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계는 긴급대책에 순응할 수 있는 무리를 요구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1권 PDF전문보기

이 세계는 긴급대책에 순응할 수 있는 무리를 요구한다

금후에 미국이 갈 길은 막연합니다. 이것을 감정해야 된다구요. 그 최고봉을 어떻게 전부 다 연결시키느냐 하는 문제, 워싱턴이면 워싱턴, 뉴욕이면 뉴욕은 물론이고, 전국 각 주(州)를 중심삼아 가지고 각 도시면 도시를 레버런 문이 어떻게 연결시키느냐, 관심을 어떻게 집중시키느냐 하는 문제를 생각지 않을 수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최고위층과 대중을 움직여 가지고 하나의 귀일점을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이것을 누가 해야 되느냐? 딴 사람이 할 수 없습니다. 왜? 목적관이 미분명하다는 것입니다. 방향이 미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 수 없이…. 한국에서는 내가 공석에 나타나는 법이 없다구요. 지금까지 무슨 대강당을 빌려 가지고 '통일교회 문선생이 강연하고 이러니 오소' 하고 매스콤을 통해서 동원해 봤어요?

그렇지만 미국에서만은 내가 미쳐 봐야 됩니다. 그곳을 내 필승의 하나의 전지로 알고 있었다는 거라구요. 거기까지 가기 위해서 지금까지 50평생…. 거기까지 가려면 역사적인 재료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시대 적인 재료, 역사적인 재료가, 그것은 이 개인 미스터 문을 위한 것이 아니고 우리 통일교회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역사적인 과거, 시대적인 현실을 보다 차원 높은 미래를 촉구할 수 있는 재료로 연결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역사적 과정에 있는 민족도 연결시킬 수 없고, 시대적 과정에 있는 이 세계인을 규합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역사적인 재료는 어떤 것이냐? 역사시대에 있어서 보다 높은 재료입니다. 이 시대에 있어서 보다 높은 재료입니다. 이것을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재료를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두에 서 가지고 미국 최고의 저명한 인사를 연결 시키기 위해서 가는 곳마다 뱅 (banquet;연회)을 여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최고의 인사들을 끌어들이는 거라구요. 소문이 이렇게 나다 보니, 어떤 녀석들은 뭐 서양 사람, 즉 미국 사람이 이렇게 세계에서 주도권을 갖고 있는데, 동양 사람인 레버런 문이 나서 가지고 그런다고 부르터 가지고…. 별의별 녀석들이 다 있지요. 얼룩덜룩한 것들을 다 모이게 해 가지고 뱅퀘을 여는 거라구요. 최고의 인물들을 규합하자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짧은 시간에 이 사람들의 머리통을 어떻게 묵사발 만드느냐? 상상하지 못하는 이론체계를 갖추어 가지고 25분내에 그들이 듣지 못했던 이야기를 해야 된다구요. 반대하던 녀석들이 나중에는 얼이 빠져 가지고 입을 벌리고 (표정을 지으시면서) 이러고 있다구요. (웃음) 하여튼 이렇게 맞든 저렇게 맞든, 맞아 가지고 미스터 문이라는 사람은 훌륭하다고, 반대하면서도 훌륭하다. 멋진 데가 있다 하게끔 그런 것을 집어 넣어야 한다구요.

이래 놓고는 최고위층에서부터 전부 다 한 방씩 쳐야 된다구요. 레버런 문은 세계적인 젊은이들을 데리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에서 동부까지 가려면 일주일이 걸리는 거라구요. 그런데도 '3일 이내에 워싱턴에 도착 해라? 했습니다. 24시간 동안, 차야 깨지겠으면 깨지고, 사고야 나겠으면 나고, 사고 나는 것은 차후 문제고 가는 것이 바쁘다 이겁니다. 들이 몰아라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전부 다 오는데 교통위반에 걸린 사람들이 태반이라구요. (웃음) 됐다 이겁니다. 벌금이 문제가 아닙니다. 이 세계는 긴급대책에 순응할 수 있는 무리를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우리가 소수의 무리를 가지고 동으로 서로 미국에 그런 파동을 일으키는 주도적인 괴수라는 것입니다. 반대거든요. 괴수라는 거예요. 한편에서는 미국 국민들이 내심으로는 선생님을 상당히 존경하고 있습니다. 나라를 염려하고 세계를 염려하는 사람들은 '하! 통일교회' 이럽니다.