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는 지방과 하나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1권 PDF전문보기

본부는 지방과 하나되어야

못난 것들이, 가난뱅이 아들딸들이 잘 입으려고 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부자집 자녀들은 해진 누더기 옷을 입고 다녀도 부끄러운 줄 모른다구요. 미국 사람들을 보라구요. 그 녀석들은 작업복을 입고도 어디든지 휘적휘적 잘 돌아다닙니다. 그런데 한국 사람들은 보라구요. 어디에 가면 뭐 옷 치닥거리는 잘 하지요? 바자 대문을 하고 살면서도 옷은 최고의 옷을 입으려고 합니다. 그게 못사는 사람의 증거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못사는 나라를 대표한 이 통일교회가 못사는 민족의 그런 민족성을 따라 가지고는 안 됩니다.

여러분 그래요. 좋은 것만을 바라며 꿈을 꾸고 하는 사람들은 좋은 것을 만나지도 못하고 죽는 것입니다. 나쁜 것을 좋게 만들겠다고 애쓰는 사람은 그래도 죽을 때에 흙이라도 한 줌 쥐고 죽는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한 나라가 흥하려면 농촌의 농민들을 위한 생각을 많이 하는 상부층의 사람들이 주권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 나라는 망하지 않습니다. 통일교회가 앞으로 망하지 않으려면 본부의 간부들이 그렇게 해야 됩니다.

본부는 지방과 더불어 하나가 돼야 합니다. 저 끝과 더불어…. 높다는 것은 낮은 것을 대표한 것이 아니냐? 낮은 것을 무시하는 자리가 높은 자리가 아닙니다. 앞으로 서울에 있는 사람들은 전부 다 지방으로 보내야 한다는 것이 선생님의 주의(主義)입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문제를 중심삼아 가지고 새로운 입장에서 본부를 생각해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