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에 승리적 십자로를 거쳐야 이상세계가 실현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9권 PDF전문보기

끝날에 승리적 십자로를 거쳐야 이상세계가 실현된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때에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섭리상에 있어서 개인적 십자로를 통과해서 가정적 십자로를 통과해야 됩니다. 혹은 종족적, 민족적, 국가적 십자로를 통과해야 됩니다. 또 세계적 십자로를 통과해야 됩니다. 통과하는 데에는 여러분 자신 가지고는 안 됩니다. 안 된다는 거예요. 패턴을 따라 가지고 거기에 일치될 수 있는 데서만이…. 이것이 한꺼번에, 개인을 넘고 나면 가정이 기다리고, 가정을 넘고 나면 종족이 기다리고…. 이런 때가 오기 때문에, 악한 세계의 인륜도덕 형태를 그냥 둬서는 안 되겠기 때문에 다 쪼개 놓은 것입니다. 나라 나라도 조각조각이 나고, 종족 종족끼리 싸움이 벌어지고, 가정 가정끼리 싸움이 벌어지고, 남편은 아내를 못 믿고 아내는 남편을 못 믿고, 자식은 부모를 못 믿고 이렇게 전부 다 깨져 나가 가지고 서로 삿대질하는 때가 끝날입니다.

자, 이것이 나쁜 징조 같지만, 여기에 모색 발안이 있으면, 좋을 수 있는 하나의 방안만 있으면 새로이 재편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하나님이 가능한 무대를 형성한 것이 오늘날 혼란된 끝날입니다. 따라서 끝날이 되면 될수록 혼란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자식이 부모를 몰라보고 부모가 자식을 몰라보고, 남편이 아내를 몰라보고 아내가 남편을 몰라보고, 제자가 스승을 몰라보게 되는 것입니다. 나라와 백성이 다 갈래갈래 갈라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러면서도 다 포기한 것이 아니라고요. 그러면서도 '아이고, 세계가 하나될 수 있는 것이 없는데…' 이렇게 되거든 하나님이 난데없는 데에서 새로운 운동을 벌이게 해 가지고 그러한 목적을 대행시킬 수 있는 놀음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사랑의 하나님이지, 아무것도 준비 없이 깨뜨려 놓기만 하면 하나님은 망령된 하나님이라구요. 세상을 사랑했다는 말은 거짓말입니다.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는 개인적 십자로를 올바로 넘어가고, 가정적 십자로, 종족적 십자로, 민족적 십자로, 국가적 십자로, 세계적 십자로를 통과해야 되겠습니다. 아까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승리적 십자로를 거쳐 가지고, 한편이 원수의 나라라면 그것을 때려부수는, 심판해 버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저희를 긍휼히 보시거든 저들도 용서해 주십시오'라고 해야 됩니다. 그래야 가인 아벨의 싸움의 역사는 통일 기준이 형성됨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통일의 귀일점에 돌아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안 그래요? 가인과 아벨이 싸워 가지고 피흘린 역사인데, 피 흘리지 않고는 못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그러한 개인이 필요하고, 그러한 가정, 그러한 종족, 나라, 세계가 필요합니다. 그러한 세계가 없기 때문에, 그것을 찾자고 하는 것이 통일사상입니다. 아시겠어요? 우리는 개인의 십자로에 서 있지만 국가의 십자로에 서 있고, 국가의 십자로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의 십자로에 서 있으며, 세계의 십자로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천지의, 영계와 육계의 십자로에 서서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대신적인, 원인 앞에 있어서 원인이 추구하는 결과적인 실체를 이루기 위해서, 보다 전체의 가치를 대신할 수 있는 중심의 자리를 결정하기 위해서 가고 있는 무리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이 길을 가고 나면 하나님은 여러분의 아버지가 되는 것이요, 세계가 아버지의 것이기 때문에 세계 또한 여러분의 것이 되는 것이요, 하나님의 가정과 하나님의 나라는 여러분의 가정과 여러분의 나라이기 때문에 아무리 못난 여러분이지만 만군의 여호와요 만왕의 왕이신 그분의 아들 딸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하늘나라에 기억될 수 있는 공주가 될 수 있는 것이요 왕자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니예요? 그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첫째부활입니다.

우리는 십자로를 어떻게 넘느냐? 자기 아내를 붙들고 자기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아내를 붙들었으면 나라를 생각해야 되고, 나라를 붙들었으면 세계를 생각해야 되며, 세계를 붙들었으면 하늘땅을 생각해야 됩니다. 이것을 단계적으로, 정상적으로 거침없는 행로를 거치고 나서게 되면 모든 원수들이 기다리는 십자로는 사라져 버리고, 평탄한 대로로 들어가 해방의 자유화가 형성되게 되고, 천지에 평화의 왕국, 하나님이 바라시는 이상세계는 실현될 것입니다.

이런 것을 여러분이 알고, 거기에 매진하여 그 일로를 따라 복종해 나가는 것이 우리의 갈 길이라는 것을 단단히 알아야 되겠어요? 아시겠지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