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당에 승리할 수 있는 방법과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7권 PDF전문보기

공산당에 승리할 수 있는 방법과 길

그런 의미에서, 공산당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빨리 출세할 수 있는 비결을 찾을 수 있는 거예요. 만약 공산당이 없으면 박정권이 우리를 필요로 하지 않아요. 한국 국민이 우리의 사상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또, 일본 국민이 우리 사상을 필요로 하지 않아요. 중국도 그렇고 미국도 그렇게 된다구요. 미국도 틀림없이 그렇게 됩니다. 구라파 전체도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구라파도. 전세계가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여기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먼저는 싸워서 이기는 것이 문제이고, 그 다음엔 싸워서 이긴 후에 어떻게 수습할 것이냐 하는 게 문제입니다. 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여러분들, 그 대책 있어요? 그것까지 책임져야 된다는 거예요. 싸워서 이기는 것만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싸우고 나서 수습하는 것이 더 문제예요.

그러면 그러한 사람이 있느냐? 그런 사람이 없으니 지금부터 그저 밥먹고 나면 교육하고, 밥 먹고 나면 훈련을 해야 되겠습니다. 그 방법은 뭐냐? 어떻게 해야 되느냐? 미국이면 미국 국민, 민주세계면 민주세계 전체가 '우리를 위해서 저 사람들이 대신 싸워 준다' 하는 것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그게 한 가지 방법이라구요. 그 사상을 후방에 있는 전인류 앞에 어떻게 집어 넣느냐? 이걸 집어 넣으면 수습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 이거예요. 안 그렇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국민 속에 들어가 가지고, 전국민과 화합하고 생활 감정이 통하고 같이 눈물 흘리고 같이 싸우고, 어려운 짐을 대신 책임졌다는 것을 뭇사람 앞에 어떻게 보여 주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만일, 이 기반을 못 닦으면, 승리하지 못하면, 공산당식으로 전부 다 모가지 자른다고 협박공갈 하면 모르지만 안 된다는 거예요. '이렇게 됐기 때문에 당신들이 이겼소. 그러니 당신들이 모두 우리 지도자가 돼 가지고 우리를 인도해야 합니다' 이렇게 화합해야지, '뭐야 우리하고 싸워 이겼으면 다야?' 이러면 안 된다는 거예요. 그걸 여러분이 생각해야 된다는 거예요. 암만 생각해도 그 길밖에 없다는 거예요.

자, 우리가 이렇게 싸우는 것은 결국 앞으로 국민을 수습할 수 있는 방법을 여기에서 마련하기 위해서요. 공산당과 싸워 이길 수 있는 훈련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두 가지 일을 현재 우리가 하고 있다는 걸 자각해야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승리해 가지고 수습할 수 있는 두 면을 바라보고 지금 이 놀음을 하고 있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은 선전을 먼저 하지 말라고 한 거예요. 먼저 선전하지 말라는 겁니다. 보여 주고 선전하자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주에서부터 그 다음엔 군, 부락에까지 전체에 이것을 어떻게 조직화시켜 가지고, '저 사람들 아니면 미국이라든가 세계를 구할 수 없다'는 관을 세워 놓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 관만 세워 놓으면 다음부터는…. 수습하는 것도 문제지만, 그 관이 설 때까지가 더 문제라구요.

한국을 보게 되면, 한국에서는 그러더라고요. 대학교수라든지 저명한 인사들이 '통일교회만 믿습니다. 당신들만이 이 나라를 구할 수 있으니 앞으로 꾹 참고 제 발 몇 년이라도 계속해 주십시오' 하고 부탁하더라는 거예요. 일본도 그렇더라는 거예요. 일본도 '15년 이내에는 당신들이 이 나라를 움직일 수 있으니 부디 잘 싸워 주십시오' 그러더라는 거예요. 전부 다 그럴 수 있게 된 것은 이런 환경적 여건을 접해 가지고 싸워 온 결과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당장 우리에게 두드러진 이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닦아진 기반과 현재 처한 입장이 굉장한 대망의 기준이라는 것만은 지금까지 싸워 온 경력을 통해서 확실히 드러난 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