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고자하는 자는 낮아지고 낮아지고자 하는 자는 높아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7권 PDF전문보기

높고자 하는 자는 낮아지고 낮아지고자 하는 자는 높아진다

사탄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발맞춰 춤추고 그저 뭐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게 똑같이 해 가지고 야단하는 그런 것…. 그런 것이 사탄이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런 패들과 보조를 맞추면 안 된다는 거예요. 그 반대의 자리가 벌어져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 자리는 죽느냐 사느냐 하는 자리라구요. 알겠어요? 그 사탄이 좋아하는 자리에서 돌아서는 길이 있다고 해 가지고 올라왔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자기 혼자 못 올라갑니다. 하나님의 힘이 가해지기 전에는 못 올라가는 거라구요.

여러분은 내려가는 자리에서도 '나는 올라간다' 하는 것을 생각해 봤어요? 그렇기 때문에 복귀노정은…. (칠판에 그림을 그리심) 이게 올라가면 이건 내려가서…. 이것은 두 기점입니다. 3점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출발해 가지고 이곳을 거쳐서 이렇게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돌아가게 돼 있는 거라구요. 같은 것 셋이 하나돼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야 영원히 계속 갈 수 있습니다.

이걸 가만히 보게 되면 8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이하 그림을 그려 설명하심) 여러분이 이 8단계를 거쳐야 됩니다. 이것을 중심삼고 타락한 세계가 올라왔지요? 우리 종교는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려가는 거라구요. 내려가는 데는 뚝 떨어져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구요. 살짝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가는 겁니다. 그렇지요? 여기에 올라가 가지고 여기서부터 복귀해 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부활입니다, 부활.

3단계는 소생, 장성, 완성이지요? 그렇잖아요? 내 개체를 중심삼고 보면 개인 복귀, 가정 복귀, 국가 복귀 3단계입니다. 그 다음에 가정을 중심삼고 볼 때는 가정 복귀, 국가 복귀, 세계 복귀, 3단계라구요. 한 단계 앞서는 거라고요. 그렇게 돼 있지요? 그렇게 발전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고비를 거쳐 나가야 정상에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려가는 게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좋은 거예요」 내려가지도 않고 올라가는 길을 찾을 수 있어요? '아이쿠, 나는 내려가기 싫어, 이쪽으로 올라갈래' 하고 가면 어디로 갑니까? 어디로 가는 거예요? 사탄세계로 가는 것입니다. 어디로 간다고요? 거꾸로 올라갔다가는 사탄세계로 간다는 거예요. 사탄세계는 위로 올라가는 거라구요. 그렇지요? 올라가면 수난의 세계입니다. 자기를 주장해 가지고 복받겠다고 하는 세계입니다. 자기를 주장해 가지고 복받겠다고 하는 세계는 사랑의 세계가 아니라구요. 사랑의 세계는 남을 위하는 세계입니다. 그렇지요?「예」

여러분, 여편네를 얻는다면 어떤 사람을 얻고 싶어요? 나를 위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얻을래요, 내가 위해 주는 사람 얻을래요? 나를 위해주는 사람을 얻고 싶지요?「예」 그럼 나를 위해 주는 사람이 악한 사람입니까, 선한 사람입니까?「선한 사람입니다」 선한 사람입니다. 내가 동기가 되어 가지고 저쪽 사람을 위하게 되면 내가 선한 사람이 되지만, 저쪽 사람이 동기가 되어 가지고 나를 위한다면, 나는 멍텅구리가 되는 것입니다. 종이 그래요. 종들은 사랑의 상대가 안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수님이 '살고자 하는 자는 올라갈지어다'라는 말을 했어요? 높고자 하는 자는?「낮아지고」 낮고자 하는 자는?「높아진다」 전부 반대입니다. 그 말이 무슨 말이냐 하면. 내려가고자 하는 사람은?「올라가고」 올라가고자 하는 사람은?「내려간다」 그 말입니다. 우리는 내려가는 길을 찾아야 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도 내려가야 됩니다. 어디까지 내려가야 되느냐? 형무소 이하의 자리까지 가야 됩니다. 몰리고 쫓기다가 잡혀 형무소에 가면, 거기는 해방권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타의에 의해서 갇혔기 때문입니다. 알겠어요? 그것은 종의 입장입니다. 끌려가는 입장이기 때문에 주체가 못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체로 나타나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자진하여 내려가야 됩니다. 자진해서 내려가야 주체가 생겨납니다. 희생하다 보면 중심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모순과 상충이 없이 주체권을 빼앗을 수 있는 길은 내려가고 희생하는 길입니다. 여기에서 비로소 하나님이 원하는 천국권이 갖추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