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자는 심정을 중심삼고 대원들을 하나 만들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7권 PDF전문보기

책임자는 심정을 중심삼고 대원들을 하나 만들어야

지금 기동대원 20명 이상 갖고 있는 사람 손들어 봐요. 기동대장 가운데 기동대원이 20명 이상 되는 사람 몇 사람이예요? 몇 명씩이나 돼요? (각자 23명, 21명, 23명, 22명 등으로 대답함) 세 사람을 전도하게 되면 그 중에서 한 사람씩 빼라고 했는데 어찌 됐나요? 두 번 돌아갈 때는 말예요, 두 사람을 전도하게 되면 한 사람은 빼 내는 거예요. 그걸 원칙으로 하고 활동하는 거예요. 오래된 사람은 자꾸 내보내 가지고 활동시키고, 전도된 사람은 교육을 받게 하여 자꾸만 후계자들을 기르라는 거예요. 기동대는 계획을 세워 가지고 조를 편성할 때 한 사람은 교육을 맡고, 한 사람은 사업을 맡고, 한 사람은 전도를 맡는 거예요. 20명도 적다구요.

이걸 생각해야 돼요. 여러분들이 강의하고, 부흥회하는 것 다 좋지만 부흥회는 함부로 하는 게 아니라구요. 강의하는 거예요, 강의. 6개월 동안에 어떻게 원리를 마스터하느냐? 그게 문제라구요. 그리고 전도하라구요. 그리고 경제문제를 해결하라구요. 앞으로 순회사 제도를 두어 가지고 우수한 사람이 세 사람만 있으면 거기서 자꾸 빼 내게끔 해야 되겠어요. 자기들이 꽉 붙들고 안 내놓으려고 그럴 거예요. 즉, 기동대 총책임자가 순회하면서 대학가에서 인도한 우수한 사람이 많은데도 거 안 내놓으려고 그러거든요. 결국은 그 사람이 교육해 가지고 내보낸 사람이 전도를 얼마나 할지 모르는데, 자기가 붙들고 전도를 하면….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이제 6개월이면 6개월 동안에 사람 기르는 일이 요것이…. 앞으로 사람이 많아지면 체인지해야 됩니다. 전부 다 체인지해야 할 텐데, 언제나 주의해서 생각해야 할 것은 책임자 된 단장이 그냥 먼저 데려오지 말라는 거예요. 한 사람, 한 사람을 사흘이면 사흘, 일주일이면 일주일…. 일주일씩 하면 6개월이면 몇 주냐 하면, 사륙은 이십 사(4×6=24), 24주라구요. 24주니까, 한 주일에 한사람씩 데리고 기르라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한 사람을 한 주일 동안 데리고 다니고 누구보다 개인적으로 가까이해 가지고 이야기를 해주고, 전부 다 한 주일 씩…. 물론 전체를 지도하지만 특별히 한 주일은 한 사람씩 지도해야돼요. 그래서, 넌 뭣이 결점이고 뭣이 결점이다, 사회에서나 개인적으로 책임자는 어떻게 해야 된다고 얘기해 주고 뜻에 대해 세밀히 카운셀링을 해야 된다구요.

그렇게 해 가지고 잘하는 사람들은 한 사람씩 불러다가 '자, 스무 사람이 전부 다 잘 돼야 할 텐데 너는 잘하니까…' 이러면서 권하고 후원해 달라고 그러면 좋아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나쁜 사람부터 추어서 나가는 거예요. 왜 그래야 되느냐 하면, 발전하려면 단원이 하나되어야 하는 거라구요. 그러려면, 여러분들이 언제나 생각해야 할 것이 뭐냐 하면, 그 젊은 사람들이 타향살이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부모도 갖고 있고, 형제도 갖고 있고, 친구도 갖고 있고, 자기 애인도 갖고 있는데, 그 친구보다도, 누구보다도 자기 책임자가 가장 좋다 하는 그것을 먹여 줘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자꾸 헤어지려고 그런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심정문제를 중심삼고 하나 만드는 일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만 해 놓으면, 그 다음에는 책임자가 선두에 서서 전체를 맡아서 하면 안 따라갈 수 없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