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에서 특히 주의 할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5권 PDF전문보기

신앙생활에서 특히 주의할 것

여러분이 신앙생활에서 특히 주의할 것은 현실적 문제를 중심삼고 선악의 척도를 가려내는 것입니다. 아침에 쓱 나서게 될 때는 말이예요. 기도할 때 길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버지,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였으니 어제보다도 오늘이 더 선할 수 있는 길을 내가 가야 되겠습니다. 하오니 거기에 반대가 있거든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인내력을 나에게 주시옵소서. 거기에서 꺾이는 졸자가 되지 않고 하나님의 위신과 권위를 세울 수 있는 아들이 되게 해주시옵소서. 그럴 수 있는 길을 오늘 가겠습니다. 나는 부끄럽지 않게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면 되는 것입니다. 청산유수로 몇 시간씩 아무리 하면 뭘 해요. 행하지 않고 실적 없는 그런 기도는 아무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여러분이 알고 현재의 입장을 중심삼고 잘 가려 나가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차피 죽습니다. 안 죽는다고 생각하는 사람 손들어 보세요. 나는 틀림없이 늙어서 죽는다고 생각하는 사람 손들어 보세요. 젊은 사람 손들어 보세요. 자신이 없구만. 암만 뚱뚱하고 양돼지같이 생겼어도 말이예요. '나는 80살 이전에는 안 죽는다'고 자신하는 사람 있어요? 장로교인인가 누가 죽었다면서요? 석온씨 노친네 어디 갔나요? 그렇게 펄펄하고 그렇게 야단스럽던 아주머니가 뭐 넘어져서 병원에 입원했는데 그만 죽었다는 말을 어제께 들었어요. 그래 오늘 장례날이라고요? 그것 보세요. 병이 들어 죽으나, 넘어져 죽으나 죽는 것은 마찬가지예요.

그렇게 생각해 보면 여러분이 안 죽는다고 자신할 수 있어요? 나이 많은 사람도 그래요. 언제 죽을지 알아요? 밥을 먹다가 숟가락도 놓기 전에 그 숟가락을 입에 물고 죽을지 누가 압니까? '난 그렇게 안 죽지. 그렇게 안 죽지' 하다가 그렇게 죽으면 어떡하겠습니까? 죽는 것에 대해서는 자신을 못하는 것입니다.

자기 일생을 두고 볼 때, 무엇을 남길 것이냐? 무엇을 남기느냐? 이것이 큰 문제입니다. 여러분이 이 터전을 밟고 섰을 때 당당할 수 있느냐? 여러분이 한 가지 행동이라도 잘 했으면 당당할 수 있지요? 일생을 살고 마지막 순간에 선이냐, 악이냐 할 때 '아버지, 나는 아버지 앞에 선한 아들입니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자격을 가진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 사람은 이 땅 위에서 백승장군의 영광을 가진, 국가와 세계의 역사를 변혁시킨 영웅보다 더 위대한 것입니다. 그 전쟁이 선한 전쟁이 아니게 될 때는….

예수님은 돌아가실 때, '다 이루었다'라고 하셨습니다. 놀라우신 분이라는 거예요. 그 젊은 가슴에 뜻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죽음을 밟고 넘어 '다 이루었다! 다 이루었다!' 라고 한 말은, 자기가 해야 할 일에 대해서 정성과 노력을 다했고 투쟁과 인내와 극복의 최고의 한계선을 세우는 데 부족함을 느끼지 않고 자신만만한 입장에 섰다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볼 때 훌륭하다는 거예요. 여러분들도 그렇게 되어야 하지 않겠어요?

선생님도 그렇습니다. 내가 차를 탈 때도 그냥 타지 않습니다. 영계를 동원하는 거예요. 파수군을 세워 가지고 차를 타고 갑니다. 이런 준비도 않고 차를 탔다가 운전수가 선생님과 심정이 맞지 않으면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운전수가 사탄과 상대기준을 이루면 사탄이 들이받게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사탄은 언제든지 빈틈만 있으면 선생님을 공격하려고 하기 때문에 자기 직속 부하들을 시켜서 어느 곳에 가서 차를 부딪치게 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사탄은 통고하고 공격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제물을 바칠 때 '야, 내가 지금 제물 받는다 받는다' 라고 하나님이 그래요? 그렇게 하시지 않는다는 겁니다. 언제 받으셨는지 모르게 받으신다는 거예요. 그것은 자기가 모르는 것입니다. 인간이 알 수 있어요? 하나님은 아무도 모르는 가운데 제물을 받으신다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두고 볼 때, 만일에 차를 타고 가다가 죽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냥 순식간에 일어나기 때문에 유언이고 뭣이고 할 수 있어요? 다 죽어 버리는데…. 만나서 이야기할 시간도 없이 죽게 될 때는 어떻게 할 거예요? 나는 그런 것까지 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를 타고 다니는 것보다도 걸어다니는 것이 더 편합니다. 차를 타고 심각한 길로 가면 갈수록 운전수보다 내가 더 심각해집니다. 모든 문제가 그렇습니다. 그렇게 갑자기 죽게 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영계에 가서 '아이쿠-' 하는 거예요. 그러니 준비해야 합니다. 언제나 준비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