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활동하게 된 미국식구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5권 PDF전문보기

열심히 활동하게 된 미국식구들

그러므로 이번에 돌아올 때 선생님은 내심으로 크게 굳게 다짐한 바가 있다. 지금까지 일본의 통일교회가 해왔던 것 이상으로 낫트를 조이지 않으면 안 되겠다. 나사를 깎을 때는 기합을 넣어서 하지 않으면 무딘 나사가 되어 버리는 것이다. 쓸모없는 나사가 되어 버려요. 그러므로 때는 가까와 왔으므로 기합을 넣어서 조이지 않으면 안 된다.

메시아와 우리들이라고 하는 제목과는 다른 말이 되어 버렸다. 그러나 문제의 중심은 잘 알고 있다. 이렇게 말해도 최후에는 정리하여 그것에 대한 결론을 내리게 된다.

이번에 여러분들은 미국 소식을 들었을 것이다. 이야기하려면 3개월 이상 걸릴 것이다. 본격적으로 이야기한다면 몇십년 걸린다. 그러니까 조금만 말하면, 선생님이 무엇을 하였는가 하면 미국에다 휘발유를 끼얹고 불을 지르고 왔다. 최초에는 미국인 책임자들도 선생님이 이렇게 이렇게 하라고 하면 멍청하니 있었다. 공적인 집회에서 이야기하였다. 그렇게 하니까 책임자들은 아무런 감동도 없었다. 한 번, 두 번, 세 번, 그래도 꿈쩍하지 않았다. 미국식으로 해야지 동양식으로는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선생님이 차를 준비해 가지고 워싱턴에서 뉴욕으로 날아가 링컨 센터를 직접 계약하고 왔다. 돌아오니까 어떤 사람은 반대하며 선생님의 방식으로는 절대 안 된다고 하였다. 절대 안 되는 것을 절대 되게 하는 것이 선생님의 즐거움의 하나였다. '하라'고 한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으면 가만두지 않는다. 전국적으로 사람을 모아 수련회를 했다. 수련생을 돼지우리와 같은 곳에 모아 수련회를 했다.

잔소리 말라는 것이다. 그 반면 선생님은 여러 가지 얘기를 해준 것이다. 선생님은 여러 가지의 일을 말해 주었다. 어린 사람들이 참으로 훌륭하였다. 알게 되면 고개를 끄덕인다. 잘 모르니까 수근거릴 수밖에. 최초의 한달 동안은 거기에 뽑히면 가장 싫은 모습을 했다. 자기가 불리우면 곤란하다고 하는 표정을 지었던 것이다. 이것은 역사적인 장면이다. '이 운동이 역사적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는 하지 않겠다' 정연하게 뽑아내 수련회에 참석시킨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이렇게 말했다. 올 때는 모두 부풀어서 왔지만 듣고 보니 그렇지 않게 되었다. 다들 정신차려 가지고 매일 선생님과 함께 얘기하고 훈련한즉 당장 무엇이라도 할 수 있게 되었다. 사람은 별로 다르지 않다.

그리고 선생님이 가르치는 식은 한국식이 아니다. 동양으로부터 온 선생님이니까 동양의 습관, 관념이 들어 있는 선생님이니까, 한국으로부터 왔으므로 무엇이 어떻다든가 하는 말은 기분 나쁘다. 선생님은 한국 사람이 아니다.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한국으로부터 지금까지 박해를 받아온 사람이다. 선생님은 한국 역사에 없는 주의를 제창하고 있다. 풍습, 풍속, 모두 한국식이 아니다. 한국에서 태어난 문선생이 자기 나라를 침략한 과거의 적, 그 원수를 갚기 위해 새로운 사상으로 청년들을 가르쳐 일본 사상을 흐지부지해 버리려고 한다고 하는 등. 여러 가지 소문을 듣고 반대하는 사람도 있다. 선생님은 그런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식이다. 설명해서 납득한다면 그들은 움직이게끔 되어 있다. 기동대를 만든다면. 일본사람들은 곧 경찰을 생각해 낼 것이나 그 경찰은 일시적인 기동대지만 우리들은 영원한 기동대인 것이다. 기동대를 편성해서 뉴욕을 한바탕 휩쓸어 버렸다. 선생님은 상당히 유명해졌다. 이렇게 해서 쭉 한바퀴 돌고 선생님이 돌아올 때에는 그들이 눈물을 흘리고 여러 가지 작용이 나타나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은 그들에게 무엇을 '하라 하라'고 하면 뛰어 다니고 있다. 미국은 금년에 그렇게 하면서 내년에는 4백 명을 동원하지 않으면 안 된다. 내후년에는 2천명 동원이다. 이렇게 선언하고 왔다. 그것을 하지 않으면 다른 무엇이라도 해야 한다. 그것을 할 테니까 힘을 다하라.

'여러분들이 하지 못하면 아시아가 원조한다. 아시아가 하지 못하면 유럽이 원조한다. 그러므로 3년 계획을 1년으로 단축하자'고 했다. 그리고 유럽을 돌면서 각국에 다들 배치하고 왔다. 만일 50명 있으면 분배한다. 이렇게해서 8백 명을 내년 1년 안에 미국에 원조하기로 결정했다. 그래, 일본은 몇백 명 가량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