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에 효도하고 나라에 충성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4권 PDF전문보기

부모에 효도하고 나라에 충성해야

지금까지는 우리가 믿음의 아들딸을 찾아 세워 부모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이 길을 갔지만, 이제 그 책임을 다한 뒤에는 자기의 고향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래 가지고 여러분의 어머니 아버지를 붙들고 통곡해야 됩니다. 어머니 아버지를 사랑하고 형제를 사랑해야 합니다. 뜻을 알면서도 자기 부모를 전도하여 뜻 앞에 세우지 못하면 죽어도 눈을 감고 죽지 못합니다. 마치 부모가 사랑하는 자식을 자기가 원하는 선하고 좋은 아들딸로 키워 놓지 못하면 눈을 감고 죽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거꿀잡이가 되는 것입니다. 세상적으로 보면 아들딸이지만 뜻적으로 보면 부모의 입장인 것입니다. 그렇지요? 그래서 천지개벽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복귀의 입장에서 볼 때에는 아들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아버지가 아들의 자리에 들어가는 겁니다. 아버지가 아들한테 경배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말이 세상에 어디 있어요? 그래서 천지개벽입니다. 세상에는 이런 법이 있을 수 없습니다. 일등하던 사람이 달리다가 돌아서면 꼴등입니까, 일등입니까? 「꼴등입니다」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뒤로 돌아서면 천지개벽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오늘날 세상을 보게 되면 부모가 부모의 위신을 세우지 못하는 때요, 조상이 조상의 위신을 세우지 못하는 때요, 나라가 나라의 위신을 세우지 못하는 때입니다. 전부 다 돌아섰다는 것입니다. 누가 부모를 알아 보고 자식을 알아 봅니까? 전부다 자기를 중심삼고 살고 있습니다. 전부 다 육신을 중심삼고 살면 되는 줄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전부 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돌아서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세상을 중심삼고 돌아서야 되는 줄 알고 있으니 세상은 망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나라를 붙들고 통곡해야 됩니다. '하나님 이 나라를 살리시렵니까, 죽이시렵니까?' 라고 외치며 통곡해야 합니다. 그래 가지고 국가적인 사탄을 막아 놓은 후에, 그 다음은 자기 종족을 붙들고 통곡해야 됩니다. 그래야 될 게 아닙니까? 그렇지요? 그런 사람은 부모에 대해서는 효자요, 나라에 대해서는 충신이라는 것입니다. 부모가 완전하지 못하고 나라가 완전하지 못한 것을 알면 그것을 보강하기 위해 효자가 되어야 하고, 충신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효자, 충신이 되지 않고서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전도를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해야 되겠습니다」 몇 명까지 해야 됩니까? 「120명까지요」 120명까지 하려면 40년 잡고 1년에 세 명씩은 전도해야 합니다. 1년에 정확히 세 명씩 전도를 하더라도 40년이 걸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40년을 10년으로 탕감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40년 걸려서 하겠어요, 10년 걸려서 하겠어요? 「10년이요」 40년을 10년으로 탕감하자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자면 한 달에 한 사람씩 전도를 해야 됩니다.

여러분,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그랬지요? 그 10년 동안 하나님께 온갖 정성을 들이지 않고서는 천상세계에 가서 얼굴을 들지 못하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자기의 부모를 위해서 10년 이상 정성들이는 사람이 많을 것이요, 나라를 위해서도 10년 이상 정성들이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최소한 10년의 단위는 가져야 합니다. 10년 동안 한 달에 한 사람씩 전도하면 120명입니다. 이 120명을 위해서 나의 있는 열과 성을 다해 혼신의 힘을 바쳐야 하겠습니다. 그것이 세계를 위하는 길이요, 하나님을 위하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