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에 처한 인간이 살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9권 PDF전문보기

종말에 처한 인간이 살 길

하나님은 나라도 헤쳐 놓고 주의 사상도 다 헤쳐 놓고 공산주의도 다 헤쳐 놓는 겁니다. 다 갈라놓는 거예요. 그리하여 네 패가 될 것입니다. 네 패가 되면 다 끝이라구요. 지금 그때가 되어 온다는 거예요. 네 패가 안되면 안 된다구요. 세계적으로도 그렇습니다. 예수가 진리의 왕자라면 예수가 심은 그대로 거둘 때가 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을 대표해서 심어질 때에 오른편 강도와 왼편 강도가 있었습니다. 오른편 강도는 우익이요, 좌익은 왼편 강도입니다. 우익은 예수 때부터 나온 말입니다. 왼편 강도는 오른편 강도를 비난했지요? 그러기에 좌익 패들이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고 하는 것입니다. 번번이 들이 맞는다는 거라구요.

또 거기에 누가 있었느냐 하면 바라바가 있었습니다. 바라바는 누구냐 하면 예수님을 도적질한 녀석입니다. 이 바라바형이 아랍 종교권입니다.

바라바는 기독교의 꼴, 틀거리를 중심삼아 가지고 득세하겠다는 패라구요. 그것이 아랍 종교권입니다. 그 다음에 예수형 종교권이 기독교권입니다. 세계는 이것들의 싸움입니다. 민주세계에는 기독교 문화권, 그 다음에 외적으로 아랍 문화권이 있습니다. 또 공산세계 문화권이 있는데 여기에서 공산세계가 민주세계에 밀리게 되면 아랍 문화권과 합하게 됩니다. 지금 합하고 있지 않아요? 그 둘이 합해 가지고 부딪치게 되면 민주 세계에 상당한 피해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 그것을 염려하는 것입니다.

진리는 심은 대로 거두는 거라구요. 예수가 죽음으로 말미암아 죽음의 기반 위에 기독교 문화권을 만들어 놓았지만, 이상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와 가지고 기독교 문화를 수습하고 민주세계를 통하여 이상을 이루어 나와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이것을 전부 다 쳐서 요리해 버려야 합니다. 치는 데는 내려쳐서는 안 되고 올려쳐야 합니다.

지금까지는 내려쳐서 망하였습니다. 그러니 내려쳐서는 안 됩니다. 이제는 올려쳐야 된다구요. 지금까지는 타고 앉아서 굴복시키려고 했습니다. 이것이 사탄의 근성입니다. 타고 앉아서 굴복시키려고 한 것이 지금까지의 역사적 방향성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제부터는 타고 앉아서 굴복시키는 것이 아니라, 뒤에는 떠받쳐 가지고 굴복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작전입니다. 하나님의 작전은 타고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숙이고 들어가는 것입니다. 온유겸손하게 밑창에 들어가서 주인을 굴복시켜 복귀하는 작전이라는 거예요.

다시 말하면, 지금까지의 역사는 무엇이냐 하면 개인을 중심삼고 제3자를 타고 앉아 희생시켜 가지고 자기의 판도를 넓히기 위한 싸움의 역사였습니다. 이 싸움은 언제나 타고 앉는 데서 끝나기 때문에 자기에게 이익이 되지 않으면 움직이지 못합니다. 끝날은 그렇게 하는 사람에게 이익이 없는 때이므로 그런 때가 오게 되면 갈 길이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역사의 방향을 반대로 하지 않으면 살 길이 없습니다. 역사의 방향을 돌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든지 역사적 방향을 제시해야 돼요. 이것이 통일의 역사적 방향성입니다. 제3자를 희생시켜 나온 역사의 종말이 왔으니 지금까지와 같이 해서는 절대로 세계에 평화가 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간단합니다. 제3자를 위해서 나를 희생시키라는 것입니다. 그거 억울해서 하겠어요? 보라구요. 친구 세 명에게 정성껏 봉사하고 그들을 위해 일생 동안 노력하게 되면, 그들이 망하게 될 때 남은 물건이 있으면 자기를 위해 봉사한 친구에게 넘겨 주고 가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그거와 마찬가지라는 겁니다.

기독교는 지금까지 세상을 위해서 나왔습니다. 그런데 그 세상이 망하게 됐다구요. 세상이 망하게 되었는데 그냥 갖고 망할 수 없으니 주고 망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기독교는 나중에 그것을 인계받기 위해서 지금까지 못난이 노릇을 하고, 천대를 받으면서도 치닥거리를 해주며 나온 것입니다. 망할 때가 오면 보따리를 갖다 주는 거라구요.

앞으로 이루어질 이상세계는 어떤 세계냐? 예산편성을 하는 데에 있어서 절반 이상을 세계를 위해 쓰겠다고 하는 나라가 나오게 되면, 그런 때가 되거들랑 이상세계가 온 줄 알라는 겁니다. 세 집이 모여 가지고 네 집을 살리겠다고 노력하는 때가 되거들랑 이상세계가 온 줄 알라는 겁니다. 그런 주의를 가진 가정이 나오거들랑 그 가정은 천국을 이룰 수 있는 족속이 될 것입니다. 세상에 어떻게 그럴 수가 있느냐고 할는지 모르지만 보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