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들을 해방해 주려면 그들보다 나아야 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0권 PDF전문보기

영들을 해방해 주려면 그들보다 나아야 된다

그렇기 때문에 금년에 그런 영들과 그런 사람들한테 지지 않는 일을 해야 된다구요. 도를 위해서 죽고, 기독교를 위해서 죽고, 희생한 사람들을 전부 다 이런 해원을 해줘야 할 때이기 때문에, 지상의 사람들이 그 사람들보다 못해서는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예」 오늘 겟세마네 동산 얘기한 것이 그거라구요. 그러한 수많은 도인들이 이 땅에 와서 죽어가면서라도 책임 못 한 것을 우리들로 말미암아 풀기 때문에, 우리들이 풀어 주려면 그들보다 나아야 돼요. 해방하려면 나아야 된다구요.

선생님이 미국에 가 가지고 영적으로라도 그런 기반을 닦았기 때문에, 앞서 있기 때문에 후원하지, 뒤에 있으면 후원하나요? 지금까지 수많은 도인들이 간 길을 넘어서는 그런 사람이 없었다구요. 그래서 해원 못 해준다구요. 거기서 스톱되어 있기 때문에 몇천 년 기다렸지만 선생님이 나와 가지고 그 사람들보다 앞서 가기 때문에 다 풀어 주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것을 여러분들은 모르지만 그건 개인적으로 그래야 되고, 가정적으로도…. 국가적 시대에 왔기 때문에 국가 시대의 이념을 표준하고 나온 것이 도의 세계라구요, 도. 불교라든가 유교라든가 기독교를 세워 놓은 것은 전부 다 한 나라를 하나님이 선한 나라로서 통치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그 준비 공작을 하는데. 필요해서…. 지금 그걸 다 모르고 있다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오늘 통일교회가 그만한 영적인…. 기독교가, 예수가 죽었기 때문에 선생님이 지금 이런 놀음을 하지, 예수가 죽지 않았으면 실체복귀하기 전에는 영적 해원 못 하는 거라구요.

영적 해원하게 되면 세계기반을 닦아 가지고, 내 닦은 기반이 돼 있기 때문에 이것이 민족이라든가 국가를 중심삼고 영적 해방이 될 수 있는 거라구요. 그렇게 돼 있는 거라구요. 이렇게 되면 이제 영계는 천사세계와 마찬가지인데 타락은 뭐냐 하면 천사세계가 인간을 원리원칙을 통해서 협조할 수 있는 그러한 길을 잃어버린 게 타락이라구요. 그렇지만 이제부터는 원리원칙을 통해서 복귀시대에 이걸 해원해 주면 원리원칙을 통해 가지고 협조할 수 있는 시대권내에 들어간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