳐서 가야 됩니다. 나를 거치지 않고는 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서 섭리하시기 때문에 나의 가정을 거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의 종족, 나의 민족을 거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런 개인이 되어 그런 가정을 만들어야 되고, 그런 가정은 그런 종족을 편성해야 되고, 그런 종족은 그런 민족을 만들어야 되고, 그런 민족은 그런 국가를 형성해야 됩니다. 그런 국가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세계를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국가를 중심삼고 통일이념을 세우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국가관이 전부 일치되어야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지금 그렇습니까? 자신의 출세를 위해서 공부하고 자기의 생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취직을 하는 사람은 거기에서 흘러갈 수밖에 없는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자기가 가고 있는 방향이 다르다 하더라도, 그 목적 기준에 대한 철두철미한 사상만은 가지고 있어야 됩니다. 그러한 마음만 가지고 있다면 그 누구도 침범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문제는 여러분 스스로가 그러한 절대적인 권위를 지닌 전통적 입장에 설 수 있다는 자각을 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때의 자각은 세계와 더불어 하는 것이요, 시대와 더불어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어느 시대에 있든지 그 시대에 침범받는 것이 아니라, 그 시대의 중심이 되어 그 시대를 소화하고 세계를 다시 창건할 수 있는 사람이 되면 그 사람에게 하나님이 함께하시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